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adsl 사용자인데....6월말로
딱 3년 사용 했읍니
다..
근데...요즘 한 1년 동안 일이 바뻐서...인터넷 신경 잘
안쓰고 그냥 사용 햇거
든여..
오늘 시간이 오랬만에 나서 속도 측정 해보니 프리미엄 다
운 1.7m 정도 나오더군
여...
그래서..이기회에 따른거로 바꿀려고 생각하고 골랐읍니
다.해지 이유는 속도도
잘 안나오고
(전화자주 하면 잘나옴)3년 됬는데.,..요금할인도 없고..3
년 사용 했는데...
감면 내역은 젤 첨 1년 약정기간할인 5% 만 주더군여.
(2,000원) 자동이체 할인
410원
제가 3년 내내낸 금액이,,장비임대료(3.000원) 3년지나서
7월달부터는면제.
접속료 (40.000-2.000=38.000
원) 계약기간할인되서 -
2,000원
부가가치세 4,059 원
자동남부 할인 -410원
계는 47,059-2,419=44.640원 을
냇답니다.
그래서 오늘 해지 할려구 전화했는데..담당자가 하는말
이..참 기가 막힙니다.
왜해지 할려구 그려느냐??고객님은 지금 할인 해택을 받으
셔셔..요금의15%를 할
인 받을수 있읍니다..
그리구 모댐 임대료도 할인 되구여..그래서 고객님의 부담
금이 35,??? 원정도 라
구 말하더라구여...
고객님의 남부 실제 금액이35,??? 원 이라구 하시더라구
여..이게 뮌소리인
가??????
분명히 청구서에는 44640 원이라구 나와있구여....
지금까지 그렇게 냈구여......그래서 무슨소리냐???
난 분명히 지금까지 5%할인 된금액으로 3년 내내 44,640
원 을 내구 있는데...
그후 하는 말이
참 예술입니다...고객님께서 아까 3 시경에 (지금은 4시30
분경)전화주셔서.....3
년 계약으로
나와 있는데여...이런 말을 하더군여...전 전화 건 일이
없답니다...
그래두 해지 할려구 그러니..지금까지의 요금액은 자기
가 환불은 못해드리고 사
은품으로
대처 해주겠다고 합니다. 이거참....제가 전화 해서 해지 신청을 하
지 않았으면....이금액 그대로 계속해서 자동이체가 되었을것입니다.
저와 같은 분들이 적지는 않은듯 합니다.
오늘 온 두루넷 기사 한테 물어 보니..1년 계약시 1년 후
에는 (아무말 없을때)임
의로 다시 1년
계약이 된다네염..2년 계약시는 2년후 다시 1년 계약..이
런식으로
시스템 운영 한다구 하더라구여...이건 분명히 잘못된거
아니가여??
할인율은 오래 사용 하면 할수록 더 커져야 하는거 아니가
여??1년 계약해서 2년
이상 사용 하면
2년 약정시 할인율 적용 되고 3년 이상 사용 하면 3년 약
정시 할인율이 적용 되
야 하는거 아니가여?
인터넷 회사가 고객의
의견을 묻지 자기들이 알아서 계약기간을 임의로 변경 하
는게 옮은건가여?? 계약
기간이 끝나면
더 사용 할지 안할지 문의 전화를 해야지 지들 맘대루 다
시 재계약 해두 되는 건
가여??
고객이 알아서 챙기지 않으면 절대루 챙겨 주지않습니다.
오래 사용 하신분들
다시 한번 확인 해보세요.
한가지더...
Megapass 이용료 위약금
Megapass 서비스 이용 중 약정기간 내에 해지 하실 경우,
'무약정시 요금 - 약정기간 할인 요금'의 차액을 부가적으
로 납부하셔야 합니
다.
예를 들어 메가패스Lite 를 1년 약정했다가 3개월 되는 시
점에서 해지하는 경우
무약정시 요금 30,000 원과 1년할인요금 28,500원의 차액
인
1,500원 * 3개월 = 4,500원을 부가적을 납부하셔야 합니
다.
이는 1년간 사용하시는 것을 약속하고 매월 1,500원을 할
인받았는데
1년간 사용한다는 약속을 지키지 못했기 때문에 그동안 할
인받았던 요금을
다시 반환하는 것입니다.
