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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전산원 품질 측정 시스템입니다
측정하신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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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ST 시각 : 2003-09-15 오전 6:58:54
웹브라우저: Mozilla/4.0 (compatible; MSIE 6.0; Windows NT 5.1)
OS: Microsoft Windows XP
CPU: x86 Family 15 Model 1 Stepping 2
RAM: 384 MB
Clock: 1707 MHz
Lan card MAC address: 00:c0:26:70:9e:0e
사용자 IP 주소: 218.154.96.70
서비스명: 메가패스 ADSL Lite
위치 : 울산 중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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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운로드 속도: 3.3 Mbps (415 kB/s, 3321257 cps)
업로드 속도: 529 kbps (66 kB/s, 529204 cp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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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ing 테스트 결과 (패킷왕복시간/패킷손실율)
평균값: 39.341538 ms
최소/최대: 38.2ms / 54.2ms
95% 지연: 38.4 ms
표준편차: 1.595278 ms
패킷 손실율: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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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트워크 게임/VoIP 테스트 결과 (패킷왕복시간/패킷손실율)
평균값: 39.641418 ms
최소/최대: 38.229999ms / 58.961963ms
95% 지연: 38.88958 ms
표준편차: 2.175134 ms
패킷 손실율: 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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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aceroute 결과 (서버 -> PC)
TTL IP 주소 RTT
0 202.30.94.91 0.0 ms
1 202.30.94.69 0.2 ms
2 202.30.94.74 0.1 ms
3 128.134.40.93 0.1 ms
4 220.73.150.85 0.2 ms
5 211.196.155.46 4.8 ms
6 211.196.155.198 5.2 ms
7 210.222.168.7 6.5 ms
8 218.154.96.70 84.5 m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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즐거운 한가위되십시오. 고객과 함께하는 KT-eplaza입니다.
먼저 답변이 늦은점 대단히 죄송합니다.
Ping명령은 TCP/IP로 연결했을때 프로토콜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알아볼
수 있는 명령입니다.
즉 사용자가 지정한 작은 패킷(Packet)을 확인하고자하는 상대방까지 보내
서 갔다가 되돌아오는 신호를 받는 것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Ping이 하는 역할은 특정 IP 주소까지 신호를 보내서 Network 에 물려있는
지 아닌지를 판별할 수 있으며 그 연결상태가 좋은지 나쁜지를 Packet
Loss Rate(신호분실율)로 역시 파악할 수 있습니다.
말씀하여 주신 것처럼 패킷 로스가 심한 경우나 time의 편차가 심하거나 타
임아웃 메시지가 뜬다면 사용자분 측에서 우선 다음과 같은 사항을 추측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인터넷게임 사용시 접속끊김등 속도지연현상이
핑 40ms이라고 해서 더 지연되거나 끊김의 원인이 될수 없사오니
아래 사항을 다시 한번 더 확인해보시기 바라오며
속도또한 다시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speed.kornet.net 사이트의 경우 매번 속도 체크 기록? ?저장되오
니 이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랜카드 설정이나 충돌등 확인
랜카드 설정확인은 랜카드용 테스트 IP로 직접 Ping테스트를 해보시면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2.TCP/IP설정 확인
네트워크 구성요소 중 TCP/IP프로토콜의 설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 IP구성 -> 자동으로 IP주소 지정에 체크
-> DNS구성 -> DNS사용 체크
-> 호스트:고객님 아이디, 도메인 : kornet.net
-> DNS서버주소 : 168.126.63.1, 168.126.63.2 추가
-> WINS구성 -> WINS Resoution 사용안함 체크
또한 타임아웃 메세지는 네트워크 파일에 손상이 있을 경우일 수 있사오니
TCP/IP프로토콜을 삭제후 재설치해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이 때 윈도우 CD가 필요합니다.)
3. 최종적으로 고장신고를 하셔서 고객님지역의 관할 KT지점과의 연결상태
점검 및 기사분의 방문 후 점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국번없이 100번으로 신고하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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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월 부터 핑 제한에 들어갔더군요. 이젠 별걸 다 제한 합니다.
예전에 평균 24정도 나오던게 이젠 약 40정도 나옵니다.
온라인게임 할때 마구마구 체감이 됩니다. 그래서 a/s신청하고 문의를 한결과
a/s 쪽은 안전성을 위해서 한거라면서 바꾸어 줄수 없다고 하고
메일 문의 한쪽은 엉뚱한 말만 하네요. 핑이 안좋아서 게임이 끈긴다고 한건데 잘못 이해를 한건지..
더욱 황당한건 제가 전화국과 거리가 얼마 안된다는것입니다. 대략 5분거리에 있는데 어째서
핑이 저런지 황당할 뿐입니다. a/s쪽은 전선이 직선으로 오는게 아니라 돌아서 와서 그렇다고 하는데
돌아서 와봤자 크게 차이도 없어요. 정말 짜증나요. 이때까지 왠만한 불편사항은 꾹꾹 참아가면서
써왔는데 이런식으로 뒤통수를 치다니.. 전 제 다운로드 속도 업로드 속도 1메가 정도 더 낮추어도 좋으니
핑 예전으로 복구 해주었으면 해요.. 안되면 어느 회사든 사항 나아지면 바로 거기로 바꾸어 버릴까
생각중입니다. 대략 kt에서 4년을 썼어요. 아 제가 울산 남외동인데 다른 분들은 상태가 어떤지
좀 가르쳐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