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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패치 서비스 약관개정 검토부탁드립니다.

 


속도패치 프로그램이 온라인으로 판매하는 프로그램이지만, 간혹 환불을 요청하는 사용자들의 입장을 고려하여 환불제도를 포함시켰습니다. 환불제도에 있어서 1주일 이내 환불을 해주어야 하는 부분도 포함하였으며, 1주일 이상 2주일 이내에도 동일하게 환불을 받을 수 있도록 추가하였습니다.

그리고, 1개월 단위 결재도 시행하기 위하여 약관에 요금에 대한 부분을 추가하였습니다.
의견 있으시면 댓글로 달아주시기 바랍니다.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개정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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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씨파크 초고속 인터넷 속도패치 서비스 약관]

비씨파크 속도패치 서비스는 사용하는 PC의 환경을 초고속 인터넷 환경에 맞추어 최적화 하여 초고속 인터넷 품질을 개선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비씨파크 초고속 인터넷 속도패치 서비스 약관은 회원 여러분들의 권리 및 이익, 손해와 직접적인 영향이 있습니다. 결제 전에 반드시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제 1 조 (목적)

㈜비씨파크(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운영하는 속도패치의 유료서비스 이용약관(이하 '본 약관'이라 합니다)은 비씨파크 포인트(=전투력, 활동점수, 참여도) 및 별도의 결제수단을 이용해서 비씨파크의 유료 부가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회원과 회사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규정을 목적으로 합니다.

본 약관에 정의된 규정 이외의 사항에 관해서는 상위약관인 비씨파크 이용약관과 개별 부가서비스 이용약관, 회사의 정책, 전기통신 사업법 및 기타 대한민국의 관련 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제 2 조 (약관의 공지 및 적용)

①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사전 고지 없이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③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④ 비씨파크 속도패치 서비스는 아래의 URL에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www.bcpark.net/speedpatch
㉯ speedpatch.bcpark.net
㉰ www.speedpatch.net
⑤ 설치 및 사용방법은 속도패치 메뉴의 다운로드를 통하여 매뉴얼 형태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 //www.bcpark.net/speedpatch/list.html?table=resume


제 3 조 (용어의 정의)

① 유료서비스 : 비씨파크의 사이버 머니인 비씨파크 포인트 및 별도의 결제방식을 이용하여 사용할 수 있는 비씨파크의 부가서비스입니다.
② 비씨파크 포인트 : 비씨파크 포인트는 비씨파크에서 제공하는 각종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사이버 머니입니다.
③ 구매 : 비씨파크 포인트 구매는 회원이 비씨파크 포인트를 확보하기 위해 회사가 정한 특정 지불수단 중 원하는 결제수단을 선택하여 현금을 비씨파크에 지불하는 행위이며 현금 100원당 비씨파크 포인트 100원이 적립됩니다. 또한, 회원은 비씨파크에서 제공하는 속도패치 서비스등 유료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하여 신용카드, 온라인 입금, 휴대폰 결재 및 ARS결재등을 통하여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④ 비씨파크 속도패치 서비스 : 비씨파크 속도패치 서비스는 사용하는 PC의 환경을 초고속 인터넷 환경에 맞추어 최적화 하여 초고속 인터넷 품질을 개선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사용자는 비씨파크 속도패치 프로그램을 구입하는 것이 아니라 속도패치 프로그램을 일정기간동안 사용할 수 있는 사용권을 구입하여 사용하는 것입니다.
⑤ 서비스 이용신청 및 이에 따른 제공시 이용 요금 및 납부 방법은 회사가 온라인 또는 별도의 방법을 통해 고지하는 내용에 따릅니다.
⑥ 상기한 용어를 제외한 기타용어는 상위 약관인 비씨파크 약관 및 개별 서비스 이용약관의 내용에 따릅니다.


제 4 조 (이용계약의 성립, 신청, 승락, 계약사항의 변경 등)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은 비씨파크 속도패치 서비스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와 해당 유료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회원의 비씨파크 포인트 구입 후 지불 혹은 별도의 결제수단을 통한 결제를 통한 이용신청과 회사의 승낙으로 성립합니다. 기타사항은 상위약관인 비씨파크 서비스 약관, 개별 유료서비스 이용약관의 규정 및 회사가 정하는 정책에 따릅니다.

