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롭게 게시물을 올릴수있는 게시판입니다.
  • 유년추억
  • 학교생활
  • 입시준비
  • 대학생활
  • 군생활
  • 알바생활
  • 취업준비
  • 직장생활
  • 원룸생활
  • 연애중
  • 결혼준비
  • 집안살림
  • 자녀교육
  • 창업준비
  • 이민유학
  • 노후생활
  • 전체보기


정통부 하나로속도제한 최신답변

 

안녕하십니까? 통신위원회입니다.

인터넷초고속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불편을 겪고 계시는데 대해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귀하의 민원내용은 최근에 자주 발생되고 있는 인터넷 속도제한과 관련된 사안으로서 기존 속도로의 서비스가 이루어지지 않아 이용자의 불만이 되고 있으나, 그동안 인터넷 속도가 공식적으로 표면화(약관에 공시 등) 되어 있지 않아 그 판단기준이 명확하게 확립되어 있지 않은 상황으로 통신사업자의 위법성을 지적하기에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이에 우리 위원회는 초고속인터넷서비스 등급별 속도에 관한정보를 요금제와 연계시켜 이용자에게 의무적으로 고지하는 방안을 수립ㆍ시행토록 최근에 관련 사업자에게 시정명령을 내린바 있어 앞으로는 인터넷 속도와 관련한 이용자의 불편이 해소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아울러 귀하께서 속도제한 문제(통신사의 귀책)가 해결되지 않아 불편을 느끼던 중 서비스는 위약금 없이 해지하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우리 위원회는 앞으로도 귀하와 같은 불편함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인터넷 초고속시장에 대해 감시활동을 강화하는 등 위법행위 근절에 최선을 다하고자 하오니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후 문의사항은 02-1338 또는 02-750-1743으로 연락을 주시면 상세하게 안내를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04-09-21 22:42:04
1547 번 읽음
  총 5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1. 1. 김종빈 '04.9.21 10:49 PM 신고
    :-)*앞으로는 업체의 속도고지가 의무화가 될거 같습니다.좋은 일이네요
    저는 모뎀갈구서 또 자주 끊겨서 하나로 해지했습니다 속도제한도 짜증이지만
    자주 끊기는것도 열받더군요 기사도 못고친다고 하더군요
    해지 한다고 하니 위약금 내라고 그러더군요 끊기는거 못고쳐서 해지하는데
    왜 내냐고 막뭐라고 그랬습니다 자기는 권한이 없다고 그러더군요
