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비씨파크의 박병철 입니다.
지난 11월 중순에 시작된 속도패치 서비스의 유료화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속도패치 서비스를 구입해주신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하지만 속도패치 유료화가 너무 급박하게 진행된 까닭에, 현재까지 몇몇 미비점이 발생하고 있고, 그로 인해 많은 회원 여러분들께서 애정어린 충고를 주시고 있습니다. 여러 사정으로 바쁘실텐데도 시간을 쪼개어 글을 남겨주신 회원 여러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이번 공지사항에서는, 회원 여러분들이 남겨주신 의견 중 가장 빈번히 들어오는 의견 몇 가지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1) 속도패치 배너 및 안내문이 과대 광고 및 모호한 표현을 사용하고 있다는 의견에 대해서
현재 속도패치 광고용 대형 배너(570 x 200)가, 사용만 하면 무조건 속도가 향상된다는 등 소비자를 현혹시키고 있고, 속도패치 결제 페이지에서도 속도가 안 나올 수 있다는 경고문을 찾아 볼 수 없으며, 이것은 P/L법 위반이라는 의견을 주신 사용자가 있습니다.
이에 2002년 12월 2일 오전 11시부터 속도패치 광고용 대형 배너(570 x 200)의 집행을 중지한 상태이며, 속도패치 결제 버튼을 페이지 하단으로 내려서, 회원 여러분들께서 주의사항을 읽어보신 뒤에 속도패치를 결제하실수 있도록 배려하였습니다.
곧이어 2002년 12월 3일 24시 전까지, 속도패치 결제 페이지에 나와있는 주의사항에 대해서도, 속도패치의 한계점과 주의사항을 회원 여러분들께서 좀 더 잘 이해하실 수 있도록 대폭 수정한 문안을 수정해 삽입할 예정입니다.. 모호한 표현보다는 이해가 쉬운 표현을 사용할 수 있도록 애썼습니다.
2) 속도패치 유료 구입 후 승인이 지연되어 속도패치를 사용할 수 없는 문제에 대하여
현재 속도패치의 결제를 대행하는 게이트웨이사 중, 일부 게이트웨이사의 오류로 인하여 속도패치의 자동승인 기능을 구현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불편을 끼쳐드린 점에 대해서 대단히 죄송스럽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속도패치 자동 승인 기능은 2002년 12월 4일까지 완성될 예정이며, 더 자세한 일정은 결정되는대로 공지사항을 통해 알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3) 속도패치 유료 버전 사용 이후 반품이 불가능한 문제에 대하여
이 부분이 가장 민감한 부분이라 생각됩니다. 현재 속도패치를 결제하신 많은 분들은 속도패치를 유료 컨텐츠 내지는 소프트웨어가 아닌 하나의 ‘공산품’ 으로 인식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며, 따라서 기대한 성과가 제대로 나오지 않을 경우 당연히 반품을 할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속도패치는 결제 후 사용할 수 있는 유료 서비스이며, 속도패치 자체를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사용권’ 을 1년 단위로 판매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러한 관계로, 속도패치의 환불은 불가능함을 거듭 알려드립니다.
또, 결제 기간을 1개월 사용권, 3개월 사용권, 6개월 사용권 등, 결제 기간을 보다 다양하게 늘려서 회원 여러분들이 부담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하는 방안도 준비중에 있습니다. 이 역시, 일정이 결정되는대로 공지사항을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현재 속도패치 후에도 속도 향상이 없는 문제에 대하여, 비씨파크측에서는 다각도로 검증에 나서고 있습니다. 문제점이 해결되는대로 여러분들에게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4) 질문에 대한 답글이 너무나 무성의한 문제에 대하여
질문 관련 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시는 사용자 여러분들이 가장 성토하는 것이 바로 이 부실한 답글입니다.
보통 문제점을 토로하는 사용자의 글에 그 동안 답변으로 남겨진 덧글을 살펴보면, 거의 80%가 ‘5.x 버전은 좋아졌습니다. 유료 버전을 사용해보세요’ 또는, ‘남자답게 속도패치 유료버전을 구입해라’ 혹은 ‘FAQ를 참조하라’ 는 등, 너무나 성의없는 답변으로 일관해왔다고 생각합니다.
이 점에 대해서 회원 여러분들께 정중히 사과드립니다.
현재 모든 질문에 대한 답변은 거의 저 혼자 처리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업무량이 과도하다 보니 잘라 붙이기식 답변을 남발하거나 지나친 답변을 드리게 된 것 같습니다. 이 점에 대해서 다시 한번 회원 여러분들께 고개숙여 사과드립니다.
그동안 무성의한 답변으로 인하여 스트레스를 받으셨던 회원 여러분들께 뭐라 드릴 말씀이 없을 것 같습니다. 정말로 죄송합니다.
아울러 12월 중순경에 속도패치에 대한 전반적인 문의사항을 전담해서 처리할 인력을 충원할 계획입니다. 앞으로 좀 더 성의있고 겸손한 답변을 통해, 귀중한 돈으로 속도패치를 구매해주신 사용자 여러분들께 보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회원 여러분들께서도 질문을 하시기 전에 FAQ 및 속도패치 매뉴얼을 참조하시면, 질문에 대한 보다 빠른 답을 얻으실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속도패치를 구입해 주신 여러분들, 의견을 남겨주신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모자란 점, 불만족스러운 점이 있다면 언제라도 관련 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십시오.
감사합니다.
(주) 비씨파크 대표 박병철 배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