제 5 조 (개인정보의 보호)

회사는 개인정보보호에 관한법률 및 그에 따른 시행규칙, 시행령 등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그러나, 더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원의 동의하에 사용자가 지정한 제 3 기관 및 제 3 자 에게 사용자를 식별할 수 있는 코드를 포함하여 컴퓨터, 네트워크, 인터넷 품질과 관련된 정보를 제공 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유료서비스의 종류, 기능과 효과)

① 서비스 종류
㉮ 속도패치 개인용 서비스 : 가정이나 기타 장소에서 본인 소유의 PC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위한 서비스입니다.
㉯ 속도패치 소호용 서비스 : 회사나 게임방등 3대 이상의 PC를 운영하는 이용자를 위한 서비스 입니다.

② 기능과 효과
㉮ 속도패치(속도향상) 기능
1) 체감속도향상 :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웹 페이지를 불러오는 속도를 증가시켜서, 웹 서핑 속도 개선을 돕습니다. 또한, 두 개 이상의 파일을 동시에 다운로드가 불가능했던 것에 비하여, 속도패치를 적용하면 동시에 2개 이상의 파일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2) 실제속도향상 : PC의 환경을 초고속 인터넷 환경에 맞게 최적화 하여 사용자 PC와 모뎀 사이의 속도가 증가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 속도향상 기능의 경우 인터넷 사용환경(PC, 모뎀, 인터넷 네트워크 사용량)에 따라서 속도향상 효과가 나타나지 않는 경우들이 있으며, 사용자의 인지 및 감각의 차이에 따라 체감을 못느낄 수도 있습니다.

㉯ 속도측정 기능
1) 한국통신 IDC, 하나로통신 IDC, 두루넷 IDC 등에 위치한 서버에서 파일을 다운로드하는 등다양한 속도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 장애진단 기능
1) 컴퓨터에 설치된 랜카드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한국통신, 하나로통신, 두루넷, 비씨파크 등의 서버에 Ping 신호를 보내서, 네트워크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사용자가 원하는 서버의 도메인이나 IP를 입력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기타 부가서비스 기능
1) 경로점검 등 기타 부가서비스가 포함 될 수 있습니다.
※ 서비스의 기능 및 효과는 프로그램 업데이트에 따라 개선, 변경, 혹은 추가될 수 있습니다.


제 7 조 주의사항 및 참고사항

① 비씨파크는 사용자들의 평가에 도움을 주기 위한 목적으로 성능이 향상되었음을 입증할 수 있는 자료를 제공하며, 비씨파크는 이러한 자료에 어떠한 수정이나 보충 없이 그대로 ("AS IS") 사용자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비씨파크가 제공한 자료의 타당성에 대한 판단과, 그에 따라 결제한 속도패치 서비스를 이용해 얻은 모든 결과의 책임은 사용자측에 있습니다.

