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러나 한국MS는 이같은 사실을 국내 이용자들에게 제대로 알리지 않아 소비자보호를 소홀히 하는 것 아니냐는 논란이 일고 있다.
30일 MS에 따르면 지난 14일 나온 윈도XP용 보안패치 '839645'를 설치한 일부 PC에서 공유 위반이 발생하고 네트워크 트래픽이 증가하는 등의 에러가 발견됐다.
이로 인해 인터넷 속도가 크게 떨어지는 등 피해를 입은 고객들의 문의가 잇따르면서 MS 본사는 최근 웹사이트를 통해 이같은 사실을 공지하고 피해 고객들에게긴급수정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그러나 한국MS는 이 공지를 제공하지 않고 있어 대다수 국내 이용자들은 해당패치로 인해 자신의 PC에 장애가 생겼는지 여부 조차 알기 힘든 형편이다.
다만 MS 본사 웹사이트 등을 통해 이 사실을 접한 소수 국내 네티즌들만이 패치를 제거한 뒤 인터넷이 정상 속도를 회복하는 등 효과를 봤다고 밝히고 있어 한국MS의 무성의한 태도에 대해 비판이 제기되고 있다.
PDA 전문 사이트 '클리앙(clien.net)의 ID 'Icarus'는 "(PC가) 매우 느려져서바이러스에 감염됐나 했는데 이 패치 때문이었다"며 "컴퓨터를 다시 갈아엎는 등 많은 시간이 허비되고 있다"고 불만을 표시했다.
PC정보 사이트 매니안닷컴(manian.com)의 한모씨는 "이 패치를 제거하고 PC를돌려보니 문제점이 해결됐다"며 "무서워서 패치를 설치하겠느냐"고 꼬집었다.
이에 대해 한국MS 관계자는 "해당 패치가 위험등급 '긴급'이 아닌 '중요'로 중요성이 떨어지며 일부를 제외한 다수 PC에서는 문제가 없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이 패치로 문제가 생기는 경우 회사에 문의하면 해결해 주고 있다"고 말했다.
PC에서 이 패치에 의한 장애가 있는 것으로 의심되는 이용자는 제어판의 프로그램 추가/제거 항목에서 'Windows XP 핫픽스 - KB839645'를 찾아 제거하면 된다.
그러나 이 패치로 별다른 악영향이 없을 경우 해당 문제를 해결하는 프로그램이포함된 윈도XP 서비스팩2 출시까지 기다리는 것을 추천한다고 MS 본사는 밝혔다.
jhpark@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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