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짓밟을수록 빛나는 이승만과 박정희의 공적

 
'잘못벌인 싸움' … 잠자는 애국심 깨워
 
  논객들, '건국과 근대사 바꿀 수 없다'

출처 : (烋) 경제풍월


국가 정체성 혼란 속에 대한민국 건국과 근대화 역사가 슬퍼 울부짖고 있다. 그러나 집권당과 대통령은 이에 대한 응답이 없다.
반면에 새삼 과거사 정리와 유신 청산을 들고 나오면서 건국 대통령 이승만(李承晩)과 근대화 대통령 박정희(朴正熙)의 국가 유공이 새롭게 들춰지면서 오히려 빛을 내고 있다.


권력이 역사 만지면 왜곡

친일 청산과 과거사 정리가 정치권 쟁점으로 부각되자 논객(論客)들은 '역사는 고칠 수 없는 법'이라고 단정하는 칼럼을 썼다. 심지어 골수 주사파였다고 고백한 대학교수가 '386, 과거 청산 자격없다'고 주장했다.

논객들은 386을 껴안은 정권이 과거와의 싸움을 벌여 나라의 장래가 위협받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 때문에 잠자고 있던구국의식과 애국심이 일깨워 지고 있으며 권력이 이승만과 박정희를 짓밟고 두들길수록 국가유공 공적은 더욱 빛나는형국이다.

과거 오랫동안 이승만과 박정희의 독재를 비판했던 유력 신문에 강력 논객의 칼럼이 많이 실리고 있는 것이 새로운 특징이다.

필명이 높은 논객이 "역사가 정권의 전리품이냐"고 물었고 "권력이 역사를 주물수록 역사 왜곡은 추가된다"고 비판했다.

논객들은 권력에 참여한 386 세대의 정치병을 단호히 비판했다. 과거사 정리를 '개혁의 장사꾼' 행위라고 비판하고 개혁의 나팔수 역할을 떠맡은 시민단체에 대해서는 정권의 홍위병이라 규정하기도 했다.

특히 '위수감동'(위대한 수령 김일성 동지)을 하늘처럼 섬기는 주사파들과 정체성 투쟁을 벌여야 한다면서 과거사 정리에 앞서 현재의 386 친북청산이 급하다고 주장했다.


건국과 근대화 살아있는 역사

논객들은 누가 나라를 지키고 조국을 근대화했느냐고 반문하며 노무현 정부의 애매한 정체성이 나라를 어렵게 만들고 있지 않느냐고 지적했다.

대체로 오늘의 대한민국은 세계 2차대전 후 가장 성공한 나라로 꼽힌다. 이 과정에 이승만 대통령이 해방 정국의 좌우익 대결을 극복하고 6·25 침략을 격퇴하고 한미동맹을 굳건히 쌓았다. 그리고 박대통령이 강력한 반공 정책으로 수백회의 적화침략을 분쇄하고 수출과 건설로 한민족 5천년 역사이래 가장 눈부신 번영을 이룩했다.

이처럼 명백하고 확고한 근대사를 친북 좌파적 시각으로 과거사에 의문을 제기하고 정권 차원에서 정리하겠다고 덤비니 '살아있는 역사'를 체험한 세대가 가만히 있을 수 없게 됐다.

행여 김일성을 이승만과 박정희와 같은 반열에 올려놓으려는 기도는 언어도단이다. 더구나 한반도의 정통성 운운하는 운동권 논리는 거의 반역의 논리나 다름없다.

그는 대한민국을 전복시키려던 주적이었고 6·25 전범이며 죽을 때까지 적화통일을 기도한 인물이다. 김일성의 친일파 청산이나 항일운동가 숙청은 '위수김동' 개인 왕조건설을 위한 무자비한 살육이었을 뿐이다. 그리고 오늘의 김정일 정권은 부자간 권력세습으로 지상 최악의 독재권력을 행사하며 수백만명의 동포를 굶어 죽게 만들지 않았는가.

그러니 친일이나 과거사 정리에 앞서 김일성 왕조에 충성하려는 친북 좌파의 청산이 당연한 논리가 아니고 무엇인가.


누구와 민족공조가 하자는가

반공은 특정 정권의 집권논리에 앞서 대한민국과 국민을 지키기 위한 이념이자 행동이었다. 그리고 최근 친북세력이 주장하는 민족공조란 김일성 왕조와의 공조나 굴복으로 해석될 수 있다.

김일성 정권을 사이비 교주정권이라 불러 잘못이 아니다. 그는 단군릉을 급조한 후 한민족 정통성을 이어 받아 '사회주의 조선의 시조'가 됐노라고 강변해 왔다.

1998년 9월에 개정된 북의 사회주의 헌법 전문에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 동지는 사회주의 조선의 시조…'라고 명백히 규정했다.

그가 죽은 후 엄청난 달러를 들여 '김일성 미이라'를 안치한 금수산 궁전을 단장하고 높이 92.5m의 영생탑을 세워놓고 남한사람들에게 참배를 강요하고 있다.

김일성은 '어버이 수령' '민족의 태양' 등 무려 180여개에 달하는 터무니 없는 호칭으로 불렸다. 그가 탄생한 해를 주체의 원년, 그의 생일을 태양절이라 했으니 개인 왕조가 아니고야 상상이나 할 수 있는 일인가.

이런대도 무작정 민족공조하자면 '김일성 헌법' '김일성 민족'과 공조하자는 뜻이 아닌가. 이는 대통령이나 집권당이 결정할 수 없고 결정해서도 절대 안되는 일이다.

