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 게시물을 모아놨습니다.
  • 전체보기


진정한 남녀평등과 스포츠맨들의 군 면제 사건..

 
1. 한국은 남녀평등이 절대적으로 안되는 나라다. 여자들 무시하고, 회사에서도 여자들은 결혼하면 짜를려고 한다. 왤까? 결혼하면 여자는 애를 낳는데(거의) 그럴려면 회사라는 이익을 얻는 입장에서는 양육때문에 회사일을 지속적으로 하지 못하는 여자들에게 거부감이 있어서 그렇다고 본다.

여자-> 여자들은 어떻게든 법적으로 남녀평등을 주창하며 남자와 공평한 위치에 서길 원한다. 그리고 힘을 모아서 여자를 짜른 회사에 법적으로 소송을 내거나 데모를 하는등 갖가지 방법을 동원해서 그 회사로 복직을 유도한다.
남자-> 여자들이 소리지르고 뭉쳐서 머라고 하면, 일단 도움을 원하지만, 남자들은 잘 안모인다. 운동에
관한 동호회 말곤.. 그래서 일대 백으로 싸우다가 머리수에 밀려 여자들에게 짓밟힌다.
흠-> 여자들이 뭉치는데 반해 남자들은 혼자 대항하다가 자주 밀리는 듯..


2.여자는 남자가 하는 일을 다 하진 못한다. 그래서 어떤일은 남자만이 해야 하고 여자는 하면 안된다.

여자-> 장난까나? 남자가 하는 일은 여자들도 할 수 있다. 사람은 평등하다. 남자만 어떤일을 시키고 여자는 안되다는 그런 불평등한 말은 있을 수 없다. 우리도 같은 밥그릇에 같은 양의 밥을 먹고 싶다.
남자-> 힘이 많이 들어가는 일이라면 어쩔 수 없지 않을까? 머 그래도 그렇게 힘만을 쓰는 일이 아니라면
여자들도 할 수 있겠지만, 여자는 여자만이 해야 할 일을 하고, 남자는 남자만의 일이 분명 있진 않을까?
흠->별루 남녀가 차이가 날 일은 거의 없는듯.. 힘으로 하는 것도.. 힘쎈 여자도 많으니까.

3. 사회에서 남녀평등이 잘 지켜지고 있다.

여자-> 천부당 만부당하다. 남자는 우월의식에 사로 잡혀서 남자들만의 질서를 만들고 여자는 단순히 하나의 자신의 세를 넓히려는 수단에 불과하게 생각되어 지고 있다. 여기 저기서 sexual 적인 범죄가 남발하며 모두 남자의 여자에 대한 범죄가 대부분이다. 여자란 이유만으로 남자만이 특권을 누리며 여자는 그 특권을 가져선 안된다는 것은 말도 안된다.
남자-> 옛날 보단 많이 나아졌다.
흠-> 별루 관심없다. 대학교나 회사에도 여직원실이라고 여성만을 위한 공간이 있지만, 남직원실이나. 남학생실이 있는건 본적이 없다. 남녀평등은 지켜지고 있지 않는거 같다.

3. 성적인 범죄?

여자-> 회사에서 남직원이 나보고 "쎅쉬한데 .."라며 성희롱을 했다.
지나 가는데 남직원들이 나의 엉덩이를 보며 오 이쁜 엉덩이라며 성희롱을 했다.
남자-> 회사에서 여직원이 나보고 "쎅쉬한데 .."라며 칭찬을 했다.
지나 가는데 여직원들이 나의 엉덩이를 보며 오 이쁜 엉덩이라며 칭찬을 했다.
흠-> 과연 성범죄는 누가 너 많이 저지르고 있는 것일까? 남자들은 과연 이런일을 너무 당연하게 생각하는 것이 아닌가 생각한다. 남자는 마음이 넓어야 한다고? 이해심이 많아야 한다고? 쪼잔하게 왜 그러냐고? 그러면, 성희롱으로 고소당하고 감방에서 깊이 생각해보도록..

4. 운동선수가 군대에 가면 안된다. 한참 열심히 하는데 군대가면 기량이 줄고, 나이도 먹는다.

