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Ultra Slim ‘몸짱’ 모니터를 출시한다.
LG전자가 출시한 Ultra Slim 몸짱 모니터(모델명 L1980U)는 세련된 외관뿐 아니라 국내최초로 Auto Pivot, Auto Switching 기술을 적용하는 등 LG FLATRON 모니터의 첨단 기술력을 집약한 제품이다.
이번 제품은 모니터의 두께가 기존제품 대비 약 50% 수준인 20mm로 매우 얇고 스탠드에 이중힌지 구조가 적용되어 접힌 상태에서도 두께가 70mm에 불과한 초슬림 모니터이다.
또한 베젤(프레임 너비) 폭께 역시 20mm로 얇아 여러 대의 모니터를 붙여 사용할 경우 매우 편리하며 슬림한 디자인으로 공간활용성이 매우 좋고 블랙과 펄화이트 칼라의 고급스러운 조화로 세련되고 깔끔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또한 270도까지 화면이 회전하는 Pivot 기능이 가능하게 디자인되어 가로화면, 세로화면 모드로 작업할 수 있으며 특히 세로화면 모드로 사용할 경우 문서작업이나 인터넷 검색시 스크롤이 필요없어져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한편 L1980U의 가장 큰 특징은 LG전자 모니터만이 가지는 고유의 기능인 Auto-Pivot, Auto-Switching으로서 세로모드나 가로모드로 피벗팅(Pivoting)할 경우 영상화면이 자동적으로 맞추어진다(Auto Pivot).
특히 Auto Switching기능은 모니터의 화면을 반대방향으로 뒤집어도 화면이 자동으로 전환되는 기능이며 은행이나 병원등지에서 고객과 상담 시, 활용하면 매우 편리한 기능이다.
이 외에도 화질을 개선하기 위한 LG전자 독자기술의 화질개선칩인 FLATRON f ENGINE을 탑재하여 보다 생생하고 실감나는 자연영상을 제공한다.
FLATRON f ENGINE에서 'f’는 Fine을 뜻하는 것으로서, fine color, fine image, fine view라는 3대 화질 요소를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최적의 이미지를 보여주게 된다. 응답속도 또한 19인치의 경우 최소인 12ms를 적용하여화면의 잔상이 없다.
또 화면의 상태를 조정할 경우, 모니터상의 화면조정버튼을 통해서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전용프로그램과 마우스를 활용한 화면조정이 가능하다.
LG전자는 FLATRON Slim L1980U 출시를 기념하여, 9월 10일부터 30일까지 ‘오토오토 페스티벌’을 실시하고, 행사기간 중 L1980U를 On-Line 사이트(LG나라, LGeshop 등 주요 On-Line쇼핑몰)를 통해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프린터를 사은품으로 증정하며, LG 플래트론 홈페이지(www.flatron.co.kr)에서 L1980U 체험하기를 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L1980U를 상품으로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