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노우에_이타루 사단 최고의 명작, 빛나는 계절에의 리메 베이스의 개수형 완성판 FVE입니다
캐릭터 CG는 거의 원년작 그대로지만, 배경이미지만은 16bit 칼라로 재구성됐고
히로인들의 주요대사를 에러가 절대 안나게 voix 대응처리했대요
(용량이 센 게 문제지만.. 이것보다 더 고급스러운 빛나는 계절에는 10년 안에 절대 안나올 거래요)
약간 사연이 있어서, 이것 오기로라도 절대로 만들어 배포해야 되겠다는 결심을 한 이래
몇 달이고 다른 과거의 유산 복원사업도 쉬면서 손봤대요
(미리 일러드리는 거지만, 내용이나 음감, 분위기 자체는 기존의 빛나는 계절에 그대로!
..니까 반드시 받아둬야 되겠다는 부담은 안가지셔도 괜찮대요)
원년작의 CDDA 방식 풀스테레오 BGM은
Vobis - OGG 코드로 압축해서 용량만 줄이고 완벽하게 재생되도록 했구요..
히로인들의 대사는 아는 분들에게 부탁해서 시작판으로 몇 차례 제작실험 공동작업을 거친 후
ivf 데이터팩으로 대응도 시켜본 다음, 리메판 베이스의 형식에 맞도록
음감좋은 데이터만 골라서 배치/대응실험,
5대 히로인의 엔딩페이즈까지 플레이 실험(ㅈㅅ.. 우리들의 여동생, 미오짱 시오리는 인력부족으로 별도 확인이 안됐답니다)
2차엔딩 스태프롤까지의 플레이실험
NT5 환경에서도 설치가능하도록 데이터팩 재조합 & 설치+기동 실험
아는 분 네 사람이랑 저, 다섯이서 45~50번의 테스트 끝에
"이걸로.. 됐다!"
(멋대로)납득해버린 설치본을 배포할게요
(나중에 이보다 더 좋은 걸로 배포할 분이 나오실 수도 있대요)
이것, 작년에 최종판을 만들어 실어야 될지 필요 없을지 고민 꽤 했던게
사용하기 쉽도록 deflate 방식 완성형 설치본으로 만들면 용량도 인터페이스도 최고 수준으로 완성할 수 있지만
..최근 등재자료 증가의 영향으로 전송속도가 눈에 띄게 저하된 BCPARK의 현실을 고려할 때
맞아죽어도 300MB보다 적은 용량으로는 만들 수 없는 게 ㅈㅅ해서
원년작을 베이스로 완성판을 만들었던 거래요
(감동 자체는 원년작으로도 충분하답니다)
그런데 올해 들어, 정체불명의 "인터넷 세대"가(요새 사람) 나타나서
무려 클론시디 이미지를 사용한 초딩들 펌질을..
대체 왜 커뮤니티 게시판에서 그런 스토리지 서비스 공유동에나 어울릴 펌질을 하는지 모르겠대요
아무리 SCE에서 기용한 미즈카役 CV가 카와스미_아야코님이라고는 하지만
플레이스테이션 데이터팩을 통째로 가져와서
텍스트 싱크방식으로 대사 읽어주기 기능을 쓰면, win32 환경이라면 모를까
NT5 환경에서는 사운드카드 설정에 따라, 딜레이나 스크립트 에러가 나오는 수가 종종 있다구요~
게다가
초반부는 똑같지만, 중반-후반부로 갈수록
전연령 대상판으로 이벤트와 텍스트와 스크립트를 개작한 PSE와
퍼스컴 베이스의 빛나는 계절에는
대사에 싱크가 안맞는 페이즈가 부쩍 늘어난대요
voix 리소스를 일단 분해해 맞추지 않는 다음에야..
"
코우헤이군, 나 여자아이라구. 부끄러운 거란 말야"
~라는 대사 페이즈에
"
스케치북.. 있잖아 코우헤이군, 미오짱 흉내내기 놀이해볼까? 아, 실례일지도"
..가 재생되는데도 그저 좋아라 할 수 있다는 건;;
솔직히
불쌍하기 그지없는 일이겠대요^^;;;
까딱하면
"천년의 여름"(AIR)도
디스크 이미지 일곱 장어치 실어놓고
560MB 어치 패치화일이랑
5단계 처치하고
클론시디 마운트 해서 쓰라고 올릴 사람이 나올지도 모르겠대요 (합계용량 2900MB)
..그으런 건 좀;; 아니 많이
이미 커뮤니티 게시판으로서의 범주를 넘는 거라고 생각한대요
이 소프트는 4번에 걸쳐 리메되었기 때문에, 올림판은 모두 다섯 가지..
2007년 넥스톤 홈의 소개로는 【WINDOWS VISTA 대응확인판】이라는 무책임 만점의 해설로
상자 글귀만 바꿔쓴 패키지도 팔고 있던데..
"
립버전이 아닌" 원년작 그대로의 전체 구성요소 반영판은
후기 win32 및 NT5 완벽 대응판으로
CD없이 BGM 모두 제대로 재상되는 완성판이 오른 적이 있었을 거래요
원년작 자체가
BGM 들으면서 읽는 노벨 그대로이기 때문에, 나중에 소니에서 자기네 CV 써서 콘솔로 이식한
플레이스테이션판처럼
목소리가 안나오는데도 립 아닐 수가 있나?라는 우문을 다는 일이 곧잘 있던데..
노벨타입 ADV는 원래 분위기 살리는 음악 들어가면서 읽는 소설이라서
BGM이 나오고 텍스트+이미지가 제대로 재생되면 완전판 맞는 거에요!
각켄 무크사의 이메지 노벨도 원년작 그대로의 것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2000~2002년에 나온 KSS판 노벨 시나리오를 제외하고는 이전 것 그대로 사용하셔도
원작에서 빠지는 것 하나도 없을 정도로 무관한 거였지만..
..
이것.. 어지간해서는 받기 곤란하실까봐도
굳이 만들 계획이 없었는데
CD 이미지 네 장어치를 실으면서
"NT5로 돌리는 PC에서만,
모든 리소스를 다 푼 다음,
시디이미지는 가상드라이브에 물려서 쓰시오"
~라면서
"오타의 꼬붕에게는 쓸모가 있다"는 소리까지 나온 게 확~
인내심을 끊어놓길래..
KB 단위로 합산을 내보지는 않았지만
올해 초에 오른 수상한 "빛나는 계절에" 관련게시물 같은 제목이 달린 게시물의 첨부
전부 합친
1600MB어치 CCD/IMG/SUB, BIN + 패치화일 모음 써서 모양만 voix 싱크 만든 것보다
절대로 더 안정적이고 관련 CV들이 연기한 voix 가운데 제일 청감이 좋다고 의견이 모인 CV 리소스로
(고작해야 다섯 사람의 토의 끝에 나왔을 뿐이지만)
커스토마이즈해서 완성한
326MB 풀보이스 풀BGM 풀High-Color 빛나는 계절에를 배포합니다.
스샷은 인스톨러 완성직후 최종검수 후, 론칭한 실제 기동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