DJ의 6·15 남북정상회담이 연방제 통일 방식에 합의했는지 모르지만 이 또한 국민이 지지하거나 동의한 바 없었다. 이 때문에 친북세력이 활개치는 시기에 국가보안법 폐지와 주한미군 철수 주장을 엄중 경계하며 친일진상 규명과 유신청산 등의 숨은 의도를 의심하는 것이다. 오히려 지금은 '친북, 반국가 행위자 처벌법'을 제정하여 나라의 정체성을 확립해야 한다는 반론이 나오게 된 것이다.


박통 짓밟는다고 죽겠는가

이승만과 박정희의 반공 구국과 조국 근대화의 공적을 의심하는 것은 역사에 대한 배반이다. 특히 역사 바로잡기 보다 정략적냄새가 물씬 풍기기 때문에 YS의 '역사 바로 세우기'나 DJ의 '제2의 건국' 등의 집권논리와 다를 것이 없어 보인다.

금란교회 김홍도 목사는 '미래한국' 기고를 통해 과거사 청산 목소리가 공정하지도 않고 균형도 잡히지 않았다고 비판했다.

박대통령의 유신에 대해서도 무능한 정치인들이 국가를 혼란케 했을 때 개발독재를 위해 단행했다고 평가했다.

김목사는 18년간 권력을 잡아 국부(國富)를 20배나 늘린 국왕이 있었느냐, 대통령이 있었느냐고 반문했다.

'박정희의 유신과 백기완의 고백'이라는 네티즌의 독백이 정곡을 찔러 줬다. 아시아 각국이 비민주주의 세상이고 월남이 공산화되고 김일성의 무장 테러가 무려 600건에 달했던 시절 유신이 있었다. 밖으로는 공산주의와 싸우고 안으로는 민주주의와 인권과 싸우며 국력 증강에 몰두한 것이 유신이었다.

그뒤 민주화 세력이 집권한 후 "그들끼리 희희낙락하는 사이 안에서 서서히 무너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리고 저돌적 운동권인 백기완 씨가 "박정희는 우리 같은 3만명을 못살게 했지만 YS와 DJ는 3천만명이 못살게 했다"고 전해 주었다. 아울러 박대통령 서거 후 미국의 CIA 보고서가 직관력, 통찰력, 추진력 등으로 남한을 실질적으로 발전시켰다고 지적했다. 박대통령은 독단적이고 자존심이 강했으나 카리스마를 갖추고 서민적 이미지에 생활이 청렴했다고도 평가했다.

밖에서는 이렇게 박대통령의 공과를 분명히 평가하고 있는데 반해 권력 편에 선 친북세력 등이 친일과 유신으로 다시 부관참시 하려는 것이 순수한 의도일까.

일부 논객의 지적처럼 김일성 보다 박정희를 더욱 미워하는 세력이 대한민국 정통성을 인정하는가. 박대통령의 유신이야 민주화 세력의 계속 집권으로 충분히 평가되고 심판받지 않았는가.


썩은 잣대로 박통 못 꺾는다

지난 8월 9일자 전라일보 칼럼이라며 전해온 박정희 과거가 뭉클하게 가슴에 닿는다.

1946년, 태능 육군사관학교 2기생 교육중 일군 출신 교장이 애국가 가사를 적어 보라고 지시했다. 이때 애국가 4절까지 가사를 적어낸 생도가 유일하게 박정희였다.

이어 스코트랜드 민요 '올드랭사인' 곡에 맞춰 애국가를 불렀다. 박정희 생도는 문경 소학교 교사시절 몰래 야학생들에게 애국가를 가르쳐 주고 함께 불렸노라고 대답했다는 이야기다.

그뒤 박교사는 일인 교장과 싸워 교직을 팽개치고 만주로 달려가 만군장교가 된 것은 우리도 아는 일이다. 이 칼럼은 다시 해방공간을 맞아 박정희가 남로당 군사총책이 되고 사형언도를 받았다가 숙군에 정보를 제공하여 사면되고 6·25에 참전하여 남침을 방어하는 공적을 세웠다.

그뒤 5·16 후 '반공을 국시의 제1로 삼아' 18년간 철저한 반공 정책을 실시했으며 탄압이 있었다면 좌파를 철저하게 탄압했다.

칼럼은 다시 최고회의 시절인 1963년, 정읍에서 있은 갑오동학혁명 기념탑 준공식에 참석하여 동학난을 혁명으로 공인해 준 것이 박정희의 공적이라고 평가했다.

누구나 고인에게는 공과 과가 함께 있기 마련이지만 친일과 남로당 전력으로 박대통령을 격하시키려는 386 정치는 '살아있는 역사'가 수용할 리 없는 노릇이다.

송진혁 칼럼(중앙일보)은 "이기고 싶으면 노무현이 박정희 보다 잘 한다는 말이 나오게 하라"고 권고한 바 있다. 그리고 한나라당에 대해 충고한 논객 칼럼은 과거사 문제도 "싸워서 이길 수밖에 없다"고 했다.

문화시론(윤창종 칼럼)은 박근혜 대표에게 "호랑이 등에 타라"고 권고했다. "친일 집단 3대가 떵떵거리며 살아왔기에 이 모양이라 진단하는 정권과 상생의 정치논리란 부질없는 대응"이라 한탄했다.

실로 집권당과 최고권력이 상생을 마다하고 독선과 독주를 고집한다면 큰일이다. 잠자고 있는 구국과 애국심이 나서야 하겠다는것이 이 때문이다. 실제로 경험세대에서는 늙은이들이라도 나서야 하지 않겠느냐고들 울분을 쏟는 것이 종전과는 다른 분위기다.

(烋) 경제풍월


 < 자료등록일자 2004/10/04  >



김서방
2006-12-06 23:15: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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