② 비씨파크 속도패치는 사용자 PC와 ADSL 모뎀, 케이블 모뎀 및 기타 사용자측에 설치된 장치 사이(이하 이를 '모뎀' 이라 칭합니다)에서 보다 빠른 속도로 데이터를 주고 받을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적인 방법을 써서 보완해줍니다. 비씨파크 속도패치가 속도에 영향을 미치는 부분은 모뎀과 사용자 PC 사이의 구간입니다. 따라서, 초고속 인터넷 업체의 장비(ADSL 및 VDSL의 경우 DSLAM, 메트로 이더넷 방식의 경우 라우터, 케이블 모뎀의 경우 CMTS)와 모뎀 사이에 회선 장애가 발생해서 속도가 저하되는 경우나 사용하시는 지역의 사용자가 많아서 속도저하가 발생하는 경우에 대해 비씨파크는 책임질 의무가 없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사용자가 적은 오전 7시에서 8시 사이에 측정한 결과값과 비교를 하면 모뎀 이후 ISP에서 담당하는 부분의 문제인지 PC 와 케이블모뎀 사이의 문제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③ 특정 사이트에 사용자가 많이 접속하여 속도가 저하될 경우, 이는 비씨파크 속도패치로 인한 현상이 아닙니다. 특히 P2P 공유 및 웹 스토리지 서비스를 사용하시는 고객들의 경우 일시적으로 속도 저하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 경우는 해당 서비스 서버에 사용자가 몰릴 경우이므로, 다른 시간대에 다운로드 시도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④ 업로드 및 다운로드 속도가 제한된 인터넷 서비스(통칭 '라이트 서비스')를 사용하고 계실 경우, 비씨파크 속도패치를 적용한다고 해도 제한된 속도 이상의 업로드나 다운로드는 불가능합니다. 간혹 속도가 제한된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는데도 제한된 속도 이상의 속도를 느낄 수 있는 경우, 초고속 인터넷 업체에서 회선에 속도 제한을 걸지 않은 상태입니다. 속도제한이 걸려있는 상품을 사용하여 더 이상의 속도향상을 원하는 경우에는 프리미엄 상품으로 변경하시거나 다른 서비스 업체의 속도제한이 걸려있지 않은 서비스를 사용하셔야 해결할 수 있습니다.

⑤ 케이블 모뎀이나 ADSL 서비스의 경우, 타 모뎀과 비교하여 상대적으로 순간 최고 속도가 떨어지는 모뎀을 사용하고 있을 때 에는 속도패치를 적용해도 속도에 변화가 없거나 떨어질 수 있습니다. 특히, DOCSIS 1.1 규격이 아닌 케이블모뎀이나 비표준 모뎀등 구형 케이블모뎀의 경우 순간 최고 속도가 떨어지며, 노후화된 케이블모뎀이나 ADSL모뎀에도 이러한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된 내용은 비씨파크의 프리미엄 컨텐츠란에 각종 케이블 모뎀이나 ADSL 모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니 참조해 주십시오. 비씨파크는 제품 리뷰에서 사용자들에게 제공하는 속도 평가 데이터에 어떠한 수정이나 보충도 가하지 않고 그대로("AS IS") 제공하고 있습니다. 비씨파크가 제공한 자료의 타당성에 대한 판단과, 그에 따라 결제한 속도패치 서비스를 이용해 얻은 모든 결과의 책임은 사용자측에 있습니다. 또한, 상대적으로 순간 최고 속도가 떨어지는 모뎀을 사용하고 계시다면, 속도패치 결제 전에 자급제를 통해 다른 모뎀을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속도패치 프로그램은 어떠한 경우라도 순간 최고 속도가 떨어지는 모뎀의 속도를 하드웨어적으로 수정할 수는 없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하드웨어적인 결함으로 일어나는 속도 저하 현상을 해결해줄 수 없습니다.