Megapass 장비임대료 위약금
- Megapass Lite/Premium/Special서비스를 xDSL로 제공하
는 경우, 고객측의 귀책
사유로 최초 가입시 약정한 계약기간을 지키지 못할 시는
다음과 같이 위약금을
부과하게됩니다.
·해지시 위약금 = (잔존약정개월수*약정임대료 ) ÷2
·계약기간 단축시 위약금 = (최초약정개월수-변경후약정
개월수)*약정임대료 ÷2
자세한 금액은 관할 전화국(국번 없이 100)으로 문의하시
면 됩니다.
이렇게 위약금 은 꼬치고치 따져 가면서 다 받아 먹구...
이거 보니 더 열받네
여!!!
제가 유통업을 하다 보니...오늘 마산에 갔거든요..거기
서 들은 말이
마산 시청 근처에 한통은...
계약 기간이 다되어 가면 직접 연락을 해서 "계약기간이
다되어 가는데...어쩌
실거냐고...계약기간을 연장 하면 할인율이 더 커진다
구"....설명까지..해주었다
구 하더라구요...
''
저두 현재 사용한지가 3년이 좀 넘었는데...
처음 계약할때 2년 계약으로 해서 4000원씩 할인받아서 사용했엇습니다.
장비임대료는 별도..3000원
근데 사용기간 3년이 다가오면서 곰곰히 생각을 해보니 뭔가 잘못됏다는 생각이
들더군요.괜히 내가 손해보는것 같은 느낌이요. 사실 실제로도 손해더군요.
처음부터 3년계약을 햇으면 15%할인돼서 6000원씩 할인이 되는건데...
그래서 올 초에 전화국에 전화를 걸어 3년계약으로 바꿨답니다.
그랫더니 다음달부터 6000원할인으로 나오더군요.
그리고 생각난김에 아예 모뎀도 자급제모뎀으로 변경을 하였습니다.
올초까지 2년 7개월정도를 사용햇으니 자급제모뎀으로 변경할때
모뎀임대료로 내고 남은 잔금이 약 15000원인가 되더군요.
그래서 자급제모뎀잔금 15000원은 5개월 할부로 해달라고 햇구요.
5개월할부로 하니 매달 모뎀임대료 3000원씩 나오던 거하고 차이도 없더군요.
그리고 모뎀자급제이니 모뎀을 새걸로 바꿔달라고 했죠.
그랫더니 전화국아가씨 하는말,
'사용하는데 별 이상 없으면 지금 쓰고 계신 모뎀을 그냥 쓰시죠' 하더군요.
그래서 제가 사용하는데 별 이상있으니 바꿔달라고 햇죠...^^
''
모뎀임대료 메가패스는 모뎀임대료라구 매달 3000원씩 받아가는데...이게 3년이면 10만 8천원이더군여...
위분처럼 자급제 모뎀이라는걸 알면 당연히 받을수있는 서비스를 받으시지만....자급제 모뎀이라는게 뭔지도 모르고,,,,청구서에 인터넷 요금이 왜 그렇게 나오는지....신경을 대부분 쓰지 않으십니다.
(2003-08-10 14:05:19)
저도 확인 함 해봐야겠군요....
옥수깽이 (2003-08-10 14:53:27)
저도 어제.. 단잠을 자고 있는데.. 11시 좀 넘어서.. 한통에서 전화가 오더군요.. 이것저것 서비스가 어떻느냐 물어 보더니.. 본론으로 들어가서.. 제가 에데셀을 1년 계약했는데.. 현재 2년 11개월을 써서.. 이제 곧 3년이 되니까.. 뭐 앞으로 3년계약에 해당되는 할인율을 적용 받을 수 있다고 하더군요. 뭐, 잠결에 받아서 그렇게 하라고 하긴 했는데.. 저도 그럼.. 지금까지.. 3년 다될때까지.. 서비스 못받다가 3년 다되고나서 혜택을 받는거군요 -_-; 이런 할인율 관련 전화는 이번이 처음입니다. 흐음..
(2003-08-10 15:30:50)
다들 이상하군요. 3년약정으로 계약하시면 처음부터 15% 할인해 줍니다.
저도 가끔 전화가 옵니다 인터넷은 잘되며 사용에 불편함은 없느냐?
얼마전에는 말도 안했는데 adsl에서 vdsl로 전환해 주면서 모뎀도 새것으로 바꿔주네요. 전에보다 속도도 훨씬 만족스럽구요. ^^*
한통 거의 2년 다 되어갑니다만 만족하면서 사용합니다.
