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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n|win32/NT5.] 어느 빛나는 계절에 au voix ONE~輝く季節へ~ フルボイス (1998 Bason 2000 SCE 2001 KSS 2003 Nexton)

 
히노우에_이타루 사단 최고의 명작, 빛나는 계절에의 리메 베이스의 개수형 완성판 FVE입니다
캐릭터 CG는 거의 원년작 그대로지만, 배경이미지만은 16bit 칼라로 재구성됐고
히로인들의 주요대사를 에러가 절대 안나게 voix 대응처리했대요
(용량이 센 게 문제지만.. 이것보다 더 고급스러운 빛나는 계절에는 10년 안에 절대 안나올 거래요)
  
약간 사연이 있어서, 이것 오기로라도 절대로 만들어 배포해야 되겠다는 결심을 한 이래
몇 달이고 다른 과거의 유산 복원사업도 쉬면서 손봤대요
(미리 일러드리는 거지만, 내용이나 음감, 분위기 자체는 기존의 빛나는 계절에 그대로!
..니까 반드시 받아둬야 되겠다는 부담은 안가지셔도 괜찮대요)
  
원년작의 CDDA 방식 풀스테레오 BGM은
Vobis - OGG 코드로 압축해서 용량만 줄이고 완벽하게 재생되도록 했구요..
히로인들의 대사는 아는 분들에게 부탁해서 시작판으로 몇 차례 제작실험 공동작업을 거친 후
ivf 데이터팩으로 대응도 시켜본 다음, 리메판 베이스의 형식에 맞도록
음감좋은 데이터만 골라서 배치/대응실험,
5대 히로인의 엔딩페이즈까지 플레이 실험(ㅈㅅ.. 우리들의 여동생, 미오짱 시오리는 인력부족으로 별도 확인이 안됐답니다)
2차엔딩 스태프롤까지의 플레이실험
NT5 환경에서도 설치가능하도록 데이터팩 재조합 & 설치+기동 실험
아는 분 네 사람이랑 저, 다섯이서 45~50번의 테스트 끝에
"이걸로.. 됐다!"
(멋대로)납득해버린 설치본을 배포할게요
(나중에 이보다 더 좋은 걸로 배포할 분이 나오실 수도 있대요)

이것, 작년에 최종판을 만들어 실어야 될지 필요 없을지 고민 꽤 했던게
사용하기 쉽도록 deflate 방식 완성형 설치본으로 만들면 용량도 인터페이스도 최고 수준으로 완성할 수 있지만
..최근 등재자료 증가의 영향으로 전송속도가 눈에 띄게 저하된 BCPARK의 현실을 고려할 때
맞아죽어도 300MB보다 적은 용량으로는 만들 수 없는 게 ㅈㅅ해서
원년작을 베이스로 완성판을 만들었던 거래요
(감동 자체는 원년작으로도 충분하답니다)

그런데 올해 들어, 정체불명의 "인터넷 세대"가(요새 사람) 나타나서
무려 클론시디 이미지를 사용한 초딩들 펌질을..
대체 왜 커뮤니티 게시판에서 그런 스토리지 서비스 공유동에나 어울릴 펌질을 하는지 모르겠대요

아무리 SCE에서 기용한 미즈카役 CV가 카와스미_아야코님이라고는 하지만
플레이스테이션 데이터팩을 통째로 가져와서
텍스트 싱크방식으로 대사 읽어주기 기능을 쓰면, win32 환경이라면 모를까
NT5 환경에서는 사운드카드 설정에 따라, 딜레이나 스크립트 에러가 나오는 수가 종종 있다구요~
게다가 초반부는 똑같지만, 중반-후반부로 갈수록
전연령 대상판으로 이벤트와 텍스트와 스크립트를 개작한 PSE와
퍼스컴 베이스의 빛나는 계절에는
대사에 싱크가 안맞는 페이즈
가 부쩍 늘어난대요
voix 리소스를 일단 분해해 맞추지 않는 다음에야..

