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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서스, 차세대 퍼포먼스세단 뉴 GS 출시

 






한국토요타자동차(대표이사 오기소 이치로)는 23일 차세대 퍼포먼스 세단인 GS의 한국 내 출시를 공식 발표하고 판매에 들어갔다.

2세대 GS 이후 7년 만에 선보이게 된 3세대 GS는 렉서스의 차세대 디자인 철학인 엘피네스 (L-finesse)가 최초로 적용된 모델로써 다이내믹한 디자인과 뛰어난 성능으로 많은 관심과 기대를 모으고 있다.

2세대 GS에 비해 더욱더 날렵해진 외관은 차체의 위아래로 흐르는 공기저항을 최대한으로 줄여 동급 최저의 공기 저항 계수인 0.27을 실현하였으며 크기 또한 기존 GS보다 전장과 전폭은 각각 20mm, 휠베이스는 50mm 늘어나 더욱 편안한 승차공간을 마련하였다. 또한, 스포츠형 세단에 걸맞게 앞뒤 오버행을 줄이고 전고는 20mm를 낮춰 고속 주행 시의 차체안정성을 확보하였다. 안전에 있어서는 충격흡수 고강도 GOA (Global Outstanding Assessment) 바디와 함께 새롭게 개발된 브레이크 패드를 적용하여 보다 짧고 정확한 제동성능을 자랑한다.

또한, GS에는 총 10개의 에어백이 장착되어 있는데, 운전석과 조수석에는 프론트에어백, 사이드에어백 및 무릎에어백이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으며 뒷좌석에는 사이드에어백과 커튼실드 에어백이 장착되어 탑승자를 보호해준다. GS의 주요 편의사항으로는 키를 주머니에서 꺼내지 않고도 차량진입과 시동이 가능한 스마트 엔트리/스타트 시스템이 기본적용 되었으며 후방감지카메라와 스티어링 가이드 기능이 추가되어 주차 시 운전자의 시야를 안전하게 확보해준다.

이와 함께 외부의 빛에 밝기에 따라 자동으로 계기판의 시인성을 조절해주는 ECD (Electronic Chromatic Device) 옵티트론 계기판이 세계 최초로 장착되었으며, 센터페시아에는 7인치 EMV (Electro Multi Vision) 터치스크린이 적용되어 운전 중에도 손쉬운 기능조작을 가능하게 했다. 한편, GS에는 음악애호가를 만족시키는 마크레빈슨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이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다.

한국토요타자동차의 오기소 이치로 사장은 “새로운 GS는, 렉서스 퍼포먼스라는 말이 표현하듯이 최첨단의 고성능을 추구하는 모델로 렉서스가 자랑하는 럭셔리함과 편안함 뿐 아니라 운전의 즐거움까지도 맘껏 느끼실 수 있는 ” 이라며“GS에 많은 기대를 걸고 있다”고 밝혔다.

GS는 430과 300 두가지 모델이 있으며 6단 자동변속기가 전 모델에 장착되었고 전륜 더블 위시본 서스펜션과 후륜 멀티링크 서스펜션을 채택하여 승차감과 안정성을 향상시켰다.

GS 430은 4.3리터 V8엔진을 탑재하고 있으며 283마력을 발휘하고 정지상태에서 100km까지의 도달 속도가 5.7초 걸린다. 특히 GS430에는 렉서스의 최첨단 기술인 VDIM (차체역학 통합제어 시스템)이 적용되어 기존에 각각 독립되어 작동하던 TRC (Traction Control), VSC (Vehicle Stability Control), ABS (Anti Lock Brake System)와 같은 브레이크 및 엔진제어 기능에 EPS (Electronic Power Steering) 및 VGRS (Variable Geer Ratio System)와 같은 스티어링 제어 기능을 통합적으로 컨트롤하여 돌발적인 상황에 다다르기 전부터 미리 감지하고 작동한다. 기존의 시스템들은 자동차의 운동성능이 한계에 다다랐을 때에만 작동하기 시작했지만 VDIM은 한계상황에 다다르기 전부터 작동하기 시작하여 자동차의 움직임을 부드럽게 제어하므로 운전자가 더 편안한 마음으로 마음껏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급제동이나 급가속시 불규칙한 노면상태로 인해 차체가 좌우측으로 미끄러지거나 전륜이나 후륜이 끌리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는 상황에서도 VDIM은 차체를 안정된 상태로 유지하는 능력이 매우 뛰어나다.

GS 300은 새롭게 개발된 3.0리터 V6 D-4 (Direct Injection 4 stroke engine )엔진을 바탕으로 기존 모델에 비해 26마력이 향상된 245마력을 발휘하며 정지상태에서 100km까지의 도달 속도가 6.8초로 기존 모델에 비해 1.4초 단축되었다. 또한, 차체의 본넷 및 판넬에는 무게가 가볍고 강성이 높은 알루미늄과 고강력 재료를 대폭 적용하여 리터당 연비가 10.6리터로 1등급의 연비를 실현하였다.

