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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비시파크의 부도덕적인 상행위를 고발합니다.

 


안녕하세요? 비씨파크 입니다. ^_______^ (8)(8)


우선 첫번째, 운영상의 개선방안입니다.

저도 예전부터 비씨파크를 이용해 왔고 실제 비씨파크에서 근무도 했었고 현재 근무중에 있습니다.

많은 수는 아니지만, 회원의 수가 많아지고, 늘어난 회원의 수만큼 각종 의견과 격려, 질책 또한 많아졌습니다.

따라서, 운영자 또한 사람인지라 사람이 하는 일에 있어서 항상 기계처럼 100% 옳은 결정만을 할수는 없겠죠.

저역시 마찬가지 입니다. 사람인 이상 100% 옳은 결정이란건 있을수 없습니다.

때론 실수도 하고, 때론 감정에 치우치기도 합니다.

하지만, 약속드릴수 있는것은 최대한 그러한 점을 배제하고 많은 회원님들의 의견을 수렴하려 최선을 다하겠다는 것입니다.

여기에서 비씨파크를 이용하시는 많은 회원님들의 이해와 협조, 그리고 충고가 있어야합니다.

여기엔 첫번째 선행되어야할 다음과 같은 기본적인 전제가 있어야 합니다.

만약, 실수나 감정에 의해 운영상의 미흡한 점이 있더라도


1. 논리적인, 그리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해 주시고

2. 모든 사람이 납득할만한 표현과 말투를 사용해 주셔야 하며

3. 고발, 조작, 무식한, 파행적인 운영, 상업적인 행위 등등의 지나치게 과대해석한 표현을 삼가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이게 전제되어야 하는 이유는 대화에 있어서 기본에티켓이란 것을 누구보다도 회원들께서 잘 아시리라고 생각됩니다.

물론, 앞으로 비씨파크 사이트는 여러 서포터님들과 저희직원들에 의해 최대한 공정하고 합리적으로 운영이 되겠지만,

각종 징계나 게시물 삭제등을 있을수 있습니다.

그러나 "묻지마 삭제" 등의 형식이 아닌 논리적인 이유와 당사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이루어지게 됩니다.


둘째, 속도패치 게시물 관련 답변입니다.

우선, 회원님께서 오해하신 부분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속도패치에 대해 부정적인 글이 삭제가 되거나 옮겨진 이유입니다.

일단 속도패치에 대해 부정적인 글을 올리신 분들의 글을 보면 일맥상통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그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표현상의 문제
- "사기" 등등의 일방적인 욕설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개별적으로 전화나 이메일로 상담을 하고 결국 효과가 없을경우시 환불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2. 논리적이지 못한 표현
- 자신의 컴퓨터에서 효과가 없는 것을 마치 속도패치 프로그램 자체의 효과가 없는 듯이 확대 해석하여 글을 쓰시는 분들입니다.
프로그램을 구입하신 모든 분들이 글을 올리는 것은 아닙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50여개의 글중 30여개의 글이 불만사항이었다면..과연, 구입자의 60%가 불만인들일까요?
아시다시피 그건 논리적인 오류겠죠. 실제 저희 속도패치 프로그램이 업데이트 되면 각종기기및 모뎀, 네트웍 환경에서 테스트를 충분히 거친후 사이트에 올려지게 됩니다. 테스트 결과에서는 90% 이상에서 획기적인 성과가 보여지지 않으면 다시 업데이트를 합니다.

실제, 저희가 추산하기로는(전부 알기란 불가능하므로) 사용자의 최소 80%이상에서는 속도에 개선이 있을 것으로 추산합니다.

이런상황에서..

회원님이라면은 "속도패치 사용기"라는 게시판에서 어떤 운영방식을 채택할까요?

저도 이 부분에 대해 현재 많은 고심을 하고 있지만..

표현상에 문제가 없고 정당한 사유라면 게시물을 놔두고 리플에 구입하신분과 저희의 상담내용이나 대처방안을 함께 올리는 것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물론, 표현상에 있어 상식을 벗어난 네티켓을 가진 글이라면 구입하신분과 상담후 삭제하는 방안도 함께 검토하고 있습니다.

3. 각종 욕설과 충분하지 못한 기기환경 설명, 컴퓨터 환경설명
- 무조건 안된다 식의 글이 올라오는 경우도 종종 보게 됩니다.

안타까운 것은 자신의 컴환경, 네트워크 환경, 주변기기등에 대한 설명이 없거나 부족하다는 겁니다.

이런 경우에도 역시 글을 올리신 분과 충분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해결하려고 합니다.


물론, 추후에 더 좋은 방식이 개발되면 계속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개선을 하기 위해서는 회원님과 같은 회원님들의 많은 도움이 필요합니다.

비씨파크는 영리아닌 영리법인입니다.(표현이 애매하죠)

영리아닌 영리라는 것의 뜻은 다름이 아니라..

저희가 상업성만을 가지고 그쪽에 매진했다면..

비씨파크 커뮤니티 자체의 생존이 과연 가능했을까요?

속도패치나 공동구매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커뮤니티를 지속시키고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저희의 노력입니다.

회원님께서 생각하시는 것처럼 저희는 그렇게 상업적인 커뮤니티가 아닙니다. ^^

저역시 하루에 1000 여통의 메일과 각종 게시판과 기타 업무들을 100% 매일 이어나갈수 있는 완벽한 사람이 아닙니다.

계속 의욕을 가지고 공정한 게시판관리를 하기 위해 많은 분들께서 지켜보시고 도움을 주시고, 충고를 해 주시고, 질책을 하여 주십시오.

