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해 세계 최초로 ‘당뇨폰(모델명: LG-KP8400)’을 선보여 큰 화제를 모은 LG전자가 올 상반기 국내 휴대폰 시장 히트모델로 자리매김한 ‘어머나폰’에 각종 생체신호 측정 기능을 추가하며 ‘모바일 헬스케어(Health Care)’시장 확대에 앞장서고 있다.
LG전자(대표: 金雙秀 / www.lge.co.kr, www.cyon.co.kr)는 ‘어머나폰’에서 다이어트, 스트레스, 당뇨 등 헬스케 어 기능을 구현할 수 있는 배터리팩을 각각 개발 완료하고, 이를 통해 유/무선 개인맞춤 서비스가 가능한 ‘웰빙 어머나폰(모델명: LG-KP3400)’을 본격 선보였다.
LG전자는 이번 ‘웰빙 어머나폰’이 바쁜 현대인들에게 발생할 수 있는 비만, 스트레스 및 당뇨 등 성인병 관련 지 수를 손쉽게 측정할 수 있고, 동시에 KTF의 유/무선 연동 서비스를 통해 Data 관리 및 상담까지 가능한 종합 헬스케 어 휴대폰이라고 설명했다.
다이어트팩을 장착하면 ▲ 걷기 운동을 통한 칼로리 측정, ▲ 체지방 측정, ▲ 측정된 데이터 전송 및 관리, ▲ 다 이어트 및 식이운동 요법 제공, ▲ 다이어트 관련 게임 및 쇼핑 등 컨텐츠 제공, ▲ 다이어트 전문가와 연계한 지속 적인 개인 맞춤 상담 기능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스트레스팩은 ▲ 스트레스 지수 측정, ▲ 심박수 측정, ▲ 측정된 데이터 전송 및 관리, ▲ 전문 명상 음악, 호흡 법 등 각종 스트레스 해소 프로그램 제공, ▲ 음악치료 또는 심리치료 전문가와의 문자상담 등의 서비스 지원이 가능하다.
이밖에 글루코(당뇨)팩에 장착된 테스트막대로 당뇨병 환자의 혈액을 채취해 배터리팩에 꽂으면 ▲ 체내 혈당량 측정, ▲ 만보계를 통한 운동량 측정, ▲ 측정된 데이터 전송 및 관리, ▲ 당뇨 관련 건강정보 피드백, ▲ 전문 병원과 연계한 지속적인 상담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이번 ‘웰빙 어머나폰’은 인테나(Intenna) 스타일의 세련된 디자인과 130만화소 카메라 내장, 17파이(Φ) 대 형 스피커, 리모컨 스테레오 이어폰 액세서리 및 외장 메모리 슬롯 등 MP3 뮤직폰 컨셉의 첨단 기능들을 기본 내장 했다.
특히 ‘어머나폰’은 VOD 뮤직폰인 ‘김태희폰(모델명:LG-SV520, LG-KV5200)’과 함께 올 상반기 LG전자의 MP3 뮤직 폰 열풍을 주도한 제품으로, 인기가수 장윤정의 트로트곡 ‘어머나’를 소재로 한 TV CF 방영 이후 제품의 인기가 급상승, 일 판매량이 3,000대에 육박하는 빅히트 모델이다.
한편 LG전자는 기 출시된 KTF향 ‘어머나폰’에도 S/W 업그레이드를 통해 특정 웰빙 기능을 추가할 수 있는 ‘러닝 체인지(Running Change)’ 방식을 적용, 모바일 웰빙 기능의 고객 이용 확산을 적극 유도할 방침이다.
이에 따라 기존 KTF향 ‘어머나폰’ 구입 고객은 싸이언 홈페이지(www.cyon.co.kr) 또는 가까운 LG전자 서비스센터 에서 최신 버전의 S/W로 휴대폰을 업그레이드하고, 배터리팩은 헬스피아(www.heslthpia.com, 1588-7566)에서 별 도 구입해 장착하면 헬스케어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LG전자 MC사업본부 한국사업담당 조성하(趙星河) 상무는 “최근 웰빙을 추구하는 사회적 추세와 맞물려 관련 기기들 의 휴대성 여부에도 고객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라고 전하고, “LG 싸이언은 향후 새로운 웰빙 기능이 융합된 제 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국내 모바일 헬스케어 시장 선점 이미지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