⑥ ADSL의 경우, 회선에 잡음이 섞여서 데이터 전송에 방해를 받는 경우에 극히 저조한 속도를 보입니다. 이것은 ADSL 모뎀에 연결되는 회선에 잡음이 섞여서 ADSL 모뎀이 서버에서 데이터를 제대로 받아올 수 없기 때문에 생기는 현상이며, 이러한 경우 속도패치를 적용해도 다운로드 및 업로드 속도가 향상되지 않습니다. 또한, ADSL의 특성상 가입자 PC에 설치된 모뎀과 전화국의 장비(DSLAM) 사이의 거리에 따라 속도에 영향을 받습니다. 모뎀과 DSLAM 사이의 거리가 3Km 이상일 경우 제 속도를 보장받을 수 없습니다. 비씨파크 속도패치는 모뎀과 DSLAM 사이의 거리가 멀어서 일어나는 속도 저하 현상 및, 잡음으로 인한 속도 저하 현상을 절대 해결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경우, 사용하시는 초고속 인터넷 업체에 회선 점검을 신청해서 해결하셔야 합니다. 또, 회선에 잡음이 섞인다는 것을 안 뒤에도 패치를 적용하고 나서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속도패치를 적용한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⑦ 케이블 모뎀의 경우, 탭(TAP)과 모뎀간의 거리가 멀어서 다운로드에 사용하는 주파수의 신호가 약해지면 속도가 하락하게 됩니다. 이런 현상은 케이블 모뎀이 주파수를 제대로 잡지 못하여 데이터를 정상적으로 수신할 수 없기 때문에 생기는 현상이며, 비씨파크 속도패치는 어떠한 경우에도 주파수의 세기를 절대 보정해줄 수 없습니다. 또한, 이러한 경우 속도패치를 적용해도 업로드 및 다운로드 속도가 향상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주파수 세기가 하락하거나 너무 높아서 속도 저하 현상을 겪는 사용자의 경우 비씨파크 속도패치를 적용하기 전에 초고속 인터넷 업체에 회선 점검을 신청해서 레벨값(Downstream LV, 단위는 dB)을 조정받으셔야 하며, 이론적으로 다운로드 신호의 세기는 0에 가까울수록 좀 더 좋은 속도를 보장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라이트 상품 사용자라면 프리미엄으로 바꾸는것도 하나의 해결방법이 될 수 있으며, 레벨조정을 위하여 사용자가 신호증폭기(앰프)를 구입하여 레벨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주파수의 신호가 약하다는 것을 안 뒤에도 패치를 적용하고 나서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속도패치를 적용한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⑧ 사용하는 PC의 바이러스를 방지하는 백신프로그램의 인터넷 감시기능이 켜져있거나, 인터넷 유해정보 차단프로그램이 실행되는 중이어서 속도향상 효과가 나타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에는 백신프로그램의 인터넷 감시기능을 중지하거나, 유해정보 차단프로그램을 중지하셔야 속도향상 효과를 체감할 수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의 인터넷 감시기능을 실행하거나 유해정보 차단서비스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속도패치를 적용한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⑨ 사용하는 PC의 운영체제에서 랜카드 설정이 잘못 되어 있는 경우에 속도향상 효과가 나타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에는 제어판 -> 네트워크 -> 랜카드 설정에서 10Mbps로 되어 있으면 100Mbps 혹은 Auto 로 선택하시고, FULL Duplex인지 HALF Duplex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HALF Duplex로 설정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FULL Duplex로 설정되어 있으면 속도가 저하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PC의 설정을 잘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속도패치를 적용한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⑩ 윈도 98이나 윈도 Me는 인터넷의 통신을 담당하는 윈속 모듈의 성능이 떨어지는 관계로, 속도패치 이후에도 윈도 2000이나 윈도 XP에 비해 속도 향상폭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마이크로 소프트에서 제공하는 VTCP패치를 적용하셔야 윈도우 2000이나 윈도우 XP와 같은 속도향상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본 패치는 비씨파크 프리미엄 컨텐츠란을 통하여도 있는 그대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성능이 떨어지는 윈속모듈을 사용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속도패치를 적용한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제 8 조 (유료서비스 이용요금)

① 비씨파크 속도패치 서비스는 유료서비스입니다. 이용시 결제정보 입력란에 결제방식 및 결제금액을 설정한 후 정상결제가 되면, 일정기간 경과 후 해당 정보에 명시된 요금을 지불하여야 합니다. 만약 명시된 요금을 기한 내에 지불하지 못하였을 경우에는 해당 서비스 사용이 중지되며, 3개월 경과 후에도 해당 요금을 지불하지 않을 경우 채권추심대행회사를 통해 신용불량자 등록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② 서비스 이용을 위해 사용되는 과금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포인트 : 비씨파크 포인트 이용 약관에 따라 구매한 사이버 머니를 이용한 결제 방식입니다.

선결제 : 비씨파크 포인트를 이용하지 않고 서비스 별로 별도로 제공되는 결제 방식을 이용하여 약정에 의해 이용대금을 선불로 지급하는 결제 방식입니다.