"코우헤이군, 나 여자아이라구. 부끄러운 거란 말야"
~라는 대사 페이즈에
"스케치북.. 있잖아 코우헤이군, 미오짱 흉내내기 놀이해볼까? 아, 실례일지도"
..가 재생되는데도 그저 좋아라 할 수 있다는 건;;
솔직히 불쌍하기 그지없는 일이겠대요^^;;;

까딱하면 "천년의 여름"(AIR)도
디스크 이미지 일곱 장어치 실어놓고
560MB 어치 패치화일이랑
5단계 처치하고
클론시디 마운트 해서 쓰라고 올릴 사람
이 나올지도 모르겠대요 (합계용량 2900MB)
..그으런 건 좀;; 아니 많이
이미 커뮤니티 게시판으로서의 범주를 넘는 거라고 생각한대요

이 소프트는 4번에 걸쳐 리메되었기 때문에, 올림판은 모두 다섯 가지..
2007년 넥스톤 홈의 소개로는 【WINDOWS VISTA 대응확인판】이라는 무책임 만점의 해설로
상자 글귀만 바꿔쓴 패키지도 팔고 있던데..

"립버전이 아닌" 원년작 그대로의 전체 구성요소 반영판은
후기 win32 및 NT5 완벽 대응판으로
CD없이 BGM 모두 제대로 재상되는 완성판이 오른 적이 있었을 거래요

원년작 자체가 BGM 들으면서 읽는 노벨 그대로이기 때문에, 나중에 소니에서 자기네 CV 써서 콘솔로 이식한
플레이스테이션판처럼 목소리가 안나오는데도 립 아닐 수가 있나?라는 우문을 다는 일이 곧잘 있던데..
노벨타입 ADV는 원래 분위기 살리는 음악 들어가면서 읽는 소설이라서
BGM이 나오고 텍스트+이미지가 제대로 재생되면 완전판 맞는 거에요!

각켄 무크사의 이메지 노벨도 원년작 그대로의 것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2000~2002년에 나온 KSS판 노벨 시나리오를 제외하고는 이전 것 그대로 사용하셔도
원작에서 빠지는 것 하나도 없을 정도로 무관한 거였지만..
..  
이것.. 어지간해서는 받기 곤란하실까봐도
굳이 만들 계획이 없었는데

CD 이미지 네 장어치를 실으면서
"NT5로 돌리는 PC에서만,
모든 리소스를 다 푼 다음,
시디이미지는 가상드라이브에 물려서 쓰시오"
~라면서

"오타의 꼬붕에게는 쓸모가 있다"는 소리까지 나온 게 확~
인내심을 끊어놓길래..

KB 단위로 합산을 내보지는 않았지만
올해 초에 오른 수상한 "빛나는 계절에" 관련게시물 같은 제목이 달린 게시물의 첨부
전부 합친 1600MB어치 CCD/IMG/SUB, BIN + 패치화일 모음 써서 모양만 voix 싱크 만든 것보다
절대로 더 안정적이고 관련 CV들이 연기한 voix 가운데 제일 청감이 좋다고 의견이 모인 CV 리소스로
(고작해야 다섯 사람의 토의 끝에 나왔을 뿐이지만)
커스토마이즈해서 완성한 326MB 풀보이스 풀BGM 풀High-Color 빛나는 계절에를 배포합니다.

스샷은 인스톨러 완성직후 최종검수 후, 론칭한 실제 기동화면!

