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알려드리지만, 당연히 계엄령 선포해서 국면전환 해보려는 수작이래요
좀 아랫쪽에 있지만, 덧글모음을 읽어 주세요
ㆍ공식석상 잇단 제기…北반발 파장 예상

남북관계 경색이 장기화되는 가운데
이명박 대통령과 이상희 국방장관이 18일 잇달아 북한의 도발 가능성을 제기해 북한의 반발 등 파장이 예상된다.
이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주재한 을지국무회의 모두 발언을 통해 “
남쪽 사회를 이념적으로 분열시켜 국력이 모아지는 것을 방해하려는 (북한의) 시도는 계속될 것인 만큼 이에 대한 대응책을 강구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이어 “남북관계에 있어 국지적 분쟁 가능성이 상존하는 만큼 철저한 대비 태세를 늦춰서는 안된다”며 “이번 을지훈련이 결코 형식적인 훈련이 돼서는 안된다”고 강조했다.
이 장관은 국무회의 뒤 국방부 대강당에서 열린 예비역 장성 초청 ‘국방정책 설명회’ 인사말을 통해 “북한은 남측이 대북 강경정책을 펼칠 때 도발함으로써 정부를 곤경에 빠뜨리고 ‘남남 갈등’을 부추길 개연성이 있다”고 주장했다.
이 장관은 또 “우리 군은 북한의 도발 시에는 즉각 대응해
현장에서 완전작전으로 종결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우리 군은 도발의 빌미를 주지 않도록 노력하되 도발의 징후를 포착할 시에는 상대적으로 압도적인 전력을 투사해 도발을 억제할 것”이라며 “우리 군의 모든 구성원들은 오늘 밤 당장 전투가 개시되더라도 반드시 승리할 수 있는 만반의 대비태세를 갖출 것”이라고 말했다.
이 대통령과 이 장관이 공개 석상에서 대북 강경 발언을 쏟아낸 데 대해 북한이 강하게 반발할 것으로 보인다. 이 대통령이 지난달 국회 개원연설과 8·15 경축사에서 밝힌 ‘남북 대화 제의’의 진정성이 의심된다는 지적도 나오고 있다. 양무진 북한대학원대 교수는 “
남북관계를 대결·대립의 냉전시대가 아닌 평화정착을 위한 탈냉전시대로 이끌어야 할 이 대통령이 ‘북한의 분열 시도’와 같은 발언을 하는 것은 상당히 부적절하다”고 말했다.
<안홍욱기자> 입력: 2008년 08월 18일 18:13:28
출처)
//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0808181813285&code=910303경향신문
cjdekaehd님 의견 2008.08.19 14:45:50
제목 :계엄령 선포하면되겐네. 
미친소 반대하면 좌파 다 빨갱이로 몰아 쳐넣어. 야당도 촛불도 스님들도. 신부도 ..오로지 이명박 수령님 만세만 외치게 해라. 그게 목적아닌가?
국민이 총맞아 죽어도 하는 일도 없는데 긴장조성해서 국지전 함 벌리든가.. 체육관선거하고 ..딱맞네..
북한 선제공격한다면서 하지도 못하노.
북한한테 한방 얻어 맞을 꺼 같으니까 미리 도발연기 피운다
Israel님 의견
2008.08.19 12:59:31제목 :대선 때 한번 당했으면 됐지 또 당하시려구요? 도발 운운해서 무식한 국민들 공포에 몰아넣고, 지가 하고 싶은거 하려는 의도! 현실적으로 북한은 도발할 가능성은 절대 없다! 단지 누군가 말했듯이 서해안, 또는 철책에서 국지전은 충분히 있을 수 있다, 쇼하는 식으로..... 무식한 국민들이여! 또 이명박의 잔꾀에 댁들 코 꿰이지 마세요! 대선 때 한번 당했으면 됐지 또 당하시려구요?
k4016님 의견
2008.08.19 13:22:33제목 :세상을 보는 눈이 모자라는.. 
MB 이 사람은 정치.외교적인 능력과 포용력의 크기가 너무 작다고 생각됩니다. 상담히 감정적이고 근시안적인..깊이 사고할줄 모르는, 다시말해 철학이 없는 사람입니다. 지금 가뜩이나 북한이 여러가지 감정이 상해있는데 기름을 끼얹어서 좋을 일이 없을텐데... 주변 강국들에 천대 받으며 여러가지 도발이 자행되고 있는데도..청개구리인지..이자 사후에 뇌를 부검해보자는 사람들의 말들이 있다고들 합니다
박호암님 의견
2008.08.19 13:26:31제목 :우리 국민은...? 
어느 시대에 우리는 살고있나..? 20세기초에 살고있나...? 그렇지 않으면 19세기말에 살고있나...? 또 이간질하여 그렇지 않아도 분열된 나라 더더욱 분열시켜 영구적인 독재정부를 획책할려 하나...? 다른 생각 즉 '일본'으로 하여금 다시 이 나라를 보호한답시고 끌여들여 영원한 친일정부를 구성할려 작당하나...? 이 친일의 개들이....
우리의 조국을 사분오열시켜 그들의 계획과 뜻대로 가지고갈려 역적모의 하나...? 그런 마음이 없고서야 이토록 황당무계한 소리를 할 수는 없는 노릇이다. 일국의 대통령이란 자가.... 북한은 언젠가는 동반자 관계로서 같이 전진해야 할 동족이다. 철천지원수가 아니란 말이다. [일본이나 미국]처럼 그들의 이익을 위해 우리 국민을 썩은 쓰레기 취급하는 막된 인종은 아니란 말이다.
우리의 국토인 [독도]를 침탈할려하고 그들의 땅이라고 어거지쓰는 그 '섬새끼' 들에게 이 나라의 대통령은 무슨 소리를 뇌까렸나..? 국민들께 보일려고 제스처 취한것 밖에 없다.
과거를 잊자고 씨부렁거리지 않나...? 앞으로만 나아가자고 헛소리를 하지를 않나...?
자국의 역사를 부정하고 무슨 내일을 말 한단 말인가...? 친일의 후손된 자로서는 당연히 과거의 역사를 잊고싶고, 망각의 늪속에 처박고 싶겠지... 하물며 순국선열들의
독립운동까지 부정하고 싶겠지.... "건국절"이란 망령된 말이나 뇌까리고.....
성경에 나와있는 '이스라엘' 역사가 잊혀질 성질이라 말하지 않는자가 자국의 역사는 지울려 발광을 하나...? 과거없는 현재가 없고 현재없는 미래는 더더욱 없는 노릇이다. [이승만,박정희,전두환,노태우]가 써먹을 대로 써먹은 그 정신병자 짓거리를 무슨 신주단지나 되는듯 또 모셔 이 민족을 사분오열 분열시켜 영원한 분단국가로 남길려 하나...?
거짓은 오래가질 못 하는법... 북한에 대고 대화제의를 하고.... 그 '김정일'이가 우리 국민처럼 순간을 영원처럼 잊을 인간종류인가...? 어린아이로 생각하나...? 상대를 부정하며 대화하자 하면 어떤 미친놈이 대화의 장에 나오겠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