후불제 : 결제시 선택한 결제수단에 따라서 약정에 의해 1개월(30일)간 서비스를 이용한 후 해당 이용료를 익월에 해당 결제수단 이용료(ADSL, 신용카드, 휴대전화, ARS 등)에 합산 청구하는 결제방식입니다. 후불제의 경우 회원이 정해진 절차에 따라 회사에 이용중지 의사를 밝히지 않을 경우 매월 계약이 갱신되는 것으로 간주되어 지속적으로 요금이 청구 됩니다. 후불제를 지원하는 결제수단은 관련업체와의 협의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③ 모든 결제금액에는 10% 별도 부가가치세(V.A.T)가 적용됩니다.

④ 서비스 이용시 '1개월'은 일수로 '30일'을 의미합니다. 결제취소 및 환불시에도 1개월(30일)단위로 처리하며, 서비스가 제공된 해당월의 약정 사용요금은 환불되지 아니하며, 익월이후 잔여 개월을 계산하여 환불처리합니다.

⑤ 할인을 적용받지 않은 정상적인 이용요금은 1일단위로 100원이며, 1개월 30일에 3000원으로 계산합니다.

제 9 조 (비씨파크 포인트 구매)

① 비씨파크 포인트의 구매는 비씨파크의 "포인트 구매"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② 비씨파크 포인트 구매는 비씨파크 포인트 결제 페이지에 있는 결제금액단위 중 원하는 금액을 선택하여 구매할 수 있습니다.
③ 비씨파크 포인트의 구매 제한 금액은 핸드폰 결제의 경우 해당 통신사의 제한에 의거하여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이와는 별도로 회원이 지정하신 지불 수단에 따라 사용제한 금액이 있습니다.
④ 비씨파크 포인트를 구매한 이용자의 경우 아래 내용에도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무선 문자메시지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원치 않을 경우 정보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요금을 해당 과금업체의 요금 청구를 받아 납부시스템에 의하여 납부하며, 서비스의 이용요금을 정상적으로 납부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해당 이용자에 대해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⑤ 결제방식 항목 중 신용카드 사용과 계좌이체 및 ARS 서비스를 선택한 이용자의 경우 비씨파크와 결제계약이 이루어진 해당사의 결제기준에 따릅니다.


제 10 조 (비씨파크 포인트 사용)

① 비씨파크 포인트는 비씨파크 내의 각종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디지털 컨텐츠를 구입하는데 지불수단으로 이용됩니다.
② 비씨파크 포인트 서비스의 중대한 하자에 의하여 사용자가 서비스 이용에 손해를 입은 경우 비씨파크 포인트로 적립 또는 그에 상응하는 적절한 수단을 통해 보상 받을 수 있으며 이는 본 약관 및 개별 유료서비스 약관의 환불 정책에 따릅니다.


제 11 조 (비씨파크 포인트 구매취소 및 선결제 취소)

① 비씨파크 포인트 구매시 선택하신 각각의 결제방식에 따라 일정기간내에 해당 결제취소처리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정액제 유료서비스의 선결제시에도 각각의 결제방식에 따라 일정기간내에 해당 결제취소처리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결제취소처리가 불가능합니다.

결제취소 가능기간을 경과한 경우
구매한 해당 비씨파크 포인트를 일부라도 이용한 경우
결제취소처리가 불가능한 결제방식(계좌이체, 휴대전화를 이용한 ARS 결제)을 이용해서 비씨파크 포인트를 구매한 경우
정액제 유료서비스 선결제의 경우, 해당 정액제 유료서비스가 제공된 시점 이후(제공 당일 포함)
② 각각의 결제방식에 따른 결제취소 가능기간은 다음과 같으며, 관련업체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 결제당일 ~ 2개월(60일) 이내
단, 각각의 신용카드사의 정책에 따라 취소가능기간이 다를 수 있습니다.
휴대전화 : 결제당월 말일 하루전까지
단, 019의 경우에는 해당 이동통신업체의 정책에 따릅니다.
ARS : 결제당월 말일 하루전까지
단, 유선전화를 이용한 경우에만 결제취소가 가능하며, 휴대전화를 이용한 결제는 거래취소가 불가능합니다.
폰빌 : 결제당월 말일 하루전까지
계좌이체 : 거래방식 특성상 거래취소가 불가능한 결제입니다.
OK 캐쉬백 : 결제당일 ~ 1개월(30일) 이내


