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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TV a/s와

 
1. 모뎀이 좀 오래된것 같은데?

모뎀 남들 해지한걸로 맥만 바꿔서 다시 씁니다.
해지하는사람들이 제가 담당한 구역만해도 하루에 20명 이상 나오는데
그 모뎀들 회수해서 버릴까요? 하나로 망할껄요?
깨끗하게 딱아서 다시 씁니다.
지워지지 않으면 그냥 씁니다.

해결방안 : 하나로 인터넷 홈에 올리는게 쥐약입니다. 올리는 순간 5분 이내에 본사에서 전화옵니다
본사에서 전화와서 1시간이내에 방문하죠 이거 안가면 당담지역 관리자는 왕창 깨집니다
불만은 고객의 소리에 올리십시오

2. 친구집은 졸라 빠른데 울집은 느리네 같은 프론데..........

개통하러 가서 전봇대랑 집이랑 멀면 졸라 짱납니다.
한집하는데 1시간이상 걸려버리죠. 그러면 여름에 졸라 덥습니다.
땀 질질 흘리면서 졸라 해봤자 개통은 한건입니다.

분배기로 연결하면 10분안에 작업 끝납니다.
왜? 선 값이 비쌉니다. 부산은 하나로 지사영업이 몇군데 없죠
다 하청작업입니다.
내가 소장이라도 한건 개통에 5만원인가 나오는거 선 한타래 다써서 개통하는거랑
선 10m쓰는거랑 이윤이 많이 남는거 택합니다.
자 그럼 문제가 발생합니다.
탭에서 연결된건 선 하나인데 연결된집은 6집이다.............
3분배기-3분배기-2분배기
첫단 분배기에 연결된 집은 속도 그럭저럭 나옵니다.결코 초고속은 아니죠 걍 고속
둘째단은 2메가 수준이죠
세째단은ㅡㅡ; 맨날 A./S 불러야 합니다.
분배기에 물들어가면 비오거나 바람불면 인터넷 연결 안됩니다.
제가 담당한구역의 심한곳은 선 한가닥에 8집이었습니다.

해결방안 : 분배기 없이 다이렉트 연결이 최적입니다.
기사가 얼마만큼 열심히 하는가에 달렸습니다.
a/s기사가 빠릿빠릿하면 선 다시 땡겨주지만
삐리~ 하면 절대 안땡기고 커넥터만 바꾸고 분배기만 바꾸고 애꿋은 모뎀만 바꿉니다.
인터넷 홈페이지 고객의 소리 사용하시면 1시간이내에 쑈부봅니다.

3. A/S 기사의 대처방법에 따른 원인분석

1)모뎀바꾸기
고객이 짜증나거나 왠지 잘해주고 싶거나 하는경우에만 사용하는 비기 .......ㅡㅡ;
모뎀바꾸는건 속도저하에 완전한 해결방법이 될 수 없습니다.
단, 오래된 모뎀은 속도저하의 주요 원인입니다. (New)모뎀일 경우 원인이 될 사능성은 매우 희박합니다
오래된 모토로라(죽음임다 ㅡㅡ;)나 캐노퍼스(2000,3000) 삼성(갯수 대비 a/s발생율 최소) 모뎀 같은 경우 모뎀 자체가 노후되서 바꾸는게 해결책이 될 수 있습니다.
단, 고장 잘나는 곳에서는 그게 그겁니다. (하향이 너무 쎄거나 망이 불안정하거나 하는경우)
모뎀 바꿔서 효과를 볼 수 있는것은 ip 169 이거나 인터넷 연결이 안되는경우이거나
레벨과 모뎀이 잘 맞아서 그런경우입니다.
모뎀의 레벨 대역폭이 문제가 될 수도 있거든요
1번지역에서 1메가 나오는 모뎀이 2번지역가면 4메가 이상 나옵니다.


# 속도 문제.
속도 문제는 선의 길이와 망에서 보내는 신호(하향)와 상향이 큰 관여를 합니다.
망 드러븐 곳에서 모뎀 백날 바꿔봤자 그게 그겁니다.
우선 속도가 안나오면 제일 먼저 사용자의 컴퓨터를 첵크합니다,
(여기 패치 효과 좋습니다. 거의 다 해결됩니다.)

*불필요한 쉬어웨어나 불특정 프로그램이 많이 깔려있진않은가?
*윈도우 레지스트리에 불필요한 정보가 다수 저장되어있진 않은가?
*메신져가 두개 이상, 시스템 트레이에 불필요한 플그램이 들어가 있진 않은가?

위의경우 포멧과정이나 정리과정을 거쳐서 확인을 한번 해봐야 합니다.
만약 속도편차가 심하다면 선이나 모뎀의 문제는 아닙니다. 당연한거죠 ㅡㅡ;
빠른 인터넷 사용을 위하신다면 컴퓨터를 깨끗하게 관리 해야합니다.
응용프로그램인 레지스트리 편집기로는 해결책이 안됩니다. 직접 고치는게 제일 좋습니다.

