½Ö¿ëÀÚµ¿Â÷(www.smotor.com ; ´ëÇ¥ÀÌ»ç »çÀå ¼ÒÁø°ü)°¡ ±¹³» SUV °¡¿îµ¥ ÃÖ°í Ãâ·ÂÀÎ 176¸¶·Â ´º·º½ºÅÏÀ» °³¹ß, 11ÀϺÎÅÍ ½ÃÆÇ¿¡ µé¾î°£´Ù.
176¸¶·Â ´º·º½ºÅÏ¿¡ »õ·Ó°Ô Àû¿ëµÈ ¡®New XDi270¡¯ ¿£ÁøÀº ½Ö¿ëÂ÷°¡ 2003³â °³¹ßÇÑ Á¦3¼¼´ë Ä¿¸Õ·¹ÀÏ ½Ã½ºÅÛ¿¡¼ ÃÖÀûÀÇ ºÐ»ç ¾Ð·Â°ú ¿¬¼Ò¸¦ ½ÇÇöÇÏ¿© ¿£Áø ÆÄ¿ö¸¦ Çâ»ó½Ã۰í Å©·©Å© Ãà(Crank shaft) ³»°æ Áõ´ë·Î ³»±¸¼º°ú NVH(¼ÒÀ½Áøµ¿)ÀÌ °³¼±µÈ °ÍÀÌ´Ù.
¡®New XDi270¡¯ ¿£ÁøÀº Ãʰí¼Ó 32bit ECU(Engine Control Unit)¸¦ ÅëÇØ µðÁ© Ä¿¸Õ·¹ÀÏ ½Ã½ºÅÛÀÇ ¿¬·á ºÐ»ç·®°ú ºÐ»ç ½Ã±â¸¦ ÃÖÀûÈÇÏ¿© ¡ãÃÖ°í Ãâ·Â 176¸¶·Â/4,000rpm(±âÁ¸ Ãâ·Â 170¸¶·Â/4,000rpm) ¡ãÃÖ´ë ÅäÅ© 35.7kg¡¤m/2,000¡3,000rpm(±âÁ¸ ÅäÅ© 34.7kg¡¤m/1,800¡3,200rpm) ¡ãºñƲ¸² °¼º 9.6% Áõ´ë ¡ã½Ç¸°´õ ¾Ð·Â ÇѰè 10.3% Çâ»ó ¡ã»ó¿ë RPM ±¸°£(2,500~3,800rpm)¿¡¼ Áøµ¿ ¹× °øÈ¸Àü½Ã ¼ÒÀ½ °¨¼Ò(NVH) µîÀÇ ¼º´ÉÀÌ Çâ»óµÇ¾ú´Ù.
¶ÇÇÑ ¡®New XDi270¡¯ ¿£ÁøÀÇ ½Å±Ô Ư¼ºÀº °í¼ÓÀº ¹°·Ð ÁßÀú¼ÓÀÇ ÀÏ»ó ÁÖÇà ¿µ¿ª¿¡¼µµ ÃÖ´ë ÅäÅ©¸¦ ¹ßÈÖÇØ Æø³ÐÀº ¼Óµµ ±¸°£¿¡¼ ÆÄ¿ö ³ÑÄ¡´Â ÁÖÇàÀÌ °¡´ÉÇÏ¸ç º¥Ã÷ÀÇ T-Tronic ¼öµ¿°â¿ë 5´Ü ÀÚµ¿º¯¼Ó±â¿Í ÃÖÀûȵŠ1µî±ÞÀÇ ¿¬ºñ¸¦ ÀÚ¶ûÇÑ´Ù.
À̹ø 176¸¶·Â ´º·º½ºÅÏ Ãâ½Ã¿¡ ´ëÇØ ½Ö¿ëÂ÷ °ü°èÀÚ´Â ¡°±¹³» SUV&RV ´ëÇ¥ ºê·£µåÀÎ ½Ö¿ëÀÚµ¿Â÷°¡ ¼öÀÔ ºê·£µåµéÀÇ ÀÕµû¸¥ °í¼º´É SUV ½ÅÂ÷ Ãâ½Ã¿¡ ¸Â¼ °³¼±µÈ ½Å¿£ÁøÀ¸·Î ´º·º½ºÅÏÀÇ ÆÄ¿ö ¹× ¼º´ÉÀ» Çâ»ó½ÃÄÑ ÇÁ¸®¹Ì¾ö SUV ½ÃÀåÀ» ¼±µµÇØ ³ª°¡±â À§ÇÑ °Í¡±À̶ó°í ¹àÇû´Ù.
½Ö¿ëÂ÷°¡ º¸À¯ÇÑ Á¦3¼¼´ë Ä¿¸Õ·¹ÀÏ ½Ã½ºÅÛÀº ±¹³» Á÷Á¢ºÐ»ç¹æ½Ä(DI : Direct Injection) µðÁ© ¿£Áø °¡¿îµ¥ Áß ÃÖ°í ¼öÁØÀ¸·Î 1,600 barÀÇ Ãʰí¾Ð ¿¬·á ºÐ»ç ½Ã½ºÅÛ°ú Ãʰí¼Ó 32bit ECU(Engine Control Unit) ½Ã½ºÅÛÀ¸·Î ÆÄ¿ö, °æÁ¦¼º, ³»±¸¼º ¸ðµç ¸é¿¡¼ ±¹³»¿¡¼ °¡Àå Áøº¸µÈ Ä¿¸Õ·¹ÀÏ µðÁ© ¿£ÁøÀ¸·Î Æò°¡¹Þ°í ÀÖ´Ù.
[176¸¶·Â ´º·º½ºÅÏ ÁÖ¿ä Á¦¿ø]
Â÷ü ÀüÀå¡¿ÀüÆø¡¿Àü°í(mm) : 4,795¡¿1,870¡¿1,760
½Ç³» ÀüÀå¡¿ÀüÆø¡¿Àü°í(mm) : 2,645¡¿1,490¡¿1,225
Ãà°£°Å¸®(mm) : 2,820
New XDi270 ¿£Áø¹è±â·®(cc) : 2,696cc
New XDi270 ¿£ÁøÃÖ°íÃâ·Â(ps/rpm) : 176/4,000
New XDi270 ¿£ÁøÃÖ´ëÅäÅ©(kg¡¤m/rpm) : 35.7/2,000~3,000
°øÂ÷Áß·®(kg) : 2,120 (RX5 EDi A/T ±âÁØ)
¿¬ºñ(km/§¤) : 10.4 (1µî±Þ, RX5 EDi A/T ±âÁØ)
°¡°Ý(¸¸¿ø, A/T ±âÁØ) : RX5 EDi ÀϹÝÇü 2,938¸¸¿ø / °í±ÞÇü 3,088¸¸¿ø / ÃÖ°í±ÞÇü 3,267¸¸¿ø / ³ëºí·¹½º 3,597¸¸¿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