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라온 글들을 읽어보니, 찬성 반대 하시는분들 계시는데 반대쪽이 더 우세한것 같습니다. 아니, 우세해야합니다. KT에서 돈을 위해서, 어떤 사람들은 인터넷 게임에 빠진 사람들 때문에 이렇게 말한다면 그분들은 살아오면서 머리에 쌓아둔게 없는겁니다..
우리나라가 IT랑 조선 그리고 무역 이 세가지 빼면 뭐있습니까? IT분야도 올라가는 추세인데, 종량제 해보세요. 뭐 돈이 남아돌아 썩어나시는 분들은 자기들끼리 정보도 주고 받으며 놀겟죠. 하지만 대한민국에 돈이 남아돌아 썩어나시는 분이 널렸습니까?
길거리 지나가다가 한명 붙잡고 물어보면 돈이 남아돌아 어디다 써야할지 모른다고 대답할줄 아십니까? 천만의 말씀. 돈이 남아돌아 썩어나시는 분들은 대한민국에 별로 없을꺼라 생각합니다만, 자기들 혼자 잘먹고 잘살자고 대한민국 국민의 90% 이상을 정보화사회에서 정보도 얻지 못하는 그런 조선시대로 돌아가란 말입니까?
다른나라들은 IT분야를 나라에서 지원해주고 그러면서 잘 발전시켜 나가는데, 우리나라만 종량제 실시로 인하여 일반 서민들의 정보습득을 막고서는 자기들끼리 돈벌었다고 좋아해서는 될일입니까? 그냥 바로 앞의 이익만 추구하다간 멀리있는 나락에 빠져버릴겁니다.
종량제 실시한다고 해보세요. 요즘 대,중,소기업들중에 기업홈페이지가 없는 기업이 얼마나 될까요? 대기업들은 몰라도 중소 기업은 TV광고는 비싸니 인터넷 홍보만이 살길인데, 인터넷 종량제로 인하여 하루종일 서버돌리면 회사 재정에 난리날꺼고. 그럼 자금력이 부족한 회사들은 파산하겟죠.
그럼 그 회사에서 일하던 직원들은 당장에 실업자가 되버리는거고 특히 인터넷을 기반으로한 업체, 인터넷 쇼핑몰이라던가 인터넷학습사이트 또는 게임사이트나 뉴스포럼 이런데는 파산할겁니다. 그럼 이런 회사들이 파산하면 거기서 나오는 실업자들은 어떻게 합니까?
지금 당장도 실업문제도 시달리는데, 인터넷종량제로 자기들끼리 정보 얻고, 돈얻는다고 지금도 많은 실업자를 더욱 증가시킬일 있습니까? 돈이 그렇게 좋으시면 벽지를 돈그림으로 하고 베게 속에 지폐 구겨서 너논 다음에 이불속엔 솜대신 지폐 채워 넣으세요.
하필이면 돈없고..월급에서 생활비 빼면 얼마 안남는 사람들한테까지 알권리를 뺏어가는 건가요? 이건 뻔히 들여다 보이는 겁니다. 그런데 어른들이 당장의 이익만 추구해서 엄청난 이익 그 다음에 올 나락 왜 그러냐고요. 옛말에 선견지명이란 말도 있잔습니까.
또 종량제 가격만 내려서 한다 어쩐다 그러시는데 가격 내려서 한다고 결정했다고 봅시다. 분당 1원을 하는 0.01원을 하든 일단 종량제는 통과가 된겁니다. 그러니 KT측에서는 가격을 올릴수도 내릴수도있는거죠. 속이 뻔히 들여다보이는거 아닙니까?
국민의견 무시하고 쭉 나가보세요. 대한민국이란 나라가 세계에서 어떤 평가를 받게될지. 이제야 세계 여러 나라에서 조금씩 인정을 해주는 판국인데 아! 아마도 세계에서 왕따를 당할수도 있겟군요.
기자분들도 해외뉴스를 전할때는 인터넷 메일을 이용해서 사진첨부와 인터뷰 내용을 녹음한 대화 인터뷰 내용을 찍은 동영상 파일을 보낼수도 없으니 전화로 전하거나
택배로 한국에 부쳐야겟군요. 뭐 그러다보면 시간은 다 지나있겟죠. 그럼 돈이 많고 많아 그 많은 지폐에 일일이 하나하나 곰팡이가 피실 분들은 실시간으로 뉴스보고~~
우리같이 월급받고, 생활비 쓰고, 나머지 저축하는 사람들은 신문이라도 사서 읽으란 이야기네요. 그것도 해외뉴스는 한~~~참 지나버린 기사를요. 아참! 그럼 신문값도 오르겟네요.
인터넷으로 기사를 못보내니 택배다 다른 수단으로 보낼려면 신문사 측에서도 돈이 많이 드니... 하여튼 그렇게 나가보십시오. 자기들끼리만 대한민국을 이끌고 나갈수 있을지... 한 나라의 권력을 쥐었다고 자랑하지 마십시오. 그 권력이란것은 국민에게서 나오는 힘이지, 개인이 낼수있는 힘이 아닙니다.
한 나라의 독재자라도 국민이 따라주질 않는다면 한명의 사람에 불과합니다. 그것도 자신이 전지 전능한 권력자라는 망상에 빠져있는 아 100년후 아니 가까운 미래에 우리 후손들한테 어떤말을 들을지 역사에 지금 이런 결정을 할 분들이 어떤 모습으로 비춰질지는 그분들 많이 알겟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