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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에서 주장하는 온라인 우표제 2

 

■ 온라인 우표제란?
온라인우표제란 1일 1,000통 이상의 대량메일을 전송하는 발신자들이 사전 등록을 하고, 온라인우표 구입 후 메일을 보내는 제도입니다. 따라서 일반 네티즌 여러분은 등록 대상이 아니며, 이는 네티즌이 온라인우표제에 등록하면 스팸을 받지 않는 것을 뜻하는 것은 아닙니다.

온라인우표제는 메일을 보내는 발신자들의 실명제를 통해 불법 스팸을 보내지 못하게 사전에 막는 제도입니다. 또, 상업성메일의 범람을 막기 위하여, 네티즌 여러분께서 상업성이라고 판단하는 메일에 대해 과금하는 방안을 검토 중입니다. 받으시는 메일 중 '정보성'과 '상업성'을 묻는 꼬릿말을 보시면, 자신에게 정보가 되는 메일인지를 판단하시어, 해당 버튼을 클릭 해 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지혜로운 클릭이 보다 깨끗하고 빠른 메일 환경을 만들어 갑니다.

■ 다음의 생각은.
온라인우표제의 시행은 여러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첫째는, 실명제와 IP선등록을 통한 스팸 차단입니다. 스팸은 이미 사회적인 문제로 떠오르고 있으며, 한메일 사용자들의 피해신고도 갈수록 급격하게 늘고 있습니다. 온라인우표제는 스팸척결의 강력한 도구가 될 것입니다.

둘째는, 범람하는 상업성메일의 발신량을 줄여 마케팅 효과를 높이기 위함입니다. 사용자의 관여도를 높여 갈수록 떨어지는 이메일 마케팅 효과를 올리는 일, 다음이 시작하겠습니다.

셋째는, 왜곡된 비용구조의 개선입니다. 기업이 보내는 상업성 메일에 대해, 메일을 받는 네티즌과 메일수송과 공간을 제공하는 ISP업체는 이에대한 비용을 지불하고 있지만, 정작 발신기업은 여타의 추가비용없이 수혜를 보고 있습니다. 이렇게 왜곡된 비용구조에서는 인터넷 산업의 바른 성장을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이에 다음은 이러한 비용구조의 왜곡을 바로잡아 보고자 합니다.

211.109.105.33 박병철: 다음은 각 ISP업체로부터 수혜를 보고 있는건 잊었나? [11/15-05:47]

2001-11-15 05:46: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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