여자-> 맞다. 군대에 보내면 안된다. 한참 잘 던지는데 군대 보내면 그 동안 나이도 먹고 훈련도 부족해지며, 결국 나와서 제 기량이 돌아올지 미지수다. 면제시켜야 한다.
남자-> 맞는거 같다. 군대 가면 실력이 줄것이다. 하지만, 군대 남자라면 가야 하는거 아닌가? 나두 같다 왔다. 머.. 하지만, 잘난 놈들은 안가니까. 너넨 나라를 위해 수고했다. 그래서 걍 봐줄까도 생각중이다.
흠-> 나라를 위해서? 운동선수들은 세금을 더 내나? 결국 자신의 몸값을 올리는 거 아니가?
누구라도 알고 있다. 군대에 가면 예전의 시간을 되돌릴 수 없다는 것을 그래서 군대에 가지 않으려 하는 것이다. 그래서, 자신의 일을 포기 하면서 군대에 가야 하는 한국이란 나라의 현실에 맘이 아플 뿐이다.


5. 군대 가면 머리가 나빠지고 하던일도 잘 못한다.

여자-> 맞다. 군대 갔다오면 공부도 잘못하고 기억력도 떨어져 보인다. 지저분하게 무좀같은 거도 걸려오고, 말만 하면 군대 얘기밖에 안한다. 할 이야기가 그렇게도 없나?
남자-> 맞다. 군대 가면 하는 일은 단순 노가다... 결국 내 머리는 굳어버린다.
흠-> 안 그런 사람은 없을 거 같다. 여자는 돈을 벌기위한것이라던가 자신의 꿈을 위해 군대에 간다.

6. 군대 3년동안 갔다 온다.

여자-> 당연하거 아닌가? 2년 몇개월해도... 바로 일선에 뛰어들거나 복학하진 않는거 같다.
남자-> 민간인이 되었다. 3년동안 많은게 변했다. 이제 다시 시작해야 하니 머리가 아프다. 학교 여자친구들은 회사에 취직하거나 자신의 일을 하고 있는데 난 다시 중간부터 아니 첨부터 다시 시작해야 한다.
흠-> 남자가 3년간 공백을 아니.. 여자라고 3년간 공백을 가졌다면 그 누구도 예전과 같이 일처리를 하진 못할 것이다. 문제는 법에의한 강제성이 문제다. 하지만, 그것은 남자에게만 해당되는게 더욱 문제다.
여자들은 남자가 군대 가는것을 고마워하지 않는다. 다만, 철이 들러 가는 과정이라고 생각한다.

7. 남자는 군대가 가는 곳이다.

여자-> 당연하다 여자가 군대를 가다니 말도 안된다.
남자-> 맞다. 남자가 가는 곳이다. 여자들이 그런곳에 가서 웃통벗고 뒹군다는 것은 상상만 해도.. 안되는 일이다. 그리고 여자들은 그런 힘든일을 하기엔 어렵다.
흠-> 과연 어디까지가 당연한 일인가? 우리는 너무 의심없는 삶을 살아왔고, 그리고 특히 남자들은 협동심이 없는 것일까? 한가지 상황에 대해서 집단적이고 조직적은 대처는 여자들의 몫이란 말인가?



