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무를 다하고 권리를 주장하는 것은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군생활을 마쳣다고해서 그애대한 권리를 주장하는 것이 옳은 일일까요 ? 저 스스로도 군생활을 하면서편하다고 느껴본적은 많지 않지만 그렇다고 해서 군대에 가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힘든 생활을 햇다고 어떤 권리를 주장할 정도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과연 군생활이 그렇게 힘이 들었나요 ? 2년에 가까운시간 동안 사회와 단절되어서 만나던 사람들을 볼수 없고 쓸대없는 통재를 당하거나 쓸대없는 노동력을 재공한다는 것도 마음에 들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그런 문제가 사회적으로 보상을 요구 할정도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지금의 사회가 변화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2년이라는 시간동안 군대라는 사회에 있는것이 치명적이다 라고 하시는 분들도 있으시지만 재한적인 환경이라서 힘들기는 하지만 그렇다고 하려고 한다면 전혀 할수 없는것도 아니지 않습니까?
특히 사회생활에 필요한 능력은 군생활동안에도 익힐수 있는길이 열려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군생활동안 공부를 제대로 하지 못하는 건 힘든 생활 에 지처서 혹은 지루함 때문에 국방부 시계가 돌아가기만을 바라는 자세때문에 공부가 되지 않는 것이 아닐까요 ? 제 군생활 동안에도 적은 사람 이기는 햇지만 이등병때부터 사회에 나가서 자신이 하고 싶은일을 하기 위해 노력하는 후임을 본적도 있구요
그리고 그런점은 사회에 있다고 해서 해결되는 문제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단지 사회는 개방되어 있기때문에 자신이 하려고만 한다면 더쉽게 정보에 접근할수 있고 자신에개 주어진 시간을 풀로 사용할수 있겠지만 군대에 비해서 개방되어 있는 사회 인만큼 그런대서 생활하는대서 얻는 스트래스나 여러가지 유혹을 생각해 본다면 2년이라는 군생활에 비해서 그렇고 좋은 환경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
군생활을 하면서나 사회생활을 하면서 나 자신이 하려고 하면 할수 있고 할 마음이 없으면 하지 못하는 것은 마찬가지 이지 않나요 ?
제가 여성이 아니라 ;; 잘 모르겟지만 오히려 산후 기간 동안 여성분들의 스트래스가훨씬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정말 그기간 동안에는 하고 싶어도 아무것도 할수 없지 않습니까 ? 자신의 자식을 위해서나 그리고 자신의 삶을 위해서나 산후 조리는 정말 중요하고 한편으로는 즐거움을 한편으로는 엄청난 스트래스를 가져올거라고 생각합니다 사회적 으로 군생활 보다 대가를 요구하려면 출산 생활 !? 이 더 대가를 요구할 가치가 있어 보이내요 ..
제가 읽엇던 글처럼 여성분들이 군대에 들어가서 군생활 을 하는 것은 별로 좋지 않을듯 합니다 .. 남성과의 육체적 차이에서 오는 비효율적인 부분도 있고 우리나라가 돈이 많은 것도 아니고 이대로라면 대체 복무 를 통해서 남녀간의 불화가 ; 해결대기는 커녕 더 커질것 갇습니다 여성분들이 어떤 것이 부당하다 ! 라고 목소리를 높이면 여성분들은 대채복무를 하지 않습니까 ! 라고 할지도 모르지 않습니까 ^ ^;
제가 생각하기에 평등이란 걔념은 굉장히 상대적이라고 생각합니다 .. 만약 여성분들이 군대에서 남성분들과 똑같이 군생활을 한다고 생각해 봅시다 .. 똑같이 훈련 받고똑같이 물건나르고 같은 물건을 사용하고요 ? 그럼 말그대로 평등하겟지만 불편하지 않겟습니까 ? 그리고 그것이 평등이라고 생각할수 있을까요 ?
오히려 좀무거운 것은 남성분들이 들어 주고 있는동안 여성분들은 다른일을 열심히 해서 서로간에 부족한점을 매꾼다면 합리적이고 평등한게 아닐까요 ? 남성분들이 무거운 걸 운반하면서 자신의 능력을 다해 6 시간을 보내고 여성분들은 힘이 약하니 다른일에서 6 시간 최선을 다하면 결국 6시간을 최선을 다해서 일을 했다는 점에서는 평등하지 않습니까 ?
하지만 이런관점은 여성과 남성이라는 계념을 머리속에 넣고 생각하면 단박에 부정될것같내요 .. 남성과 여성이 50대 50 으로 일분할해서 해라 그렇지 않으면 불평등하다 라고도 말하는 것이 당연한것 같습니다
이렇게 상대적인 계념을 가지고 싸운다면 서로간에 지치거나 아니면 천국에서도 싸워도 계속 싸울수 있을듯 하내요 .. 그렇게 싸우기만 한다면 너무 비효율적일 듯 합니다
오히려 군생활 을 통해서 얻게 대한 불이익에 대해서 사회적으로 보상해주고 (허리 디스크 라던지 .. ) 출산생활 을 통해서 얻는 불이익 또는 불편함 정신적인 스트래스에대한 사회적인 보상 성추행에 대한 사회적인 인식 재고 및 그에 대한 확실한 처벌 (가끔 정말 가끔 이지만 남성분들이 여성분들에개 당X 는 일도 있다고 들었는대 ; ) 에대한 논의가 더 필요한 시점이 아닌가 합니다.
비씨파크 주식회사, 대표이사 : 박병철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박병철
사업자등록번호 : 114-86-19888 |
본사 :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73길, 42, 1307호
전자우편 : master@bcpark.net |
(전화전 이용문의 게시판 필수)
전화: 02-534-982구(09:00~18:00) |
팩스: 02-535-155구 |
긴급: 010-9774-988삼
ㆍ저작권안내 : 비씨파크의 모든 컨텐츠(기사)는 저작권법에 보호를 받습니다. 단, 회원들이 작성한 게시물의 권리는 해당 저작권자에게 있습니다. 비씨파크에 게재된 게시물은 비씨파크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타인의 저작물을 무단으로 게시, 판매, 대여 또는 상업적 이용시 손해배상의 책임과 처벌을 받을 수 있으며,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ㆍ쇼핑몰안내 : 비씨파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상품 주문, 배송 및 환불의 의무와 책임은 각 판매 업체에 있습니다.
Copyright ⓒ 2000-2025 BCPARK Inc.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