제 12 조 (비씨파크 포인트 사용취소)

① 구매한 비씨파크 포인트를 지불하여 비씨파크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중 시스템 장애 및 기타사유로 인해 해당 비씨파크 유료서비스를 전혀 이용하지 못했을 경우 차감된 비씨파크 포인트 사용내역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취소된 해당 금액은 비씨파크 포인트로 환원 적립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유료 서비스의 경우, 서비스 제공 시점 이후에는 비씨파크 포인트 사용취소가 불가능하며, 잔여개월 환산 후 환불처리될 경우에도 30일을 기준단위로 하여 해당월은 환불신청이 불가능하며, 익월 이후 잔여개월에 대해서 환불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예) 속도패치 서비스 6개월(180일) 약정후 1개월째 사용도중에 해지신청시 1개월째(30일) 요금을 제외한 익월 이후 잔여개월인 5개월(150일) 요금을 환산후 환불처리합니다. 장기계약 할인률이 적용된 경우에는 해당 서비스의 정상가격(장기계약 할인률이 적용되지 않은 가격)으로 환산한 금액을 기준으로 환불처리합니다.

② 비씨파크 포인트 사용내역의 취소신청기간은 해당 유료서비스 구입일로부터 10일 이내에 한하며, 그 이후에는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비씨파크 포인트 사용취소 신청은 E-Mail 및 온라인절차를 통해서 정상 업무시간 이내에 신청된 경우에 한합니다.

제 13 조 (환불정책)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및 회사에서 인정할 만한 타당한 사유를 들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사의 판단에 의해 회원의 자격을 상실할 경우, 환불신청 접수일 이후의 잔여 금액에 대하여 위약금 및 결제대행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을 환불 조치합니다. 단, 회사에서 정상적인 내역이 아닌 특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일부품목은 이용 계약 후 해지 및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② 환불시에는 재정경제부에서 고시한 상 규정한 1개월 이상의 서비스 이용계약을 맺은 경우 해지일까지의 이용일수에 해당하는 금액, 위약금 10%와 결제대행수수료로 지불되는 10%를 전체 환불대상금액에서 공제한 잔여금액을 최종환불금액으로 합니다. 이용일수에 해당하는 금액은 1일당 100원으로 계산합니다.

③ 계약 체결일 또는 서비스 이용가능일로부터 7일 이내에 해지를 요구하는 경우에는 위약금 없이 이용일수에 해당하는 금액만 공제하고 환급해드리며, 계약 체결일 또는 서비스 이용가능일로부터 7일 이후 14일 이내에 해지를 요구하는 경우 7일을 제외하고 위약금 없이 이용일수에 해당하는 금액만 공제하고 환급해드립니다.

④ 비씨파크 포인트의 구매 및 이에 대한 약정을 전제로 하여 보너스로 제공되는 사항에 대하여는 환불이 되지 않으며 해당 구매금액을 환불하는 경우 이미 사용한 보너스 내역은 환불잔액에서 차감됩니다.

⑤ 이벤트 당첨자는 해당 이벤트와 관련된 결제 금액을 전액 사용시에만 탈퇴 및 환불이 가능 합니다. 사용자의 귀책 사유로 인하여 부득이 탈퇴할 경우 이벤트 비용을 차감하고 환불됩니다.

⑥ 기결제된 결제금액 또는 결제취소가 불가능한 결제금액의 환불 신청시에는 해당 요금의 정상납입 확인 후 환불조치가 가능하며, 결제취소기간내 환불 의사를 밝힌 경우에는 결제취소처리를 우선적으로 고려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⑦ 1항 및 6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비씨파크 포인트 환불요청시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비씨파크 포인트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 외부 마일리지 및 포인트등으로 구매한 비씨파크 포인트(예: OK 캐쉬백)
- 최종환불대상금액이 1,000원 미만인 경우

⑧ 환불요청은 이용자가 비씨파크로 전화 혹은 방문을 하여 요청해야 합니다.

