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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세계 최초 음주측정 레이싱폰 출시

 




LG전자가 혁신적인 디자인과 첨단 기능으로 무장한 명품 스포츠카 스타일 ‘레이싱폰’을 선보이며 국내 프리미엄 급 휴대폰 시장 공략에 나섰다.

LG전자(대표: 金雙秀 / www.lge.co.kr, www.cyon.co.kr)는 6일, 유명 스포츠카의 세련된 디자인을 적용하고, 세계 최초로 휴대폰에 음주 측정 센서를 탑재, 음주 자가진단 기능을 구현한 ‘레이싱폰(모델명: LG-SD410, LG-KP4100, LG-LP4100)’을 출시한다.

실버(Siver)/오션블루(Ocean Blue)/레드(Red) 등 감각적인 컬러를 적용, 고급스러움을 더한 이번 ‘레이싱폰’은 이 탈리아 밀라노 디자인센터에서 유명 스포츠카 디자이너가 직접 디자인에 참여, 스포츠카의 세부적인 이미지까지 그 대로 묘사하고 동시에 인체 공학적으로 설계된 인테나 스타일로 실용성을 높였다.

특히, 세계 최초로 음주측정 센서를 휴대폰 우측면에 내장, 음주 상태에서 입김을 불면 혈중 알코올농도가 내부 LCD 에 자동 표시되는 ‘음주 자가진단’ 기능을 지원해 휴대폰 사용자 스스로 음주운전에 대한 경각심을 불러 일으킬 수 있도록 했다.

또한 LG전자는 이번 ‘레이싱폰’ 시리즈의 명품 스포츠카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해 폴더 개폐음을 자동차 시동음, 출발음 등으로 설정 가능하게 했고, 메뉴 및 배경 화면을 명품 스포츠카 컨셉으로 기본 구성하는 등 독특한 사용자
인터페이스(UI: User Interface)를 적용했다.

이와 함께 ‘레이싱폰’은 TV, VCR, DVD, CATV, 노래방 기기를 제어할 수 있는 적외선 리모콘 기능을 탑재, 편의성 을 높이고 실버 컬러 제품 케이스를 은나노 도료로 코팅해 살균, 항균 및 탈취효과 등 웰빙 기능을 강화했다.

이밖에 130만 화소급 메가픽셀 카메라, 15파이(Φ) 듀얼 3D 스테레오 스피커, 깨끗하게 재생되는 MP3 기능 등을 채용 해 각종 멀티미디어를 즐기는 젊은 층으로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LG전자 MC사업본부 조성하(趙星河) 상무는 “이번 ‘레이싱폰’은 ‘첨단’과 ‘명품’의 상징인 스포츠카 컨셉을 휴대폰으로 구현해 싸이언의 브랜드 이미지를 한 단계 끌어올린 제품”이라고 전하고, “향후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차별화된 고가의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고객 가치 중심의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주력해 나 갈 것.” 이라고 밝혔다.

◈ LG전자 ‘레이싱폰(LG-SD410, LG-KP4100, LG-LP4100)’ 주요 제원

- 제품가격 : 40만원대 중반
- 모델명 : LG-SD410(SKT 용), LG-KP4100(KTF용), LG-LP4100(LGT용)
- 색상 : Silver, Ocean Blue, Red
- 크기/무게 : 95×48.7×25.6 mm / 90g대(인테나 폴더형)
- 배터리 : 1000 mAh(2 EA)
- LCD : 메인LCD 2.0인치 176×220 dot 26만 컬러 TFT-LCD
서브LCD 1.17인치 96×96 dot 6만5천 컬러 OLED
- 연속통화시간 : 170분 이상
- 연속대기시간 : 170시간 이상
- 130만화소 내장 카메라/플래시
- MSM6100칩 내장
- MP3 플레이어 기능/15파이(Φ) 듀얼 3D 스피커/스테레오 사운드
- 음원 : 64화음
- 음주 자가진단/리모컨/은나노 항균 도료/M-Commerce/IrDA
- 기본 액세서리: 표준형 배터리(1000mAh) 2EA, 충전 거치대, 분리형 스테레오 이어폰, USB Data 케이블, 핸드 스트랩

2005-06-07 04:49:24
1804 번 읽음
  총 2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1. 1. 컴퓨터 '05.6.7 3:22 PM 신고
    한달 전화요금 1,000원시대 막 오른다. KT 죽었어...
    유선전화시장 양분화…싼요금 vs 고기능
    [파이낸셜] 2005-06-06 17:33

    ‘가격이냐 기능이냐…’. 국내 유선전화 시장이 저렴한 가격과 고급기능으로 양분화되고 있다.