잘 알아보세요. 뭔가 착오가 있어 보입니다....
(2003-08-10 17:43:04)
ADSL Lite 쓰고 있는데.... 만원 더 내고 무선 쓸 생각없냐고 하는 문의 전화 받아 본 적은 있는데...............
와램 (2003-08-10 23:54:26)
제가 한 말씀 드릴까요..
이성호님은 안 내도 될 요금을 더 내었다는 생각에 화를 내고 계시지만,
그 부분의 직접 챙기셔야 했을 부분입니다.
최초 에뒤에셀 가입시 약관에 분명히 약정에 관한 부분이 명시되어 있을 겁니다. 물론 위약금 부분 또한 포함입니다.
1년 약정을 한 사람이 1년 돌파 시점에서
회사가 임의로 2년으로 바꾸면
혹 그 고객이 1년 6개월 정도 쓴 다음에 해지할 경우,
6개월 어치의 위약금을 물어야 할 경우가 생깁니다.
이 경우, 고객은 분명히 1년약정으로 신청했으니 1년 반만에 해지하는데 무슨 위약금이냐고 할 것이고요..
그래서 회사는 임의로 1년이 지났다고 해서 2년 약정으로 바꾸고
요금을 할인해 주지는 못합니다.
처음 고객이 말한 대로만 할 수 있는 거죠.
그런 부분은 자신이 직접 챙겨야 합니다.
기간 지날 때 전화해주는 곳도 있기는 합니다만,
가입자가 500만 넘어간 시점에 일일이 가입자 정보 찾아서 몇년 약정에
몇년 사용했는지 챙기는 사람은 거의 없다고 보셔도 됩니다.
그리고, 가입자 모뎀 판매제는 생긴지 얼마 안된 상품입니다. ^^;;
!!!!와램님 제가 한말슴드릴까요??
님이 하신말씀이십니다.
"제가 한 말씀 드릴까요..
이성호님은 안 내도 될 요금을 더 내었다는 생각에 화를 내고 계시지만,
그 부분의 직접 챙기셔야 했을 부분입니다.
최초 에뒤에셀 가입시 약관에 분명히 약정에 관한 부분이 명시되어 있을 겁니다. 물론 위약금 부분 또한 포함입니다. "
-가입시 약관...그거 어디에서 받아보는건가요???전 분명히 제공받지 못했습니다.어떠한 언급도 들은바가 없구요.아 있더군요,,홈피에...헉 다운받아서 볼수 잇네요...헉!!pdf 파일이네요..컴에 있는 메모장으로는 자료가 깨져 나오는구나!!아하!!
이걱을 보기 위해 어떤 프로그램을 깔아야 할까??어디에 물어보지??참...
위약금에 관한내용 있더군요,.,,바로 볼수 있게..
"1년 약정을 한 사람이 1년 돌파 시점에서
회사가 임의로 2년으로 바꾸면
혹 그 고객이 1년 6개월 정도 쓴 다음에 해지할 경우,
6개월 어치의 위약금을 물어야 할 경우가 생깁니다.
이 경우, 고객은 분명히 1년약정으로 신청했으니 1년 반만에 해지하는데 무슨 위약금이냐고 할 것이고요..
그래서 회사는 임의로 1년이 지났다고 해서 2년 약정으로 바꾸고
요금을 할인해 주지는 못합니다.
처음 고객이 말한 대로만 할 수 있는 거죠.
그런 부분은 자신이 직접 챙겨야 합니다.
기간 지날 때 전화해주는 곳도 있기는 합니다만,
가입자가 500만 넘어간 시점에 일일이 가입자 정보 찾아서 몇년 약정에
몇년 사용했는지 챙기는 사람은 거의 없다고 보셔도 됩니다. "
-님이 하신말슴이 100%다맞씁니다..임의로 2년야정으로 바꾸지 못하고,,요금을 할인해 주지못한다..맞죠...100%맞는말이죠...근데.,왜저와 다른 여러분들은(저의거래처..제가 다니면서 확인하고 직접 고쳐드렷습니다.)약정기간 끝난다음 다시 임의로 1년액정으로 넘어 가게 된거죠??