⑨ 환불받을 금융기관 계좌의 예금주 명의와 비씨파크에 등록된 회원 ID의 명의가 동일한 경우에만 입금하여 드립니다. 단 해외금융기관의 계좌인 경우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⑩ 개인정보 도용 및 결제정보 도용 또는 부정결제 등으로 인한 경우에는 환불되지 않으며, 해당 경우의 결제자 개인정보 요구 및 확인은 관계법령에 근거한 수사기관의 정당한 요청을 통해서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⑪ 환불 입금은 최종 환불결정대상 이용자에 대해 매월 말일에 일괄 환불입금처리 됩니다. 단, 신용카드, 휴대전화, ARS 등을 이용해서 결제하신 경우에는 관련업체의 업무처리 과정상 해당 결제내역의 입금사실이 수개월 후에 확인 가능하므로 해당 기간만큼 환불처리기간이 추가로 소요될 수 있습니다. 환불시에는 실제 회원님께서 결제하신 금액에 대해 납부영수증 등으로 납부여부를 확인한 후 환불해드리게 됩니다. 결제와 관련된 납부영수증등의 증빙자료 보관에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⑫ 회원탈퇴 및 환불요청시 회원님의 오기(誤記)로 인한 사항 및 답변이 늦어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4 조 (서비스 이용)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공지하여야 합니다.

㉮ 회원지원(이용, 요금, 장애처리 등) 연락처
㉯ 정기 점검 실시계획. 단, 서비스 장애해결이나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임시점검 및 회사의 귀책사유가 아닌 외부 장애상황으로 인한 긴급점검 등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② 회원은 회사에서 제공받은 서비스를 제3자에게 재판매(회사로부터 제공받은 서비스 중 일부 또는 전부를 신청자 이외 제3자에게 영리를 목적으로 제공하는 행위)할 수 없습니다.


제 15 조 (서비스 이용제한)

① 회원이 상위약관인 비씨파크 서비스 이용약관에 위반되는 경우 회사는 사전 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기타 관련법을 위반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 통지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을 때에는 회원에게 사전 양해 공지 없이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내용이 다음 각 호의 1 이상에 해당할 경우에는, 이에 대한 개선을 요구할 수 있으며, 개선되지 않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이용되는 경우
㉯범죄적 행위 및 미풍양속, 공공질서에 반하는 행위에 해당하는 경우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타인에게 불이익을 주는 행위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로부터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안정된 서비스 운용을 저해할 수 있는 다량의 정보전송 및 광고성 정보를 전송 또는 매개하는 행위
㉲전산,정보 기기의 오동작을 유발시킬 수 있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을 유포하는 행위
㉴기타 관련 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⑤ 회사는 상기 4항 관련 이용제한 이후에도 계속 개선되는 않은 경우, 일정기간 유예기간을 거쳐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사는 이 사실을 신청자에게 서면 또는 유선으로 통보할 수 있습니다. 단, 관계기관의 요청이 있을 경우 해당회원에게 통보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서비스 이용제한 기간 중 발생한 요금은 회원에게 청구하지 않습니다.


제 16 조 (이의신청)

