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 게시물을 모아놨습니다.
  • 전체보기


P2P 파일 공유 "BearShare" v4.2.0 beta 1

 


본 프로그램은 사용에 아무런 제한이 없는 프리웨어입니다.

아래 주의사항을 참조하세요.


P2P 파일공유 프로그램인 Gnutella 의 클론 프로그램중 많이 알려졌으며, 가장 유명한 프로그램중 하나인 "Bearshare" v4.2.0 beta 1 입니다.

P2P 방식이라 가입 절차가 필요 없으며 설치 후 공유 폴더 및 인터넷 연결속도등에 대한 기본 설정만 하면 사용 가능하며 프로그램 하단의 Setup 버튼을 선택하여 제어하는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프로그램에서 지원하는 공유 파일 포맷은 AVI, ASF, GIF, HTM, HTML, JPG, MPG, MPEG, MP3, RM, TXT, WMA, QT, RA, RM, MOV, WAV 를 지원하며 사용자가 검색을 원하는 파일에 대해 확장해서 검색할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Search 패널을 선택하여 찾고자 하는 파일명 및 키워드를 기입한 후 Start 버튼을 선택하면 검색 파일 목록이 표시되며 이를 더블클릭하면 Downloads 패널에 현재 진행상황이 표시됩니다.

냅스터에 비해 공유 기능 및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떨어지지만 다른 Gnutella의 클론에 비해서 안정성이 우수하며 Gnutella 웹사이트에서 현재 추천 되어지고 있는 뛰어난 프로그램입니다. 또한, 소리바다에 대한 법원의 가처분신청 이후에 사용자층이 더욱 늘고 있습니다.




1. 연결 호스트 숫자를 최대 10개 까지만 설정해드리길 권장합니다. 10개 이상으로 지정했을때 Win95/98 에서는 시스템 불안정 및 충돌현상이 발생할 수 있다고 제작사측은 밝히고 있습니다.

2. Bearshare는 Napster, 소리바다 등 중앙집중형 파일공유 시스템과는 다른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Gnutella 등의 프로그램과 마찬가지로, 경우에 따라 호스트 접속이 잘 되지 않을 수도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 받은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지시에 따라 설치하면 됩니다.

맨 처음 실행하면 여러 설정사항을 입력해야 합니다.

1. Connection 화면에서는 자신의 회선속도 및 방화벽 사용 여부 를 입력합니다.
2. Downloads 화면에서는 두가지 폴더 경로를 설정할 수 있는데, 윗 부분에는 다운로드중 임시디렉토리를, 아랫쪽엔 최종 다운로드 경로를 써주세요.
3. Sharing : 더 공유하고싶은 디렉토리를 [Browse] 버튼을 눌러 추가합니다.

설정사항을 마치면 프로그램이 시작되는데, 여러 Host와의 접속을 번갈아가며 유지하고 있습니다. 특별히 원하는 Host 가 있다면 [Connect] 버튼과 왼쪽의 빈칸을 이용해 접속할 수 있습니다.

주된 기능은 [Search] 탭에서 이뤄집니다. [Search] 탭으로 옮긴 뒤 화면 아래 빈칸에 키워드를 입력하고 [Start] 버튼을 누르면 검색을 하며, "Minimum speed of" 나 "Minimum size of" 에 체크를 하여 좀더 세분화된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파일을 마우스로 더블클릭하면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2002-11-12 17:23:58
616 번 읽음
이 글에 총 1 개의 파일이 첨부되어 있습니다.
☞ 로그인 후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캐시선물





365ch.com 128bit Valid HTML 4.01 Transitional and Valid CSS!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