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 게시물을 모아놨습니다.
  • 전체보기


개구리소년 발굴현장서 탄두 발견

 


개구리소년 발굴현장서 탄두 발견(종합)
(대구=연합뉴스) 문성규.이강일기자 = 개구리 소년으로 추정되는 유골을 발굴하는 현장에서 소총 탄두가 발견됐다.
27일 낮 12시 30분께 대구시 달서구 용산동 성산고교 신축공사장 뒤편 와룡산자락에서 대구경찰청 감식반과 국립과학수사연구소 관계자 등이 유골 발굴작업을 벌이던 중 소총 총알로 추정되는 길이 1㎝에 지름 6-7㎜ 크기의 탄두 1개와 길이 4.5㎝에 지름7-8㎜ 크기의 탄피가 붙은 총알 1개를 발견했다.

이 탄두와 총알은 신발 등 이날 출토된 유품 및 유골과 떨어진 거리가 10-20㎝에 불과함에 따라 개구리 소년들의 몸속에 박혀있었거나 소지했을 가능성이 큰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경찰은 유골 발굴현장 인근에 군부대 사격장이 있었던 점으로 미뤄 오발로 탄두가 날아왔거나 어린이들이 실종 당시에 총알을 주워 소지했을 가능성이 큰 것으로보고 있다.

그러나 경찰은 소년들이 소총으로 무장한 사람에 의해 집단 총살당했을 가능성도 배제하지 않고 있으며, 특히 감식반 관계자들이 1차 확인한 결과 탄두가 국내에서 사용중인 소총의 탄두가 아닌 것으로 잠정 추정됨에 따라 대공 용의점을 조사할방침이다.

경찰은 이날 발굴된 탄두와 총알을 국립과학수사연구소에 보내 정밀감정을 벌이는 한편 당시 군부대 사격장의 정확한 위치를 파악하고 오발사건이 있었는지 여부등에 대해 수사를 벌이고 있다.

또한 발굴지점 인근 지역에도 탄두나 탄피 등이 묻혔는지 여부 등에 대한 조사도 병행하고 있다.

한편 발굴현장을 지켜보고 있던 유족들은 "실종 당시에 사고현장 부근에서 어린이들의 비명이 들렸다는 제보가 있었다"면서 탄두가 어린이들의 사인과 연관이 있는지 여부를 철저히 가려줄 것을 경찰에 촉구했다.



2002-09-27 16:49:44
944 번 읽음
☞ 로그인 후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캐시선물





365ch.com 128bit Valid HTML 4.01 Transitional and Valid CSS!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