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롭게 게시물을 올릴수있는 게시판입니다.
  • 유년추억
  • 학교생활
  • 입시준비
  • 대학생활
  • 군생활
  • 알바생활
  • 취업준비
  • 직장생활
  • 원룸생활
  • 연애중
  • 결혼준비
  • 집안살림
  • 자녀교육
  • 창업준비
  • 이민유학
  • 노후생활
  • 전체보기


와이드 LCD 패널을 내장한 홈 프로젝터. 엡손 Dreamio EMP-TW10

 


와이드 LCD 패널을 내장한 홈 프로젝터. 엡손 Dreamio EMP-TW10
























     2003.10.20
가정용이지만 조명을 끄고 커튼을 친 다음 만족할 만한 화면 밝기 제공한다.
부담 없는 값의 보급형 프로젝터. 작은 크기, 쉬운 사용법, 적은 소음, 와이드 LCD패널을 갖추고 예열과 냉각시간이 짧다.




1  2  3  4  5  6  7  8  9  Best







우리나라도 문화 수준이 높아진 만큼 홈시어터에 관한 관심도 날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대형 프로젝션 TV나 PDP방식의 대형 TV는 크기도 크기지만 가격도 엄청나 쉽게 구입할 수 있는 수준은 아닙니다. 게다가 80인치 이상의 대형 TV는 지금 기술로는 어렵다고 합니다. 보다 큰 화면이 주는 느낌과 감동은 남다릅니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보다 큰 화면을 보고 싶다면 현실적인 선택은 프로젝터뿐입니다.

엡손은 프린터와 스캐너로 유명하기도 하지만 고급형 프로젝터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수많은 기업에서 프레젠테이션용으로 가장 선호하는 프로젝터가 바로 엡손 제품군입니다. 화질과 밝기, 편의성에서 다른 제품보다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번에 엡손에 가정용 프로젝터 EMP-TW10을 새로이 선보였습니다. 16:9 와이드 LCD를 내장해 영화 감상에 제격이며, 한글 메뉴로 누구나 쉽게 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엡손에서 만든 제품답게 화질과 색표현력에서 만족스러움을 얻을 수 있는 제품입니다.



































































[ 제품 사양 ]
구분 홈 프로젝터
LCD 크기 0.5인치 와이드
LCD 종류 폴리실리콘 TFT 액티브 매트릭스
LCD 화소 854×484
입력 단자 콤포넌트 (Input A)
D-SUB (Input B)
S-Video
Video
Audio
RS-232C(시리얼포트 / 컨트롤)
지원해상도 XGA, SVGA, VGA
화면 크기(투사 거리) 30~300 인치(투사 거리 : 0.73m~11.7 m) 
80 인치(투사 거리 : 2.0m) 
100 인치(투사 거리 : 2.5m)
색상 모드 Theater / Theater Black / Living Room / Dynamic
투사 방식 수동 줌 / 수동 초점
투사 확대 비율 1~1.54배
밝기 1000 Ansi lmens
램프 종류 UHE 램프 132W
사운드 모노 1W
동작 전압 100~240V (50Hz/60Hz)
동작 온도 5~35도
소음 29dB (Theater Black 모드 설정시)
무게 3.6Kg
크기 402×114×294
약 2백50만원
물어볼 곳 한국 엡손(www.epson.co.kr)



16:9 와이드 LCD 패널을 갖춰 홈시어터용으로 최적


기업에서 많이 사용하는 프로젝터는 대부분 4:3 LCD 패널을 사용합니다. 16:9 화면 비율을 보기 위해서는 아래/위를 조금씩 잘라 16:9를 표현합니다. 유효화소가 줄어드는 것이죠. 하지만 기업용으로 쓰는 대부분의 용도에서 4:3의 비율이 절대적으로 많기 때문에 16:9 와이드 LCD 패널을 사용하는 것은 낭비일 수도 있습니다.

EMP-TW10의 가장 큰 특징은 16:9 와이드 LCD 패널을 장착했다는 것에 있습니다. 바로 홈시어터용이라는 것이 LCD의 비율에서 나타납니다. DVD 타이틀은 물론 DVD 수준의 DivX 영화를 비롯해서, 요즘 가장 관심을 모으고 있는 HDTV 역시 와이드 규격으로 방송이 됩니다. 기업에서는 4:3의 비율이 절대적으로 많이 쓰일지는 몰라도, 가정에서는 16:9 비율이 훨씬 많이 쓰인다는 것이죠.








