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롭게 게시물을 올릴수있는 게시판입니다.
  • 유년추억
  • 학교생활
  • 입시준비
  • 대학생활
  • 군생활
  • 알바생활
  • 취업준비
  • 직장생활
  • 원룸생활
  • 연애중
  • 결혼준비
  • 집안살림
  • 자녀교육
  • 창업준비
  • 이민유학
  • 노후생활
  • 전체보기


하나로 해지 관련

 
하나로 통신 vdsl 라이트+전화를 사용하다가 광랜으로 교체했습니다.
그래서 사용중인데, 어느날 갑자기 하나로통신에서 전화가 와서,
집에 사용하는 전화(기본료2000)는 사용하실수가 없고, 다시 k사로 가입해서 사용해야한답니다. 그래서, 왜 그래야하는지 물어보니, 하나로 통신측에서 ' 광랜 상품은 전화와 같이 사용할수 없는 상품이어여 어쩔수가 없습니다.'라고 하는 겁니다.
그래서, 그럼 전화를 k사로 다시 가입할거면 하나로 해지를 한다고했습니다.
파워콤도 들어오고 가입 유치하려고 계속 전화도 오는데, 당장 해지를 하겠습니다.
그러니까. 알아 보겠다고했습니다. 아직 소식이 없슴
그리고 하나로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서 지금 해지하면 위약금은 얼마 정도 나오냐고 물어보니까. 7만원 정도 나온다고 했습니다.
05년 6월에 가입했는데, 어떠게 7만원이 나오냐고 물어보니까.
'설치비랑, 한달 무료 사용요금이랑, 두달치 할인 금액은 모두 납부해야합니다.'
어떠게 해야합니까?
3년 약정인데, 4개월밖에 사용을 안해서 위약금은 내야하는데, 위약금 안 내고 해지 할수있는 방법은 없습니까?




2005-09-16 01:28:53
1383 번 읽음
  총 5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1. 1. ykr2000 '05.9.16 3:10 AM 신고
    ' 광랜 상품은 전화와 같이 사용할수 없는 상품이어여 어쩔수가 없습니다.'
    헛소리임.. 광랜+전화 팩키지 가능한데

    다른 꿍꿍이가 있음 ↓댓글에댓글
  2. 2. 소혼비도 '05.9.16 4:48 AM 신고
    송영훈님께서 쓰시던 상품이 HFC(케이블)+VOIP(인터넷전화)라면 광랜으로 변경시 전화상품을 사용못하는게 맞습니다. VOIP의 경우 일반 케이블 모뎀이 아닌 전용 모뎀을 사용하기때문이고 광랜의 경우 모뎀을 사용하지않고 아파트 동내에 L2장비가있어 해당동에 사용하기때문에 VOIP가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별도의 장비를 추가한다면 가능할지 모르나 현재 그렇게 제공돼는 상품은 없습니다. 타사도 마찬가지라고 봅니다. 그리고 전화만 해지할경우 위약금은 내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사에 의해 해당 상품을 통신사에서 제공하지 못할 사유가 생긴경우 고객에겐 위약금 및 일체의 할인반환금이 청구 되어서는 안됩니다.
    한가지 걸리는것은 단순히 케이블인터넷과 유선전화를 하나로로 패밀리로 묶어서 할경우 광랜+전화 패키지는 가능하나 하나로 자체에서 서비스하진 않습니다. 물론 이경우도 위약금은 안내셔도 됩니다.
    만일 위같은 경우가 맞는데 위약금을 청구하다면..
    그냥 정보통신부 민원쓰세요.. 3일안에 해결납니다. ^^ ↓댓글에댓글
  3. 3. 나루토 '05.9.16 5:15 AM 신고
    그런거 쓰지마시고 파워콤쓰세요

    속도도 젤빠르고 가격은 젤쌉니다.

    문의는 replaykss@hotmail.com으로 연락주시기바랍니다. ↓댓글에댓글
  4. 4. 민그 '05.9.16 11:33 AM 신고
    위약금은 내셔야합니다.
    소혼비도님께서 내용을 잘이해못하신듯... hfc+voip가 아니라 vdsl+전화사용입니다. 인터넷전화가 아니라 하나로에서 제공하는 전화서비스를 말씀하시는 겁니다. 그리고 전화때문에 위약금이 나오는게 아니라 인터넷을 3년약정하셨는데 4개월밖에 사용하지안아서 위약금이 나오는거구요...
    일단 하나로 전화서비스만 사용할수 없다는것은 약간 이해가 안가네요..파워콤 광랜을 사용한다고 하셔도 상관이 없을텐데 님께서 타사전환하시는걸 막으려고 하는소리 같네여..안된다면 kt로 전환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요금차이가 약간나긴하지만...
    그리고 인터넷 위약금이 문제신데 3년약정을 하셨기때문에 그건어쩔수 없습니다. 약정기간내에 해지할때 위약금을 안내는 경우는 두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이사를 가셨는데 그곳에 하나로인터넷설치가 불가능한경우이고...
    두번째는 한달에 5번이상(통신사마다 기준이 약간씩다름)장애가나서 a/s기사도 도저히 처리할수없다고 인정한경우입니다. 그외에는 거의 무조건 위약금을 내셔야합니다.
    위약금을 내신다고 생각하셨을때 가장좋은 방법은 불법이긴 하지만 위약금을 대납해주는 대리점이 분명있을겁니다. 같은 파워콤이라고해도 유치하는 대리점마다 사은품관계다 조금씩다릅니다. 위약금대납해주는 대리점도 분명히있을겁니다. 정보지나 인터넷으로 잘찾아보시고 전화로도 위약금문제를 문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파워콤 광랜 정말 좋습니다. 가격대비 속도 무쟈게 빠르다는....
    그럼 도움이 되셨으며 합니다. ↓댓글에댓글
  5. 5. foreverinnew '05.9.22 8:51 PM 신고
    파워콤입니다.
    016-626-8387로 연락해주세요. ↓댓글에댓글
☞ 로그인 후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캐시선물





365ch.com 128bit Valid HTML 4.01 Transitional and Valid CSS!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