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상사 Canon EOS-10D 카메라의 결함과 관련한 SLR클럽의 공식 입장
그간의 진행상황
LG상사에서 국내 수입, 판매하고 있는 Canon EOS-10D 카메라는 일부 제품이 카메라로서의 가장 핵심 기능 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는 자동초점 부분에 문제가 있으며 서비스센터에서 수리를 받은 후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등 제품 설계나 제조상의 근본적인 결함의 소지가 있어 SLR클럽내의 캐논 포럼에서는 LG상사 AS센터에 이 문제의 명확한 해결을 요구하였습니다.
일차적으로 자율적인 사용자 테스트를 통해 드러난 결함에 대해 제조사측에서 인정하는 객관적인 방법을 통해 확인하고자 국내 수입업체인 LG상사와 합의하여 2003년 7월 27일 용산AS센터에서 공식적인 테스트모임을 갖기로 하였습니다.
이 과정 중 SLR클럽은 LG상사와의 협조적인 관계를 유지하기 위하여 노력하였으나 LG상사는 모임 직전 일방적으로 취소통보를 하고 전혀 엉뚱한 부서의 담당자를 대화창구로 내새우는 등 고객을 기만하는 행위를 한 바 있습니다. 또한 EOS-10D의 제품결함에 대해 명확한 입장을 밝히지 않고 계속해서 책임회피, 일회성 위기모면 등으로 일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SLR클럽은 이 문제를 단순한 제품 결함의 문제가 아닌 소비자 권익에 대한 중대한 문제라고 인식하였으며 이에 대해서 공식적인 온라인 불매 운동을 시작으로 소비자의 권리를 되찾기 위한 모든 노력을 할 것입니다.
SLR클럽의 요구사항
다음의 요구사항이 받아들여지지 않을 경우 LG상사와의 어떠한 대화재개도 없이 불매운동을 계속할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1. 7월 27일 모임의 일방적인 파기에 대한 LG상사 대표이사 명의의 사과문을 온라인(SLR클럽 게시판 및 LG상사 홈페이지)에 게시
2. 결정권을 가진 임원급 이상의 대화창구를 개설할 것 - 대표이사 직인의 위임장을 첨부하여 증명할 것 -
(포토 아카데미 등의 AS문제와 전혀 상관없는 부서의 책임자는 인정하지 않음)
3. EOS-10D의 AF 관련한 문제를 공식적으로 인정하고 이에 대한 입장발표
4. 캐논 본사의 입장 이외의 LG상사 단독으로라도 이 문제를 해결하겠다는 문서
5. 문제가 있는 제품에 대해 사용자가 원할 경우 무조건적인 환불
6. 향후 이런 문제의 재발 방지를 위해 서비스문제를 전담하는 책임자 선정
7. 서비스에 대해서 사용자가 피드백할 수 있는 상설 기구 신설
관련 내용에 대한 간략한 진행상황 보기.
//www.slrclub.com/bbs/view.php?id=service&no=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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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w.slrclub.com/bbs/view.php?id=service&no=166
불매운동 배너문구 참고
- LG상사 Canon EOS-10D 불매운동 -
명백한 제품결함은 회피한다고 해결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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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www.slrclub.com/bbs/zboard.php?id=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