"처음 고객이 말한 대로만 할 수 있는 거죠"
-전 분명히 1년 약정계약만 동의했습니다. 그후 어떤 계약에 관한 문의나 정보를 제공받지 몼했습니다.
"자신이 직접 챙겨야 합니다."
-알아야 챙기죠....언제 이런 정보를 제공해 주신적있습니까???
제가 해지 신청을 하지 안았으면....이런 정보도 말해주지도 안았을것이잖아요!!
해지할려니까...말해주고...해지신청 하지 않았으면.,..저의무지 때문에..전 평생 44.640원을냈어야 하네요..제가 자동이체 시켜놓고 신경을 잘안써서...아참 43710원이군요.,,,3년지난후...3년장기할인 760원받아서,,,,,,ㅋㅋ
"기간 지날 때 전화해주는 곳도 있기는 합니다만,
가입자가 500만 넘어간 시점에 일일이 가입자 정보 찾아서 몇년 약정에
몇년 사용했는지 챙기는 사람은 거의 없다고 보셔도 됩니다. "
-당연한 애기 아니가요...챙기지 않으면 돈버는건데..뭐따지면.,,,배째라고 하면 그만이고,.,,개인사용자가 뭐힘이 잇습니까??안된다면 안되는줄알아야지..500만이 넘어가는시점이라...허!!저와같은경우를 당하신분이 10%만되두????헉 계산이 안된다..
"그리고, 가입자 모뎀 판매제는 생긴지 얼마 안된 상품입니다. ^^;; "
-이대목에서 전 님이 메가 패스와 관련이있는분이라고 생각이 드는군요??상품이라고 지칭 하는것도 그러고...모뎀 판매제는 어찌 아십니까???그것도 님이 알아서 찻아봐서 아신건가요??
이성호님...어제도 올리셨는데 오늘도 올리셨네요.
억울하신것은 알지만...중복으로 또 올리시는건^^;
제 글에 대해 기분 나빠마세요^^
하루 잘 마무리하시구요.^^
- 친구 -
땡칠이 (2003-08-11 21:13:50)
오늘 도 올리시네요..ㅡ.ㅡ""
여인의 방 (2003-08-11 21:16:16)
똑 같은 내용의 글을,, 어제도,,, 오늘도,,
끝에라도 이유를 밝혀 주시면 좋을것을,,, 어제 리플이 5건이나 있던데,,,
(부족하신가 보다,,)
이성호 (2003-08-11 21:16:40)
열받아서요...그리구마지막 와램닝 이하신말씀이 참화가나네요...모르면 당해라....이런 말이죠 뭐!!..알려줘야 안당하든지 말던지 하죠..
이성호 (2003-08-11 21:18:24)
이유라...이런것이 고쳐지길 바랄뿐이죠....500만이넘는가입자..저와같은 일은 당하시는분들에게..거기서 한통이 챙기는 이익,...무섭습니다..ㅠ.ㅠ
이성호 (2003-08-11 21:24:50)
중복으로 올려서 죄송합니다....뭐바라는건없고...마지막 와램님의 답변땜에 또올리게됬습니다..죄송합니다..^^;;그리고 저만 억울한게 아닙니다...이런분들 무지 많습니다..제가 유통업을해서...거래처에다니면서 확인해보니..적지 않더군요...
(2003-08-11 21:25:34)
토론 게시판에도 올리셨던데...
어제도 올리시고...
여인의 방 (2003-08-11 21:27:33)
덮어 둡시다,,^^
그만,, 큼,, 억울하시거나,, 열 받으신 모양이니,,,
이렇게라도 식힐수 있다면..
이성호 (2003-08-11 21:31:17)
알려야 합니다....모든 매가패스 사용자에게....열받은이유 있습니다....있구요...성의없는 죄송하다는대답....책임전가.....결국에는 연락준다면서...연락도 안주고,,,,,전화번호는 안되는 전화번호 알려주고...참...그리고...모뎀은 회수하러 안오네요....모뎀 챙기고....조용하란 말인가???
김철호 (2003-08-11 21:52:31)
맞습니다. 억울한 일은 모든 사람이 알 수 있게 널리 알려야 됩니다.
(2003-08-11 21:57:16)
저만 해도 솔직히 성질나는 경우 많죠. 나 몰라라 해버리는 경우가 많으니......... 이성호님은 많이 화나신 듯 한데 혈압 조심하시구요........ 원하시는 원만한 결과가 이뤄줬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