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토로라는 올해 3월 23일부터 26일까지 미국 플로리다주 마이애미에서 개최되는 뮤직, 멀티미디어 페스티벌인 M3(Miami Music & Multimedia)에서 ‘뮤직’ 기능이 강화된 새로운 휴대폰 포트폴리오와 ‘모바일 뮤직 컨텐츠’를 선보였다.
M3는 작년에 이어 올해로 2번째를 맞는 행사로 모토로라는 작년과 올해 연이어 이 행사를 메인으로 후원하였다. 모토로라는 이번 ‘M3’ 행사에서 뮤직기능이 강화된 휴대폰 신제품들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이 새롭고 혁신적인 ‘모바일 뮤직’을 체험할 수 있도록 ‘모바일 뮤직’ 분야에서 한층 강화된 리더쉽을 보여주었다. 이를 통해 모토로라는 최근 뮤직 기능이 컨버전스된 휴대폰 포트폴리오를 빠르게 강화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는 것이다.
또한 음악 제작자와 소비자들 사이에 생기는 장벽을 뛰어넘을 수 있는 기술과 경험들을 보유하고 있어 혁신적인 모바일 뮤직의 컨텐츠 제공자로 선호되고 있으며, 전세계 뮤직 업계의 리더들과 함께 제휴하고 있다.
모토로라는 2003년 4월 음악중심의 라이프스타일 대명사인 ‘MTV (Music Television) 인터내셔널’과 역사적인 마케팅 파트너쉽을 발표했었다. 이는 글로벌 무선통신기술 리더인 모토로라와 세계 최대의 TV네트워크 및 젊은 문화를 이끄는 리더 간의 협력으로서 양사는 젊은세대들이 단말기를 통해 새롭게 엔터테인먼트 컨텐츠와 상호 작용하는 것을 목표로 설정하고 함께 새로운 모바일 음악 환경을 구축하고 있다.
이번 M3에서 모토로라는 MTV와 전략적인 제휴를 더욱 확대했다.
모토로라와 MTV는 모바일 중심의 MTV 세대들을 위해 단순한 새로운 컨텐츠 이상의 독특한 인터페이스와 기능을 공동으로 개발하였다. 이러한 모토로라의 신규 단말기는 세계 음악팬들과 아티스트들을 위해 모바일 뮤직 경험을 극대화하도록 설계되었다. 젊은층을 대상으로 하여 벨소리톤, 경보음, 스크린세이버, SMS/MMS 템플릿과 월페이퍼의 방식을 새롭게 하고 있다.
이와 같은 모토로라의 시도는 이동통신 사업자들에게 새로운 비즈니스 가치 및 기회를 제공하고 엔터테인먼트 업계에는 새로운 유통 모델을 제공하며, 기존/신인 아티스트들에게 새로운 출구와 관객층을 제공함으로써 전세계 음악 팬들에게 음악, 엔터테인먼트 그리고 재미의 경험을 한층 높혀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마이애미에서 열리는 ‘M3’에서 선보인 뮤직 기능의 휴대폰 주요 포트폴리오는 다음과 같다
모토로라 E680i (GSM 방식)
외장 메모리를 사용하면 2GB 이상의 음악을 저장할 수 있다. 스테레오 오디오는 블루투스 기술에 의해 무선으로 제공된다. 모토로라 HT280 블루투스 스테레오 헤드폰과 같은 제품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핸드셋과 PC사이의 음악 전송을 간편하게 제공하여 언제든 원하는 순간에 음악을 구입할 수 있도록 뮤직 스토어(store)로 직접 연결해준다. MP3, WMA, 리얼오디오/비디오, MIDI, WAV,AAC 그리고 다른 포맷의 범위 전반을 실행하여 넓은 범위의 호환성을 제공한다. FM 라디오 리시버, 비디오 캡쳐/플레이백 호환성, 핸드라이팅 인식과 이메일이 가능하다.
올해 4월에 아시아태평양 지역에 출시될 예정이다.
모토로라 E725 (GSM 방식)
E725는 단 몇 초안에 원하는 음악을 전달한다. 발전된 EV-DO 네트워크로 좋아하는 음악과 비디오를 휴대폰에 이전 보다 빠르게 무선으로 전송할 수 있다.
통합된 듀얼 스피커, 스테레오 헤드셋 포트와 발전된 3D 스테레오 서라운드 사운드를 통해 궁극적인 오디오에 대한 경험을 손안의 손바닥에서 할 수 있다.
통합된 뮤직 키(KEY), 5브랜드 그래픽 이퀄라이저, 오디오와 일치된 리듬 조명 그리고 뮤직과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위한 외장메모리 카드는 2GB 저장가능하다.
올해 하반기 쯤 북미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모토로라 E685 (GSM 방식)
모토로라 E685는 뛰어난 패션을 보여주는 제품이다. 슬림 슬라이더 안에 포장된 생동감 있는 컬러 디스플레이, 스테레오 헤드셋잭을 가진 MP3 플레이어, VGA카메라와 사진과 비디오 캡쳐 그리고 CDMA1X 데이터가 가능하다. 케이블과 PC의 연결하면 좋아하는 음악을 짧은 시간 안에 휴대폰으로 전송할 수 있으며 즉시 재생하여 계속해서 즐길 수 있다.
올해 하반기 쯤 중국시장에서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