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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님들의 a/s

 

두루넷 프리미엄 사용자 입니다.
평균 사용 속도가 1메가 이하로 많이 떨어져서 얼마전에 a/s를 불렀습니다.
기사분께서 오셔셔 자세한 사항은 제가 현장에 없어서 모르겠지만 모뎀을 교체하고 가셨더군요.
그 이후에는 3~7메가의 속도로 그런대로 만족하고 사용했습니다.
그런데 게시판에 박병철님께서 모뎀의 전원을 매일 켜두면 전기세도 많이 나가고 모뎀의 수명도 준다고 하여 사용하지 않는 시간동안 한 하루 정도 전원을 빼고 다시 사용하려고 케이블 모뎀에 전원을 꼽고 2시간 이 후에 다시 컴퓨터 전원을 켜서 인터넷을 사용하는데 다시 속도가 예전처럼 1메가 이하로 돌아 갔습니다.
도대체 기사분께서 어떤 작업을 했는지 궁금합니다.
지금 고객 센타에 전화를 해보니 지금 제가 사는 인천쪽에 공사가 있다고 하는데 제가 사는 지역은 아니라고 합니다.
이런 경우 일시적인 케이스 인지 궁금합니다.
아니면 공사와 상관이 없다면 케이블 모뎀의 전원을 끄고 난 다음 달라진건 ip 주소인것 같은데 ip 주소와 속도와 무슨 관련이 있는지...
그렇다면 일반 사용자들은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다시 이럴 때 마다 a/s를 불러야 하는지...
그리고 어떤 장애가 발생할 때 일반 사용자들이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예를 들어 두루넷 고객센타에 연락해서 별 이상이 없다고 할 때 저희 사용자들이 할 수 있는 세팅방법이나 여러가지 해결 방법이 궁금합니다.
제가 할 수 있는 것이 아무것도 없기에 너무 답답합니다.
박병철님 김정만님의 답변을 간절히 기다립니다.


2001-09-18 01:01: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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