    6일 업계에 따르면 올 하반기 시내전화 요금으로 시외전화를 할 수 있는 인터넷전화(VoIP)가 출시되고 케이블TV업계는 무료로 VoIP를 내놓아 싼가격에 전화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이에 대해 기존 사업자들은 시장방어를 위해 전화기 기능 업그레이드, 화상전화 서비스 강화 등 고급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VoIP 싼요금이 무기=정보통신부는 이달말까지 VoIP사업허가서를 낸 8개 업체에 대해 심사를 거쳐 사업권을 부여할 방침이다. 정통부 관계자는 “VoIP 요금은 정부 인가사항이 아니며 사업허가 조건에도 명시돼 있지 않아 업체가 자율적으로 정할 수 있다”고 말했다.

    VoIP는 일반전화로 거는 전화요금을 시내외 구분없이 3분당 40∼50원 수준으로 책정하고 있다. KT 시내요금이 3분당 39원, 31㎞ 이상 시외전화는 3분당 261원이기 때문에 VoIP는 시외전화 요금이 저렴하다.

    VoIP업계 관계자는 “아직 책정되지 않은 VoIP간 전화요금은 VoIP에서 일반전화로 거는 요금보다 훨씬 저렴하게 정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전국 104개 유선방송업체(SO)는 연합전선을 구축,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빠르면 올해말부터 ‘케이블폰’ 브랜드로 무료 또는 월 1000원의 초저가로 VoIP를 제공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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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화기 고급화로 승부=저가의 VoIP에 대응키 위해 기존 사업자들은 서비스 고급화에 주력하고 있다.

    KT는 ‘안’ 전화기 업그레이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KT는 이달 컬러 액정표시장치(LCD), TV리모콘 기능 등 2가지 안폰을 내놓고 오는 8월에는 게임폰을 출시한다.

    특히 KT는 4·4분기중 벨소리 다운로드 등 다양한 부가기능을 구현키 위해 현재의 아날로그방식에서 벗어나 디지털방식의 안폰을 LG전자로부터 납품받아 출시할 예정이다.

    하나로텔레콤도 안폰에 대응하는 상품을 하반기에 출시한다. 민경유 하나로텔레콤 전화사업부장은 “현재 전화고객이 KT의 6.6% 수준이라 어려운 점은 있지만 KT에 앞서가는 고기능의 전화기를 내놓을 것”이라고 말했다.

    ◇VoIP도 화상으로 고급화=이달에 정부로부터 VoIP사업허가를 받을 것으로 확실시 되는 KT, 하나로텔레콤, 데이콤은 VoIP를 화상전화로 사용할 방침이다. 차별화를 통해 기존 전화시장을 보호하기 위해서다.

    KT는 현재 수백명 가입자에 그치고 있는 ‘올업프라임’ 고객모집을 내달부터 본격화한다. KT는 영상회의가 필요한 기업, 주말부부, 아이들과 떨어져 있는 부모 등을 주요 고객층으로 잡고 있다.

    석형순 KT부가사업팀장은 “이달 중순까지 전담반을 만들어 타깃 계층을 물색하고 오는 7월부터 본격적으로 영업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하나로텔레콤은 현재 가입자 수십명밖에 없는 ‘디지털영상전화’에 ‘070’ 착신번호를 결합, 9월부터 사업을 본격화할 예정이며 데이콤은 내년초부터 자회사인 파워콤 통신망을 이용해 VoIP 영상전화를 제공할 계획이다. ↓댓글에댓글
  2. 2. RUPINAS '05.6.11 10:48 AM 신고
    세계최초 타령 좀 그만하면 안되남..?
    전혀 새로운 제품을 만든것도 아니고 성능을
    향상 시키기 아님 있던 기술 응용하고 맨날
    세계최초래...
    LG나 삼성이나 맨날 세계최초래...-_-; ↓댓글에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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