렉서스의 새로운 디자인 철학, 엘피네스 (L-Finesse: Leading edge + Finesse)

L-finesse란 ‘끊임없는 예견(Seamless Anticipation), ‘시대를 앞서가는 심플함(Incisive Simplicity)’, ‘섬세한 우아함(Intriguing Elegance)’의 세가지 요소가 통합된 렉서스의 새로운
디자인 철학으로 향후 개발될 모든 렉서스 모델에 적용될 예정이다.

GS 제원표

Model Name GS430 GS300
제 원
전장X전폭X전고 4825mm X 1820mm X 1425mm
축 거 2850mm
윤 거 1535mm / 1540mm
공차 중량 1750 kg 1680 kg
차량 총중량 2075 kg 2005 kg
엔 진
형 식 4.3리터 V형 8기통 32밸브 3UZ-FE 3.0리터 V형 6기통 24밸브 3GR-FSE
배기량 4293 cc 2995 cc
최고 출력 283 PS / 5600 rpm 245 PS / 6200 rpm
최고 토크 42.6 kg.m/3500 rpm 31.8 kg.m/3600 rpm
정부 공인 표준 연비 8.9km/L 1등급
(8군:3000cc 초과) 10.6km/L 1등급
(7군:2500cc 초과 3000cc 이하)
변속기 6단 멀티모드 자동변속기 6단 멀티모드 자동변속기
샤 시
서스펜션(전/후) 더블 위시본 방식 / 멀티 링크 방식 더블 위시본 방식 / 멀티 링크 방식
제동 장치(전/후) 벤틸레이티드 디스크/벤틸레이티드 디스크
최소 회전 반경 5.2 m
연료 탱크 용량 71 L
구동 방식 후륜 구동
타 이 어 245/40R18 225/50R17
판매가격 79,000,000원 (VAT 포함) 69,000,000원 (VAT 포함)

2005-03-22 13:21:54
5403 번 읽음
  총 10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1. 1. 익스 '05.3.22 9:47 PM 신고
    대문에서 내리쇼, 한국 차 광고도 아니고...
    쪽바리네 나라 차...
    게다가 내일 열릴 시연회도 안한다던데 - _- ↓댓글에댓글
  2. 2. 나그네 '05.3.22 10:26 PM 신고
    시기상 별로인듯...음.
    일본이망언을하고 별이상한짓하ㅡㄴ이시기에.....
    일본이 뭘하든 상관안하고 돈자랑하시는분들..ㅋㅋ
    불매운동벌여도 어..너희는 사지마라 난살껩..하시는분들..ㅋㅋ

    차라리 현대 TG그랜져가 좋을듯..^^
    디자인도 깔쌈하고이쁘던뎅..... 국산차 타느게 좋죵 수리하기도편하공 부품비도싸고 ㅋㅋ
    그럼......
    p.s : SM7도 일본이 준거죠? sm5처음나왔을때 많이 본차라했는데 90년대일본영화에 자주나오더군요 ㅋㅋ ↓댓글에댓글
  3. 3. 논뚜렁깡패 '05.3.22 10:50 PM 신고
    -_-;
    왠 일본 -_- 시기가 시기인만큼..대문 내리는게... ↓댓글에댓글
  4. 4. 나라 '05.3.22 10:53 PM 신고
    도대체 뭐하는짓이오
    지금 시기가 어던시기인데 이런글을 자랑스럽게 올리시오
    당장 내리는게 좋겠소.... ↓댓글에댓글
  5. 5. ddong '05.3.22 11:14 PM 신고
    쪽발이 패스...
    ... ↓댓글에댓글
  6. 6. sup104 '05.3.23 12:38 AM 신고
    박사장 세상돌아가는 걸 모르고 사는 모양이군... ↓댓글에댓글
  7. 7. 훈이 '05.3.23 1:00 AM 신고
    답답한 한국인들아~~
    우리나라 자동차의 엔진이나 핵심부품의 절반이상이 일본기술이거나,일본제품입니다.. 공장에 있는 기계도 일본제품이 많습니다..
    현대도 처음엔 일본 기술력으로..삼성자동차도 마찬가지
    아직도 많이 배울만한 나라이며 선진국입니다.. 먼나라에서 배우는것보다는
    좋지않을까요? 역사적 앙금만 해결되면 최고의 동반자가 될것같습니다.. ↓댓글에댓글
    • 1. ddong '05.3.23 8:05 AM 신고
      역사적 앙금만 해결?
      역사적 앙금이 해결 안되면 최고의 동반자는 커녕 일반적인 관계조차도 안될 가능성이 있지요. 더군다나 이런 일들이 계속 생기면야...배울만한 나라라는 것에는 동의하지만 지금 하는짓을 보면서도 그런말을 하는 당신을 이해하지 못하겠군요.
  8. 8. AMD컴퓨터 '05.3.23 3:56 AM 신고
    씨발...
    장난하냐? 장난해?
    쪽바리 장사하는데 그렇게 도와주고 싶냐? ↓댓글에댓글
  9. 9. BigDragon '05.3.23 8:59 AM 신고
    욕먹을 기사를 올리셨구만..
    메일로도 실어서 보내다니 개념이 없는 것인지 원.. 에잇.. 퉤퉤.. ↓댓글에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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