    그랬더니 기가막힌 대답 저희회사는 담당자가 없습니다!!!
    담당자 없는 회사가 있냐고 따지니까 담당 부서는 있답니다!!!어이없는
    상당히 장시간 전화를 해서 결국엔 위약금 없이 해지했습니다
    하나로 거짓말엔 정말 질렸습니다 담당자가 없다는말은 최고군요!
    남으신 분은 투쟁하셔서 속도 쟁취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에댓글
  2. 2. 신승학 '04.9.22 11:46 AM 신고
    :-)*저두 얼마전에 하나로 해지를 했죠..
    제가 쓰던게 하나로 VDSL 드림 2였죠.. (월 6만원, 35Mbps..) 자주 끊어 지고 문제가 많았지만, 속도가 빠르니 그나마 하고 쓰고 있었습니다.
    문제는 제가 잠시 여행을 다녀오는동안 저희 아파트 장비가 쇼트가 나 포트들이 나갔다고 하더군요. 포트들이 한두개가 아니라 상당히 여러개가 나갔는데 장비에 대한 체크를 따로 하지 않고 신고들어온 집 포트만 체크를 하였다고 합니다.
    한 5일간 인터넷및 전화가 않되었습니다.(집에 처형이 와 있어서 언제 부터 않되었다는걸 알고 있었죠.) 처형이 전화로 신고 하였을때 하나로 측은 가입자의 요청에 의해 사용이 중지 되었다고 안내를 했다고 합니다. 실제로 저희 집 불통이어서 외부에서 전화해 보면 사용중지 중이라고 나왔구요
    저희가 사용중지를 요청한적은 없었습니다.
    일단 고장은 처리 하도록 위의 문제는 넘어갔는데
    장비를 수리하는 중에 모뎀을 50메가급 모뎀에서 20메가급 모뎀으로 교체하고 있는게 아니겠습니까 그래서 저희는 속도 무제한이라고 원래 50메가급 모뎀으로 달라고 하니 지금 50메가급 회선에 여유가 없어서 20메가 급을 쓰라고 말하더군요
    눈 앞에서 속도가 50% 떨어지는데 열이 확 받더군요.
    기사는 지금 속도 올리고 그러는게 자기 소관이 아니라 상부에 이야기 해보라고 하고 일단 설치 했습니다.
    그뒤에 2틀간 무지 싸웠죠..
    드림 2.. 원래 20Mbps까지 밖에 않나온다 35Mbps 나오는 장소 하나로에는 아직 없다고.. 우기더군요
    그 속도 나온거 테스트로 잠시 돌리던거라고.. 뻔한 거짓말을 하더군요
    설치 기사가 지금 50메가급하고 20메가급 장비가 들어와있는데 50메가급이 고장나 20메가급에 물렸다고 했는데..
    장비 이야기 했더니 드림2 20메가만 나오면 되는 상품이라고 그 이상은 해줄수 없다고 이야기하더군요.
    그럼 해지 하겠다. 속도 처음에 이야기 한것과(드림2 안내 받을때는 못나와두 25메가 나올거라고 했거든요) 장비 고장으로 이용 못한 일, 그전에 회선 고장나서 신고한 횟수 등을 따져서 해지 할꺼라고 하니 해지는 고객맘인데 위약금(약정기간동안 할인 받은 요금)을 내라고 큰소리 치더군요
    한참 싸우다 알겠다 그럼, 정통부하고 소비자 보호원에 고발후에 다시 통화하자고 하고 바로 신고했죠.
    신고후 다음날 아침에 바로 전화오더군요, 위약금 없이 해지 해주겠다고.. 불편을 들여 죄송하다고
    꼭 행동을 취해야 답이 나오는 넘들이지...

