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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직원에 판매량 할당` 잇단제보..공정위 증거확보 나섰다

 


`두고보자, KT.`

공정거래위원회가 KT를 벼르고 있다.

공정위는 사원 판매 강요 행위로 제재를 받았던 기간통신사업자 KT가 또 다시 사원들에게 판매 물량을 할당하고 있다는 제보가 잇따라 현장조사에 착수했으나 증거를 찾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다.

26일 공정위 경쟁국 경쟁촉진과에 따르면 KT가 사원들에게 이동전화와 무선인터넷 등 통신상품을 할당해 판매 목표를 달성하도록 요구하는 한편, 스마트카드인 원츠 가입자 유치를 강제하고 있다는 제보가 잇따르자 증거 확보를 위해 지난주 KT에 알리지 않고 전라북도 지역을 급습, 실태조사에 착수했다.

공정위는 구체적 내용을 갖춘 제보가 적지 않은 데다 제보자 대부분이 KT 사원으로 추정돼 접촉을 시도하며 사실 여부에 대한 확인 작업을 진행했으나 불이익을 줬다는 내용을 확인하지 못하고 발걸음을 돌려야만 했다.

공정위 경쟁촉진과 옥화영 과장은 "제보가 계속되고 있어 직원들을 통해 확인 작업을 진행하다보니 신분상 불이익을 우려한 가명 제보가 많아 확인 작업에 애를 먹고 있다"며 "특히 대법원 판례가 심정적인 강제보다 구체적으로 인사나 금전적인 불이익을 주는 부분에 대해 인정하고 있어 사례를 찾기가 쉽지 않다"고 말했다.

옥 과장은 이어 "KT가 관련법에 대한 충분한 검토를 거쳐 법에 저촉되지 않는 선에서 사원들에게 강매를 추진하고 있어 증거를 확보하기가 쉽지 않다"며 "지속적으로 현장 급습을 통해 증거를 찾아 낼 것"이라고 말해, 지속적인 단속을 통해 증거를 찾아내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KT는 2001년 9월 인터넷 회선을 사원들에게 판매하도록 강요했다가 적발돼 시정 명령을 받은 바 있으며 지난해에도 직원들에게 직급에 따라 연간 7~27대씩 이동전화 판매를 강제 할당해 134만명의 가입자를 확보했다가 20억원의 과징금을 부과 받은바 있다.

한편 옥 과장은 "KT가 사원 판매 강요를 하지 않도록 본사 차원에서 공문을 내린 적도 있는 것으로 확인돼 판매 강요가 사실로 드러나면 시정명령 불이행으로 검찰에 고발할 수도 있다"고 말했다.
백용대 ydbaek@dt.co.kr2003/06/27



좋은친구♬~
2003-06-27 02:38:10
409 번 읽음
  총 1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1. 1. 아카드짱 '03.6.27 11:38 AM 신고
    :-D*하여간 있는 넘덜이 더한다니까.. ↓댓글에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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