치세
2008-05-19 17:40:52
3743 번 읽음
이 글에 총 18 개의 파일이 첨부되어 있습니다.
  총 11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1. 1. 치세 '08.5.19 6:13 PM 신고
    원년작을 완클한 경험이 있는 분이시라면 어디어디가 달라졌을지 알아보시겠대요
    추가 이벤트 CG가 은근히 숨어 있으니까 잘 찾아보시는 것도 좋겠대요
    이곳에 자주 찾아주시는
    달레먹고님이나 위스페어린님 솔브레이커님, 치이님, 호네에짱, 나오리상
    ..그리고 최근 자주 뵌 에드윈님
    요새 속도가 좀 안되니까
    Netscape 9으로 받아오기 눌러놓고 가져다 쓰세요
    올해 봄에 실린 것보다 훨씬 쓰기 좋을 거래요 ↓댓글에댓글
    • 1. 카와다 '08.5.20 8:05 AM 신고
      마감 수고하셨습니다. 감사히 받아다 읽어보겠습니다.
  2. 2. 치세 '08.5.19 6:16 PM 신고
    언젠가 To Heart 한글화 완성판은 왜 안실렸는지 이야기가 올랐었는데
    ToHeart는 PSE가 제일 좋지만
    사과나무의 패치가 직접 대응되지 않는 것도 그렇고
    .. ..
    "무엇보다 CD 1매 안에 담을 수 있게 마감할 수 없는 물건"이라서
    이곳에 실릴 물건으로는 만들 생각이 안든 거래요 ↓댓글에댓글
    • 1. 치세 '08.5.19 6:17 PM 신고
      시즈쿠와 키즈아토, 필스노운은 에뮬레이터로 구동되는
      PC9801 완성판이 이미 실린 바 있어서 더 이상 올림판을 안만드는 거지만 말에요
  3. 3. 치세 '08.5.19 6:22 PM 신고
    빛나는 계절에 원년작 완성판은 아래 주소에서 찾아주세요
    http://bcpark.net/bbs/297456
    http://bcpark.net/bbs/297452
    http://bcpark.net/bbs/297450
    http://bcpark.net/bbs/297449
    http://bcpark.net/bbs/248459
    ..다섯 가지 가운데 하나만 골라 쓰세요(동시사용은 하지 마시고)
    이번 올림판은 순전히 제 고집 때문에 만들어진 물건이라서
    제작에도 여러 분에게 폐를 끼치게 됐대요
    그렇지만 무척 만족스러운 완성품을 공개할 수 있게 되서 기쁘게 생각한대요 ↓댓글에댓글
  4. 4. 치세 '08.5.19 6:58 PM 신고
    주의하실 점이, 아래 주소의 첨부는 가져다 쓰지 마세요
    http://bcpark.net/bbs/304993
    http://bcpark.net/bbs/304996
    http://bcpark.net/bbs/305019
    .. ...
    어째서 그런 걸 쓰는지는 모르겠지만, 이 게시물의(http://bcpark.net/bbs/305427)
    완성판 첨부에는 모든 구성요소가 가장 완벽하게 반영되어 있으니까
    【용량 많이 나가는 게 더 좋은 것】
    이라고 생각하지 마세요 ↓댓글에댓글
  5. 5. 치토세 '08.5.20 2:06 PM 신고
    드디어 완성하시다니...
    언젠가는 만드실 거라고 짐작은 하고 있었습니다만
    WINDOWS_7이 나오고 난 다음, 조금 더 나중의 일이 될 거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역시 얼마 전의 도발에 영향 입으신 바가 크신 것 같네요(무시하시기를 바랬습니다...)
    저로서는 대환영이지만... 심적으로 격으셨을 고충을 생각하면 무지하게 황송합니다. ↓댓글에댓글
  6. 6. 치세 '08.9.21 3:23 PM 신고
    이 게시물의 첨부화일은 이전에 오른 관련게시물과 꽤 다른 거래요
    설치패키지: onefve.exe (326.08MBytes)
    설치후용량: 352MBytes, 설치후에는 설치 패키지 삭제가능
    국가코드 무관,
    가상드라이브 불필요,
    ASPI 불필요,
    CDDA 불필요,
    패치 불필요,
    풀보이스-풀BGM,
    NT5~VISTA 완벽대응
    13번째 2차엔딩까지 완벽동작 확인완료
    ... ... ...
    이전에 오른 정체불명의 게시물
    NT5.1 applocate 사용, 언어 시뮬레이트
    압축용량 762MBytes
    압축해제 후 용량 1795MBytes
    설치후 용량 2200MBytes~
    가상드라이브 사용,
    디스크 이미지 삭제/별도보관 불가. 하드디스크 보존 필요
    ASPI 설정 필요
    6단계 패치 필요
    BGM 스킵 필요
    음성데이터 퍼펙트 싱크는 지원안됨
    완벽동작 확인안됨
    ... ... ...
    http://www.bcpark.net/bbs/305019
    [Tactics]_ONE_~輝く季節へ~_-_Voice_Patch.rar (161.20MBytes)
    구버전의 PC판 이미지가 필요한 이유는 XP에서 음성패치의 최신본을 사용하려면 CD에러를 지나쳐야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전 능력이 부족하여 VP095버전을 크랙하여 CD에러를 지나치게 할수 없어서...