» PC 모니터 대신 프로젝터를 쓰더라도 쓸만한 화질과 해상도를 보여줍니다. 와이드 LCD를 내장한 프로젝터답게 모니터로 쓰더라도 16:9의 화면 비율을 보여줍니다.










» 영화 감상 등에는 상대적으로 약간 어둡다는 것이 느껴집니다.










» 화면 비율의 DVD를 감상할 때 EMP-TW10의 진가가 나타납니다.

하지만 16:9 화면 비율은 일반 4:3 TV 방송이나 VCR로 영화를 감상할 때는 화면의 양쪽이 잘리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4:3 비율의 프로젝터라면 유효화소를 모두 쓸 수 있지만 16:9에서는 반대의 현상이 일어나는 것입니다. 앞으로 가정에서는 16:9의 화면 비율이 대세이기 때문에 엡손에서 진보적인 컨셉을 엿볼 수 있습니다.








» EMP-TW10에는 백라이트 램프로 필립스 UHE 램프를 사용합니다. 소비전력은 132W로 다른 프로젝터에 비해 낮은 편입니다. 램프 사용시간은 2900시간에서 1900시간 정도라고 합니다.










» 램프 교환도 쉽습니다. 램프 커버를 제거하고 고정 볼트 2개만 제거하면 쉽게 교체는 끝입니다.

EMP-TW10에는 0.5인치 와이드 LCD 패널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비교적 고급형에 속하는 프로젝터들에 내장되던 것으로 엡손만이 Color Reality 기술과 조화를 이루어 뛰어난 색감과 부드러운 그라데이션 처리 및 사실에 가까운 색 재현이 가능합니다.


다양한 부가기능으로 만족할 만한 화질을 보여줘


프로젝터도 그 모양과 형태가 다르긴 하지만 분명히 디스플레이 장치입니다. 용도에 맞게 화면 조절 기능이 필수적입니다. 본체의 메뉴로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리모콘으로도 설정 변경이 가능합니다. 게다가 모든 메뉴가 누구나 쉽게 쓸 수 있도록 한글로 표현되어 편의성이 돋보입니다.
































» 다른 외산 프로젝터와는 달리 모든 메뉴가 한글로 되어있어 사용자 설명서가 없이 바로 쓸 수 있을 정도로 직관적입니다.

EMP-TW10에는 크게 4가지 투사 모드를 제공합니다. 주위의 환경과 용도에 맞게 맞출 수 있어 보다 최적화된 영상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 다이내믹 모드
다이내믹 모드는 게임과 같이 박진감이 넘치는 화면에 잘 어울립니다. 1000 ANSI lm의 밝기를 최대한 활용해 비교적 밝은 장소에서 게임기나 PC와 연결해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 거실 모드
거실 모드는 TV감상에 적절한 화면을 제공합니다.

■ 극장 모드
VCR이나 DVD 플레이어로 영화 감상을 할 때 가장 이상적인 화면을 제공합니다. EPSON Cinema Filter가 자체적으로 최적화된 조정으로 램프의 밝기를 줄이지 않고 만족할 만한 화면을 제공합니다.

■ 어두운 극장 모드
어두운 극장 모드는 실제 극장과 같이 어두운 환경에서 영화를 볼 때 최적화된 화면을 제공합니다. 극장 모드와 마찬가지로 EPSON Cinema Filter가 자체적으로 최적화된 조정으로 램프의 밝기를 줄이지 않고 만족할 만한 화면을 제공합니다.


가정용에 잘 어울리는 편리한 기능들


기업용과 가정용 프로젝터의 차이점이라면 기업용은 비교적 장소에 구애를 받지 않는다는 것에 반해 가정용은 그렇지 못합니다. 프로젝터는 화면을 스크린에 보여주기 위해서는 초점거리가 확보되어야 가능합니다. 가정과 같이 구조에 따라 프로젝터를 놓을 수 있는 장소와 없는 장소가 있기 때문에 초점거리는 될 수 있는 대로 짧아야 합니다.








» 수동 초점과 줌 기능이 있습니다. 초점거리가 짧아 가정용으로 좋습니다.