    참 통화중에 이런 이야기도 하더군요, 고객에게 속도를 얼마를 주는건 자기네 맘이라고. 요금제에 속도가 표시된 것은 이해를 하겠는데(그 이상을 바라지는 않습니다.) 가장 비싼 요금제에서 속도 제한 없다고 라인상태에 따라 다 제공하겠다고 하는 상품일 경우는 장비와 속도 제한을 잘 체크해서 풀어야 할것입니다.

    6만원 내고 누구는 50메가급 장비 쓰고 누구는 20메가급 쓰고 장난 하는 건지...

    크레임 걸어서 당담자하고 통하하면서 더 열이 받아 해지 생각 않하고 있다가 바로 해지 해 버렸습니다..
    하나로 요즘 배가 불렀는지 고객 접대가 KT초창기 보다 못한거 같아요 아님 말아라.. 이식이니..
    쩝.. 열받은 일이 생각나 주절주절거렸습니다.
    아 50메가급 20메가급이 설된 저희 동네는 개포동 주공 5단지 입니다.

    6만5천원정도 내고 속도 차별 받으면 무지 열 받으니 비싼 드림2 쓰시는 분들은 장비하고 속도 제한 확인해 보세요.(모뎀이 20메가급인지 50메가 급인지....) ↓댓글에댓글
  3. 3. lhs7043 '04.9.24 1:39 AM 신고
    :-)*저는 일반 케이블 모뎀 쓰는데요 지역 유선망쓰고여 저는 프로 서비스인데 다운로드 10.8메가 업로드는 876kb정도 나와여 속도패치를 하셔도 그리 많이 오르진 않을겁니다 기껏 1메가정도?
    xp면 98보다 속도는 약간 더 잘나오고여 그밖에 모뎀이나 랜카드도 좋아야 되지만
    저 정도로 심한것은 회선이나 대역폭 문제인데 그쪽 지역에 가입자들이 많아서 광수신기에서
    셀분배를 적절하게 해 주어야 되는데 가입자들이 너무 많아서 그런겁니다 오버된거지요
    장비 자체를 증설하지 않는이상 기대할수 없습니다 손실률정도는 속도패치나 기타 레지스트 수정으로 맞추어 줄수있지만 그밖에 속도가 3메가도 안나온다는것은 회선문제입니다 속도패치를 아무리 좋은걸 쓴다고 해도 별로 향상되지 않습니다 이곳 환불 게시판 가보세요 다 운영자가 환불취소 완료만 잔뜩 써두었네요 그럴수 뿐이 없습니다 속도패치라는것이 결국은 소프트웨어상에서 최적화를 시켜주는것인데 기껏해야 1~2메가 입니다 더군다나 xp라면 거의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할필요가 없는것입니다 정말이지 돈내고 이런거 쓰지마세여 차라리 옷을 사입으세요
    회선을 교체하거나 장비증설을 업체에서 하지않는이상 세이버사용자는 3메가 프로나 기타 스페셜 서비스에서 5메가도 안나오는것은 업체문제입니다 하나로나 기타 업체로 바꾸세여 속도패치 효과가 없습니다 그리고 다른거 써보세여 음 여기꺼보다 약간 나은게 인터 82속도패치였던거 같아요 그건 무료였음 그리고 속도제한 풀기 모토로라 서포트4100인가 그거 말고는 거의 안됩니다
    5단계에서 막히고여 괜한 낭비하지 마세요 작년에 그렇게 결정났습니다 ↓댓글에댓글
  4. 4. 무대뽀 '04.9.27 11:44 PM 신고
    :-)*왜 나한테는 개소리로 들리는가????.... ↓댓글에댓글
  5. 5. The-UK '04.9.30 8:59 PM 신고
    :-)*속도를 떠나서 하나로통신 서비스 개떡입니다
    랜카드 수명을 다했는지 일주일에 한두번씩 인터넷이 끊겨서

    전화하면 맨날 선 뽑고 부팅하랩니다...

    그것도 한두번이면 말죠....
    한달에 몇번씩 전화하는데도 그 말 밖에 안합니다......

    그리고 제일 열받았던 사건...

    저번달이었던가..? 인터넷비를 내라고 해서 안냈다가 일주일 뒤인가?

    그때 인터넷 끊긴다고 통보해서 다음날인가..? 인터넷 비 냈을껍니다

    시간이 지나고 일주일 뒤 친구들끼리 예상치 않았던 케쉬 이벤트가 벌어져서
    (대략 케쉬 충전 카드였는데 카드 시뤼얼을 학교 끝나고 먼저 입력해가면 이기는 이벤트임..)

    어쨌든 반에서 학교가 제일 가까웠던 저로써는 후다닥 달려갔는데

    익스플로러창에 새로고침이 뜨더라구요...

    이거 큰일이다 싶어서 선뽑고 부팅하고 별 짓 다했습니다..

    몇십분이 다 흘렀는데 이벤트 물건너갔겠죠...



    "또 랜카드 말썽이구만.."이러면서 괜히 복받혀 눈물을 글썽이며 집 문 열고 바람쐬러 나갔습니다


    집에 다시 와보니 저희 어머니가 106에 전화해서 상담원과 통화했다더군요...

    일주일 전에 낸 돈을 아직도 몰라서 그날 인터넷 끊었댑니다..

    그래놓고 떡하니 날라온 영수증 ㅡㅡ;;;

    돈 받은 줄도 모르면서 영수증은 왜 보냈댑니까???


    죄송하다면서 2시간 뒤에 풀어준다고 했다더군요... 어이가 없어서 ㅡㅡ;;

    암튼 그날 그 사건으로 인터넷 바꿀 생각입니다

    지금은 저만의 방법으로 랜카드 고치는 실정입니다 ㅜㅜ ↓댓글에댓글
☞ 로그인 후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캐시선물





365ch.com 128bit Valid HTML 4.01 Transitional and Valid CSS!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