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우리나라의 한 학생의 시각으로 우리나라를 봐봅니다. 이런 글이 처음이라 막상 시작하자니 힘들군요. 우선 요약해서 한마디로 말하자면 정말 뒤죽박죽이고 모든게 모순이고 앞뒤가 않맞습니다.
우선 정치권을 봐보죠. 우리나라는 삼권 분립이 제대로 되지 않았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태클걸지 말아주세요) 그렇기 떄문에 행정 사법 입법 이 세곳이 제대로 기능을 수행할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무슨 일이든지 앞뒤가 않맞죠. 한곳에서 이말하면 다른곳에서는 우리는 모른다 하고 시치미 뚝 떼고 또 다른곳에서는 불똥이 튀지는 않을까 조마조마 하고 있죠. 또 누가 자기 예기를 꺼내면 자기는 모른다 하고 시치미만 때고 있습니다.
법에서도 문제가 많습니다. 우리나라 법은 국회의원들이 만듭니다. 우선 국회의원 선거를 보도록 하죠.선거에는 선거법지 적용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우선 선거 비용이 거기에서 걸리죠. 그런데 과연 국회의원들은 모두가 한사람도 빠짐없이 그 제한에서 돈을 썼을까요? 아마 대부분이 그렇지 않을것입니다.
국민들 세금을 그런곳에 다 낭비를 하죠. 한사람이 돈을 초과해서 쓴다면 다른 사람은 자기가 밀릴까 또 초과해서 쓰고 한사람 한사람 그렇게 돈을 넘겨 가는 것입니다. 그러면 국민들 세금은 그만큼 많이 빠져나간다는 것이죠. 많은 돈을 쓴 국회의원들은 당선된 후로부터 죄를 짓는게 되지요.
그러면 많은 돈을 쓴 국회의원들은 법을 최대한 자기쪽에 유리하게 만들어 본전은 뽑으려고 하겠지요. 거기에서 또 모순이 생기죠. 국민들을 위한 법을 만들 사람들이 자기들을 위한 법이나 만들고 앉아 있으니 세상이 어떻게 되겠습니까?
다음으로는 정당을 봐보죠. 요즘 TV에서는 특검때문에 하직하신 정몽헌 회장때문에 한창 시끄러웠죠. 그렇다면 일이 왜 그렇게 되었는지 보도록 하죠. 정몽헌 회장은 북한과의 관계 개선을 위해 힘쓰다 간 분이십니다. 우선 북한과의 관계 개선을 위해 150억 정도의 돈이 북한에 들어가게 되었죠. 그런데 그게 나라를 파는 행동입니까? 아니면 나라를 망치려고 하는일입니까?
그거는 통일을 이루기 위했던 행동이었습니다. 그런데 모 당에서는 그것을 가지고 나라에 쓰일 돈이 북한에 들어갔다고 특검을 주장했지요. 게다가 특검에서는 가혹행위를 해서 정몽헌 회장이 투신자살을 했다는 이야기가 있었지요. 그럼 이런 경우를 들어보죠. 저번에 모 목사가 꽃동네에서 돈을 가로체온 일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법원에서는 그가 한 행동을 봐서 참작을 했었습니다.
그런데 우리나라의 통일을 위한 행동은 나라를 위한 행동이 아닌가요? 그런데도 모 당에서는 그것을 계속 트집잡아 특검을 하게 되었습니다. 결국 그렇게 나라를 위해 힘쓰던 정몽헌 회장님이 하직하게 되셨죠. 결국 당파 싸움의 한 피해자라고도 할수 있죠.
언론에 자주 나오는 당은 민주당과 한나라당이 있죠. 한 우화에서는 두마리 양이 외나무 다리에서 서로 지나려다 모두 죽는 이야기가 있죠. 아마 우리 나라에서도 서로 자기당의 이익만 챙기려고 당파싸움만 한다면 이 염소들처럼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번에는 모 TV체널에서 몰래카메라가 문제가 되었지요. 제 생각은 이렇습니다. 언론에서는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는 사실만 보도할 의무가 있지요. 또한 남의 사생활도 침해할 권리는 없다고 봅니다. 말하자면 한 사람을 헐뜯기 위하여 사생활을 침해해도 된다는 것 아닙니까? 그리고 나라에서 이것을 자세히 조사하려고 한다면 언론에서도 자료를 내주는 것이 합당하다고 봅니다.
취재원 보호라는 명목하에 그런 내용을 제공하지 않아도 되는것입니까? 위법행위를 하여 취제한 사람 또한 처벌을 해야 마땅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건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당을 하나로 합쳐버리면 좋겠다는 생각도 들더군요. 그러면 독제의 우려가 있지만 정말 꼴불견인 당파 싸움은 피할 수 있겠지요.
제발 이제는 당파싸움을 그만 두었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남이 한다고 해서 자기도 따라하는 어리석은 행위도 그만 했으면 좋겠구요. 모두가 자기 갈길만 묵묵히 가면 되는것입니다. 결론을 짓자면 삼권 분립을 더욱 철저히 하고 법을 강화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심하지만 이에는 이 눈에는 눈 식으로 하자면 저는 찬성을 할 것입니다.
자기 중심적인 생각과 개인 집단 이기주의 이제는 없어져야 할 것입니다. 생각나는대로 한마디 한마디 써가니 글이 이렇게 길어졌군요. 그렇게까지 살 썼다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래도 다 읽어 보셨다면 우리나라에 대해 곰곰히 반성해 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