①회사는 회원의 이의신청에 대한 회신이 48시간 이내(휴일은 가산되지 않음) 어려울 경우, 회신 가능한 일정을 회원에게 통보하고, 회사는 회원에게 이로 인한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하도록 노력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납부한 요금에 과납 또는 오납이 있을 경우, 그 차액을 조정하여 청구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조정내역은 사전에 유선 또는 메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 17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신청 즉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② 회사는 업무상, 기술상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단, 서비스 점검을 위해 실시하는 정기점검시간(1주일 1회 10시간 이내) 또는 서비스 장애해결 및 서비스 기능개선 등을 위한 임시점검시간 및 긴급점검시간은 제외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할 수 있도록 노력하여야 합니다. 단,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E-Mail, 서면 또는 유선 등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이용회원의 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없이 타인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받은 경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회사가 정한 기간동안의 이용요금을 체납하여 이용회원에게 통보 후 신용정보사업자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에 제공하는 경우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제 18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서비스 신청당시의 회원정보에 변경이 발생하면 즉시 그 내용을 회사에 통보하여야 하며, 통보 지연으로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에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원이 회사의 설비를 분실 또는 훼손하였거나 장애를 초래하게 하였을 경우에는 그 보충, 수선 또는 기타 공사에 소요되는 비용과 이로 인해 발생되는 회사의 손해를 전액 부담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이 제공하는 모든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민형사상의 문제는 회원의 책임이며,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원은 비씨파크 서비스 이용약관에 규정된 이용제한사항을 행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19 조 (손해배상 범위)
① 제7조 주의사항 및 참고사항을 따르지 않아서 생긴 손해에 대하여 비씨파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② 회사의 귀책사유로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경우, 회사는 회원의 손실에 대해 다음과 같이 손해를 배상합니다.

㉮ 정보통신산업협회에서 공표한 정보통신, 인터넷 서비스 기본약관 제31조에 규정한 손해배상 정책에 따라 아래와 같이 배상합니다.
- 서비스 장애시간이 월 8시간을 초과하지 않았을 경우 1일 사용기간 연장.
- 서비스 장애시간이 월 8시간 초과 24시간 미만일 경우 3일 사용기간 연장.
- 서비스 장애시간이 월 24시간 초과 48시간 미만일 경우 7일 사용기간 연장.
- 서비스 장애시간이 월 48시간 초과 시 장애시간의 3배에 해당하는 사용기간 연장.
- 서비스 장애에 따른 보상기간은 월 단위를 기준으로 합니다.

㉯ 서비스 이용과 관련해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하여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0 조 (손해배상의 청구)

① 회원은 손해배상 청구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손해배상 청구사유, 금액,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회사에 서면 또는 유선으로 청구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의 손해배상 청구권은 사유 발생일로부터 만3개월 이후 소멸됩니다. 단, 그 이전에 회원의 손해배상 청구가 접수된 경우는 제외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손해배상 청구 접수 후 6일이내 그 결과를 회원에게 E-Mail, 서면 혹은 유선으로 회신하도록 노력하여야 합니다.
④ 위 3항 관련 사실 확인기간이 6일이상 소요되는 경우, 회신 가능일자를 회원에게 E-Mail, 서면 혹은 유선으로 통지하여야 하며, 그 일자는 30일을 넘지 않습니다. 단, 회원과 별도 합의한 경우에는 합의된 내용에 따릅니다.


제 21 조 (면책조항)

회사는 아래 각 항목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손해배상을 하지 않습니다.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 등 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전기통신서비스 특성상 불가피한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가 해지되어, 회원의 정보가 소실된 경우
회사 이외의 타 통신사업자가 제공하는 전기통신서비스의 장애로 인한 경우

제 22 조 (분쟁해결 및 관할법원)

회원과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해 발생한 문제를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해야 하며, 위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요금 등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분쟁해결을 위한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본 약관 개정일(2003년 8월 25일) 이전에 ‘비씨파크’와 계약을 체결하여 현행 약관(본 개정내용을 포함한)이 적용되지 않는 이용자들의 경우에도 본 공지기간 내에 ‘비씨파크’에 현행약관(본 개정내용을 포함한)이 적용되는 것을 바라지 않는다는 뜻을 회원탈퇴의 방법으로 ‘비씨파크’에 알리지 않는 경우 이용자가 현행약관(본 개정내용을 포함하여)이 적용되는 것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며, 현행약관(본 개정내용을 포함하여)이 적용됩니다.
아울러 본 개정 내용을 포함한 현행약관은 2003년 9월 1일부터 효력을 발휘합니다.


2003-08-20 20:38:20
1585 번 읽음
  총 1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1. 1. 김호진 '03.8.21 12:11 AM 신고
    :)*당연하거요 .. 벌써 해줬어야 했지 .. 그동안 효과 못본 회원들에 대한 조치는 없는거요? ↓댓글에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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