    http://www.bcpark.net/bbs/304996
    1.rar (218.75MBytes)
    PS1 에뮬을 이용할경우 단독구동도 가능할거라 여겨집니다.
    1번시디이며 2번시디의 존재여부는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플레이 X)


    http://www.bcpark.net/bbs/304993
    onevp095.lzh (120.6KBytes) (다운 :6)
    2k-PATCH.LZH (17.5KBytes) (다운 :7)
    ONEUP2.EXE (155.8KBytes) (다운 :6)
    1.rar (542.02MBytes) (다운 :10)
    원본이름.txt  : SHIFT-JIS 932(일본어) 형식으로 열어야함. 내용물은 1.rar의 원래 제목.
    onevp095.lzh : 음성패치
    2k-PATCH.lzh : NT패치
    ONEUP2.EXE : 게임 업데이트(1.2)
    1.rar     : 98년도작 ONE (CCD/cd)

    98년도작 ONE CD이미지입니다.
    PS1판의 내용물을 이용해 음성이 나오게 할수있습니다.
    최신의 게임패치 및 음성패치, 그리고 NT패치를 첨부합니다.

    알려진 onevp0.95를 이용한 ONE의 구동 전 순서는

    1. PS1 CD이미지 마운트, 내용물 추출. (disc1.bin, disc2.bin)
    2. ONE CD이미지 마운트.
    3. ONE 설치.
    4. 게임 업데이트. (1.2패치)
    5. 음성패치. (1번 순서의 추출한 내용물을 ONE이 설치폴더된 폴더로 이동)
    6. 실행

    순 이며
    실행시 마이크로소프트 어플로케일을 연동하여 실행할경우 깨끗한 일본어를 볼수있습니다.
    호환성을 win95 or win98로 설정해두면 XP에서도 ONE을 단독으로 실행하는게 가능하다고 하니 체크.
    호환성은 설정 - 호환성탭 - 호환성모드 에서 설정가능.

    ... ... ...
    비교가 근본적으로 안될 거래요 ↓댓글에댓글
  7. 7. 시라노 '10.12.1 8:59 PM 신고
    이전에 올라왔던 이 게시물과 다른 버전의 음성파일 (ps판) 을 사용할경우 작동방법.
    기본준비물 : DAEMON Tools Lite 32/64 Bits (버전무관)

    1. one 98년작 다운로드 : http://www.bcpark.net/bbs/304993 ( 540 메가바이트 )
    2. 데몬에 이미지 마운트후 one 98년작 설치.
    3. 98년작 one를 설치한곳에 one ps판 음성파일 다운로드 :
    http://www.bcpark.net/bbs/305019 ( 162 메가바이트 )
    4. 98년작 one 게시물에 포함된 음성, 1.2 패치, NT패치 설치.
    5. 실행.

    마이크로소프트 어플로케일 혹은 NTLEA 0.87 이상버전을 사용할경우 깨끗한 일본어가 출력됩니다.