위의 경우에 해당사항이 없다면 속도문제는 CATV측 문제일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하드웨어 점검을 한번 해보는데 메모리부족이나 컴터가 노후되진 않았는가?

그담에 a/s를 부릅니다. 당당하게 확인 다해봤으니 어께펴고
a/s기사가 오면 사정을 설명하고 확인을 요청합니다.
a/s기사가 하향과 상향을 점검해보고 별로 이상이 없다고 하면
랜카드가 불량하진 않은가? 다른걸로 바꿔서 확인합니다.
(랜카드를 하나로에서 사셨다면 무료교체입니다. 평생~~~ 단 하나로꺼란것을 확인할 수 있는 라벨이 있어야합니다.)

그 담에 선을 확인해봅니다, 중간에 끊어지거나 흠집이 있지 않은지.(a/s기사가 알아서 해야합니다)
분배기!!!!!!!!!!!! 떼어 달라고 하십시오. 이거 때문에 느린것 같다고
기사는 분명히 말할겁니다(떼면 선 다시 땡겨야합니다) 상관없다고 ㅡㅡ;
하지만 전 다시 땡겨서 다이렉트 연결해줬습니다. 그게 서비스니까요
고객이 해달라는건 다 해줍니다. 그게 서비스입니다.
안해주면 인터넷 놔둬서 머합니까. 고객의 소리에 몇자 적으십시오.

위의 경우로도 해결이 안되면 망에 문제가 있을것입니다.
유지보수 불러서 망점검후에 레벨 올려줘야 합니다.유지보수는 하나로측에서 알아서 하는 문제이니
a/s기사는 하등의 상관이 없습니다.
전 과장하고 싸우면서 불러서 확인시키고 망 문제면 레벨업 시켜줬습니다.

2) Ip 169.xxx.xxx.xx
ip는 모뎀mac과 랜 mac이 하나씩 올라갈때 ip를 부여합니다.
틀리면 ip169가 되죠 이 경우 랜카드 드라이버 삭제하고 다시 깔아주면 간단합니다.
선에 문제가 있거나 모뎀에 문제가 있거나..등응 인터넷에 연결이 안된상황은 ip가 전부 169로 시작합니다.

3) 하향은 잘나오는데 ip를 못받는다
상향 안나오는겁니다. 선을 다시 체크 해보면 끊어진것 테잎으로 둘둘 말아 놨거나 콘넥터가 헐렁하거나
콘넥터 끝까지 밀어서 안만들고 중간까지 넣어서 툴로 고정시킨 경우, 탭에 컨넥터가 덜렁덜렁 거리거나
위의 경우중 하나입니다.
물론 샹향은 레벨미터기 없으면 모르니 기사가 와야겠죠.
간단한게는 모뎀은 정상으로 불이 들어와 있는데 인터넷 안되는 경우입니다. 물론 ip는 169입니다

4) 이거 a/s도 삐리 하고 해지할까...........생각하시는분들
동네 친구들에게 두루넷과 한통의 속도및 a/s를 알아보십시오
친구가 두루넷 짱이다 그러면 두루넷 쓰는거고 한통이 좋다 하면 한통쓰는데
여러군데 알아보시고 각각의 집의 컴터사양을 주의깊게 살피십시오
사용자의 컴퓨터가 노후되서 속도가 느린경우도 있으니깐요
우리동네는 한통 프리미엄이 5메가 이상으로 제일 짱인죠

해지하는 방법은 졸라 오래된고층아파트주소를 알아내서(하나로 되지 않는곳)
거기로 이사했다고 거기로 주소변경한다고 하는 방법이랑
a/s 계속부릅니다. 3번 106으로 전화해서 같은내용의 a/s를 신청하십시오
그럼 위약금 없습니다.
최후의 방법은 a/s기사오면 야룹니다. 살살........ㅡㅡ; 싸움을 유발해서
싸운담에 106전화해서 기사가 머냐! 교육도 안시키냐 하면서 기분나뻐서 못쓰겠다고 해서
안됀다고 위약금내라그러면 담당자 바꾸라고 큰소리쳐서 팀장이나 부장까지만 올라가면 성공인데
아줌마들이 주로 쓰는 방법입니다. 젊은 사람은 잘 안합니다.

5) 와서 말빨로 조지는경우.........컴이 않좋다, 이집만 그렇다, 점검중이니 3일만 기다려달라
간단합니다 고객의 소리에 몇자 간단하게 적으십시오
말로 몇마디하면 속도 빨라집니까?
아닙니다. 성의를 보여주십시오


2002-06-10 05:03: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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