님의 의견 더욱 잘하라는 뜻의 채찍질로 생각하겠습니다.

좋은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c)


원본글:
|이전 운영자였던 "박병철씨"가 물러나고
|새로운 운영자님께서 오신 것 같군요.
|새로오신 분이 '아르바이트생" 이신지는 모르겠지만...
|비시파크의 변화를 촉구하는 의미에서
|예전 운영자님께서 자행한
|불합리한 운영에 대해 항의를 하려고 합니다.
|예전 운영자님이 있었다면....
|"강토, 또는 글삭제"의 무식한 방법으로 대처했을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새로운, 또는 참신한 분이 오셔서
|비시파크를 운영하신다니....
|"이전"과는 다르게 새롭고, 진취적인 마인드로 운영하실 것이라 기대합니다.
|"커뮤너티 운영자'는 회원들 위에 "군림"하는 것이 아니라...
|"봉사'하는 마음으로 운영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전과는 다르게......'이성적'으로 운영잉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본론으로 들어가서...
|속도패치 사용기 게시판에 대해 문제를 제기 합니다.
|첫 페이를 보면 약 20개의 사용기가 보입니다.
|그러나 실제로 올라왔던 게시물은 50여개에 달합니다.
|사라진 30여개의 게시물은 어디로 갔는지요?
|글을 올린 단사자가 삭제를 했을 수도 잇을 것 입니다만..
|제가 생각하기에는...
|삭제가 되고, 다른 게시판으로 이동된 글이 대부분이라 판단합니다.
|그 중에는 "스스로 삭제한 글"도 있을 수 있겠습니다.
|
|남겨진 사용기 글들을 읽어보세요
|"비시파크 속도패치 사용에 대해 부정적인 글"은 단 하나도 없습니다.
|뭐라고 생각을 해야 할까요?
|"비시파크의 속도패치에 대해 부정적인 글"은
|삭제가 되었던지...또는 다른 게시판으로 이동이 되었다고 생각을 합니다.
|결국 다시 말한다면..
|"비시파크의 속도패치에 대한 부정적인 글은 의도적으로 숩기려는 시도"가
|있었던 것은 아닌지요?
|초보 네티즌으로 하여금 "구매욕구"를 불러 일으킬 수 있는
|조작된 '사용기 게시판"을 만들려는 의도는 없었는지요?
|결국은 "사용기 게시판"은 "조작된 것" 이라고 판단한다면
|제가 불순한 "네티즌"일까요?
|
|이전 운영자가 "불순한 의도"로
|사용기 게시판을 조작했다고 판단이 되는데.....
|
|운영자님이 바뀐 지금에는..
|얼마나 공정하게 "상업적인 행위"를
|당당하게 , 정당하게 운영해 가실지 궁금합니다.
|
|운영자가 바뀐다고해서...
|사이트 운영방식이 바뀌어 질 것이라고 믿는
|"바보 네티즌"은 아니랍니다.
|
|새로운 운영자님의 입장 표명을 바랍니다.
|
|만약 박X철씨가 운영하듯이
|그렇게 운영된다면.........
|
|부디 새로운 운영자님께서는
|"정상적으로 사이트"를 운영해 주시길 바랍니다.
|
|
|
|

비씨파크
2003-08-08 12:10:13
396 번 읽음
  총 8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1. 1. 노가리2 '03.8.8 8:46 PM 신고
    :)*오전에는 비시파크 이름으로 쓴 글에는 댓 글을 ...아예...
    달지 못하도록 설정이 되어있더니만..
    지금은 달리는군요.
    새로운 운영자님의 "경영방침" 잘 들었습니다.
    반론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에댓글
  2. 2. 노가리2 '03.8.8 9:43 PM 신고
    :)*내일 쯤 새로운 운영자님의 답변에 대한
    반론의 글을 올리겠습니다.
    조금 "격한 말들이 올라 올수도 있을 듯 하군요"
    그러나 무작정 삭재하지 마시고...
    "커뮤너티'의 자체정화능력을 믿어 보시길 부탁 드립니다. ↓댓글에댓글
  3. 3. 노가리2 '03.8.8 10:45 PM 신고
    :)*기존 운영진의 목을 "따는 것"을 우습게 아는 최고 운영자는 뭘까요?
    그럼 그때까지 힘들여 노력봉사한 게시판 운영진은 뭘까요? ↓댓글에댓글
  4. 4. 노가리2 '03.8.8 10:47 PM 신고
    :)*결국 비시파크의 "무급" 운영진들은
    박병철씨의 "경제적인 이득을 위해 무료봉사한 차칸" 사람들 아니었던가요? ↓댓글에댓글
  5. 5. 노가리2 '03.8.8 10:41 PM 신고
    :)*최고 운영자 한명이 모든 것을 판단하고 결정한다면...
    그것은 개인사이트입니다.
    비시파크 운영진의 목숨은 '파리목숨'이었습니다. ↓댓글에댓글
  6. 6. 노가리2 '03.8.8 10:48 PM 신고
    :)*그 이득을 나누어 가졌습니까?
    그렇다고...커뮤너티..라고 하눈 사이트를 커뮤너티답게 운영했습니까?
    결국 비시파크는 경제적인 이득을 얻기 위해 만든 사이트였고.. ↓댓글에댓글
  7. 7. 노가리2 '03.8.8 10:49 PM 신고
    :)*그 목적에 충실하게 행동해 왔던 것이지요. ↓댓글에댓글
  8. 8. 노가리2 '03.8.8 10:51 PM 신고
    :)*그러나.

    인과응보

    사필귀정........

    기억하시길.........................................................
    네티즌은 바보가 아닙니다. ↓댓글에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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