    음성은 후반부 들어 내용의 차이로인해 다른 음성이 출력됩니다.
    글과 음성이 같이 출력되므로 멈춰놓았다가 맞는부분에서 다시 작동시키면 싱크가 맞게됩니다.
    음성파일 자체는 문제가없으며 출력시 정상적으로 끝까지 출력됩니다.

    xp, 윈도우7 64비트에서 정상기동합니다. ( 호환성 win95 or 98 설정 )
    시간부족으로 히로인 한명을 플레이하지못했는데.. 다른히로인은 에러없이 정상작동되는것을 확인했습니다.

    이미지파일 및, 음성패치파일을 포함한 설치후 총용량은 약 1기가바이트 가량. ↓댓글에댓글
    • 1. 시라노 '10.12.1 8:59 PM 신고
      8년 4월 26일 음성패치를 찾아 업로드한 이후 절차가 간편해졌는데
      이전 게시물의 내용을 수정하지않아 치세님의 인용도 틀려져서 다시 설명했습니다.

      치세님의 게시물과 다른점은 음성뿐이며 용량이나 기타면에서 치세님 게시물의 파일이 앞섭니다.
      그럼에도 이 게시물이 의미를 갖는것은 음성을 다른 성우진이 작업했기때문입니다.
      양쪽 성우진 모두 날로먹으려고 대충 작업한것은 아닐것이며
      그렇기에 ps판 음성도 한개의 작업물로 가치를 인정할수있습니다.
      어느 성우의 음성을 들을것인지는 각 개인의 취향을 타는것이기 때문에...

      치세님의 파일에 ps판 음성을 고를수있는 항목이 추가된다면
      제가 올린 2개의 게시물은 모두 의미를 잃는것이 되겠습니다.
      그렇게된다면 당연히 치세님의 파일을 이용하는것이 여러모로 좋을것입니다.
  8. 8. 치세 '10.12.2 12:31 PM 신고
    PSX 이식판과 퍼스컴판은 중반 이후의 내용이 다른 별개의 소프트래요
    【개인의 취향】이라고 할 것 같으면
    우선 【같은 내용】의 아카이브를 두고 말해야 의의가 있게 되는데
    『ps판 음성을 고를수있는 항목이 추가된다면』 ← 이런 건, 본편의 서장(미사키 선배님의 경우, 데이트 약속 전)
    이후에는 앗싸리 리소스의 내용 자체가 달라지기 때문에, 【사람 목소리는 나오되, 본편대사의 음성은 안나온다】는
    결과 밖에 얻을 수 없답니다.

    (Eb!의 배우들, 거의 한두편 출연시키고는 버려졌는데..)굳이
    『나는 PSX의 내용이 좋다. 만약에 PSX 내용 그대로를 퍼스컴에 옮겨줄 거면 너의 말을 받아들이마.』라는 건
    .. ...
    『그러니까 PSX의 구성요소를 모조리 곧이 곧대로 퍼스컴으로 역이식해달라.』는 말을 조금 표현을 고쳐썼을 뿐이게 되는데, 그런 건 디스크 포팅에 관해 폐쇄정책을 쓰고 있는 SCE의 실정을 감안할 때, 원작의 마스터 툴을 가지고 있는 Bason/Nexton으로서도 거의 무리인 일이기 때문에(단종된 콘솔이지만, Sega/NEC의 DreamCast는 WINDOWS CE 플랫폼이지만 오픈소스 개발툴), SCE의 빛나는 계절에(2010년 시가 2980円) 디스크 이미지를 cdi로 듀플리트하고, 길이가 서로 다르게 쓰여진 세션을 해체한 다음, PSX5000 바이오스로 론칭될 이니셜라이징 키를 제시하고 나서야 의미가 있는 일, 곧 【PSX 플랫폼은 어쩌구저쩌구.. 그러니까 퍼스컴으로 옮겨서 구동하려면..】을 이야기할 수 있는 문제가 된대요.
    ... ... ...
    ...
    리케의 기본 조건을 갖추지 못한 상황에서의 (자칭)비교는, 세간의 표현을 빌리자면 【억지】라고 불린답니다. ↓댓글에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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