2002-06-10 07:55:31
627 번 읽음
  총 13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1. 1. 박순욱 '02.6.11 12:03 PM 신고
    난 여자니깐. 힘든일 어려운일은 안해도 되라구 하는 그런 보호막을 이제 거둬 버렸으면 좋겠다 ↓댓글에댓글
  2. 2. 박순욱 '02.6.11 12:02 PM 신고
    정말 그런 사고의 시스템이 있고 나서야 . 남녀 평등이 어느 정도 해소 되지 않을까.여자 군대 가면 안됄 이유는 없다.이스라엘만 보더라도.거긴 남녀 사병이 모두 있다.더이상 여성을 나약한 존재라고 생각 하지도 .여성 스스로 ↓댓글에댓글
  3. 3. 박순욱 '02.6.11 11:59 AM 신고
    의 농간에 놀아 나는것일지 도 모르겠다만.차별 받기 싫으면 기본적으로 같은 책임을 질려는 자세가 우리 나라 여성에게는 필요 하다고 생각 된다. ↓댓글에댓글
  4. 4. 박순욱 '02.6.14 12:06 PM 신고
    그리고 서로간의 육체적 정신적 차이는 있다고 본다.차별은 버리고 차이는 인정했으면 좋겠다.차이에서 발생하는 차별까지 무시한다는건 자기 능력 외 공돈을 바라는것과 다를바 없다 생각한다 ↓댓글에댓글
  5. 5. 박순욱 '02.6.11 11:58 AM 신고
    언제 대한민국 여성들이 남자만 징병제 하는건 여성 차별이라고 남녀 모두 징병제하자구 어디 헌법소원이나 행정 소송들을 내어 본적 있나.인간의 본성이 이기적인건 인정하지만. 너무 얄미운게 사실이다.어처면. 일부 간악한 여성운동가들 ↓댓글에댓글
  6. 6. 박순욱 '02.6.11 11:57 AM 신고
    난 대한민국 여성들에게 차별을 가하지도 차별할 위치도 못된다.그러므로 나도 여성들에게 차별 받고 싶지 않다.북한 중국 러시아 보니 여자들도 일 잘하던데.어차피 같은돈 받는다면. 같은 대우 받고 싶다. ↓댓글에댓글
  7. 7. 박순욱 '02.6.11 11:55 AM 신고
    여성들의 이율배반적인 태도에 섭섭하다.직장에서는 마찬가지다. 왜힘든일은 남자가 하지.여자는 슬리퍼 신고 슬슬 걸어 당겨도 돈을 똑같이 받지 .불리한 차별은안돼고 유리한 차별은 인정하는건 오히려 역 성차별 아닌가. ↓댓글에댓글
  8. 8. 박순욱 '02.6.11 11:54 AM 신고
    왜 . 여자들은 군대는 당연히 안가는 거라고 생각하면서. 여자로서의 혜택은 당연하다고 생각할까.출산의 고통이 있으니깐.? 그건 내가 준 고통도 다른 누군가가 준 고통도 아닌 신이 준 고통이요 자기가 선택한 고통인데.. 남자로서 ↓댓글에댓글
  9. 9. 석영식 '02.6.11 6:24 AM 신고
    가 않잖아여.. 남자세상도 아닌데.. 차라리 세금을 더내더라도.. 직업군인으로 하는게 공평하져.. ↓댓글에댓글
  10. 10. 석영식 '02.6.11 6:22 AM 신고
    도 군대가는 방향이 아니고 아마 강제징병제에서 머 직업군인화 될 수두 있겠네여.. 솔직히 전같으면 세상의 주인이 남자니까.. 남자들이 꽁짜루 몇년 나랄위한답시고 자기 인생을 희생하는게 사회적으로도 설득력이 있었지만..이젠 그렇지 ↓댓글에댓글
  11. 11. 김익수 '02.6.10 12:29 PM 신고
    남자들이 여자들의행동에 약간서운해서 이런글을쓰게되는거겠죠...^^;; ↓댓글에댓글
  12. 12. 석영식 '02.6.11 6:19 AM 신고
    이제 서서히 바뀌지 않을까여/. 왜냐믄 전같으면 여자들이 사회를 구성하는 책임있는 구성원이라고 할수 없었다고 한다면 지금은 아니잖아여.. 자연스레 여자들에게도 어떤 그런 책임이 부여되겠져.. 그래야 마땅하구여.. 그럼 아마 여자 ↓댓글에댓글
  13. 13. 임성남 '02.6.10 7:59 AM 신고
    순간 생각난것에 대해 두서없이 글을 쓰다보니까. 내용이 넘 부실하고 그러네요 글쓴 목적은 과연 정말 당연하다는 것은 무엇일까? 라는 것에서 출발한 자문 자답입니다. ↓댓글에댓글
☞ 로그인 후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캐시선물





365ch.com 128bit Valid HTML 4.01 Transitional and Valid CSS!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