EMP-TW10은 최소 초점거리인 1.5m에서 60인치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2m만 되다면 80인치의 화면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이 정도면 웬만한 가정의 거실에서 100인치 이상의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초점은 수동으로 직접 맞추어야 합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초점을 쉽게 맞출 수 있는 데모 화면을 제공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영화를 볼 때 움직이는 화면에서 초점을 세밀하게 맞춘다는 것은 힘듭니다.

프로젝터의 특징 가운데 하나가 화면의 크기를 조절 할 수 있는 줌 렌즈가 있다는 것입니다. 줌으로 화면의 크기를 조절해 적절한 화면을 얻을 수 있습니다. 화면의 크기가 커지면 그만큼 밝기가 어두워지고, 화면의 크기가 작아지면 그만큼 밝기가 밝아집니다. 주위의 조명에 따라 화면의 크기를 바꾸어야 할 때 줌 렌즈의 배율은 많은 도움이 됩니다. EMP-TW10에는 1.54배의 줌 렌즈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다른 가정용 프로젝터에 비해 비교적 높은 배율을 자랑합니다.








» 1.54배의 줌렌즈. 렌즈의 보호를 위해서 렌즈커버를 기본 제공합니다. 분실 방지를 위해서 스트랩이 달려있습니다.

또한 화면 공간을 보다 잘 활용하기 위해서 일반 모드와 압축 모드, 줌 모드를 제공해 수직, 수평 화면을 자유자제로 조절할 수 있어 원하는 화면 비율에 맞추어 감상할 수 있습니다.

가정에서 사용한다면 혹시 모를 사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램프에서 나오는 강렬한 빛을 아이들이 들여다본다면 눈에 심한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차일드 락 기능을 내장해 아이들이 렌즈를 들여다보는 것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이 동작되면 파워버튼을 3초 이상 누르고 있어야 프로젝터가 켜집니다.


다양한 단자의 제공과 필터 기능이 돋보여


EMP-TW10에는 다양한 입력 단자가 제공됩니다. 콤포넌트는 물론 콤포지트, S-Video 단자와 PC와의 연결을 위한 D-SUB 단자를 제공합니다. 이 정도면 모든 영상 장치와 연결을 할 수 있습니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요즘 고급형 디스플레이 장치들은 높은 해상도의 HDTV나 PC를 위해 DVI 단자를 기본으로 제공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D-SUB 단자에 비해 뛰어난 화질을 보다 잘 표현 할 수 있습니다. 고급형 홈 프로젝터에서 DVI 단자가 없다는 것이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 다양한 입력단자를 볼 수 있습니다. 도난 방지를 위해 켄싱턴락을 쓸 수 있습니다. 비어있는 공간은 분실 방지를 위한 리모콘 수납을 위한 공간입니다.

프로젝터는 빛을 이용해서 화면을 보여주는 일종의 광학 장치입니다. 광학기기들이 그렇듯이 열에 민감하기 때문에 냉각장치는 필수적입니다. 프로젝터는 그 특성상 프로젝트의 내부의 공기를 강제로 순환시켜주는 공랭식을 씁니다. 광학기기들이 그렇듯이 프로젝터는 특히 먼지에 민감하기 때문에 필터가 필수적입니다. EMP-TW10에는 필터도 육안으로 쉽게 확인 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으며, 쉽게 교체가 가능합니다. 예열 시간도 비교적 짧은 편입니다.








» 프로젝터의 뒷면에 위치한 필터는 육안으로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쉽게 교체가 가능합니다.










» 공기가 나오는 배출구며, 팬이 달려있습니다. 어두운 극장 모드에서는 29dB의 낮은 소음을 자랑합니다.

가정용이라면 가족 모두 쓰기 편해야 합니다. EMP-TW10의 쓰기 편한 기능과 설정은 특히 여성이나 아이들을 배려하는 세심한 정성이 돋보이는 제품입니다. 가정용에서 꼭 필요한 필수적인 기능만 내장해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초대형 안방극장을 꾸밀 수 있습니다. 엡손 EMP-TW10의 출시로 가정용 프로젝터의 새로운 선택 기준이 될 것입니다.



2004-01-07 14:01:28
567 번 읽음
☞ 로그인 후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캐시선물





365ch.com 128bit Valid HTML 4.01 Transitional and Valid CSS!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