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시판
  • 소프트
  • 호스팅
  • 공동구매
  • 이벤트
  • 팅플러스
  • 설문조사
  • 생각들
  • 전체보기


스마트폰 번호이동과 통화품질 문제.

 

한동안 각 이동통신사들의 번호를 브랜드 네임화 하여 정부에서는 010 번호로 강제화 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정부가 KT를 밀어주기 위해서라고 말하기도 했지만) 소비자들은 사용중인 전화번호를 바꿀 수 없다고 참 말들이 많았습니다. 이 문제는 아직도 논란중이죠.^^

인터넷 실명제처럼 인터넷 관련 분야의 문제들은 기술혁신으로 문제가 한꺼번에 해소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도 스마트폰을 이용하기전에는 번호의 중요성때문에 번호이동을 해야하나 싶어서 고민하다가 사용하던 번호때문에 전화기는 놔두고 신규로 새로구매를 했는데, 스마트폰을 이용해보니 011번호는 아무것도 아닌게 되어버렸습니다.

스마트폰으로 바꾸는것을 휴대폰 번호변경 때문에 어려워하지는 마세요. 스마트폰을 사용하게 되면서 페이스북, 카카오톡 같은 SNS를 사용하면 휴대폰 번호의 중요성은 크게 떨어집니다. 물론 기존 명함을 바꿔야하는 문제들도 있지만, 한번 만들어 놓은 명함을 평생 사용할리도 없지요. 휴대폰 바껴서 알던 사람들에게 휴대폰 번호를 알려주고 싶으면 문자한번 돌리면 됩니다. 요즘 좋은 프로그램들 참 많습니다.

사실 친하지 않은 사람들에게 무리하게 번호바뀐것을 알려 줄 필요도 없습니다. 꼭 필요한 사람은 어떻게든 찾아서 통화가 오게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생각해보면 번호이동에 대해서 고민할 필요는 전혀 없습니다. 우리는 때때로 중요하지 않은 문제를 고민하고 중요한 문제를 선듯 결정하기도 합니다.^^

스마트폰으로 변경할때 중요하게 고려해야 할 사항은 통화품질의 문제입니다.

3G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똑같으니 크게 못느낄지 모르겠습니다만, 2G를 사용하다가 스마트폰을 사용하면 통화품질 문제로 큰 충격을 받게 됩니다. 원래 3G는 통화품질이 2G보다 못합니다. 지금은 많이 좋아졌을지 모르겠지만, 제가 몇년전에 SKT 3G폰을 같이 사용해봤는데 분명히 문제가 많더군요.

게다가 아이폰의 문제인지 모르겠지만, KT통화품질은 정말 문제가 많더군요. 시도때도 없이 끊어지고 전화가 안걸리는 경우도 너무도 많습니다. 요즘 사용량이 폭증되어서 그렇다고 하지만, 중요한 전화통화시 끊어지면 그만큼 큰 문제도 없습니다. 제가 전화를 걸때 누군가 저에게 전화를 걸면 전화가 걸리지 않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이런 사소한 불편들이 꽤 많았습니다.

물론 스마트폰 시대에 스마트폰을 사용안할수도 없는 노릇입니다. 정말 비지니스에 전화통화가 중요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절대로 2G 휴대폰을 해지하지 마시고 사용하는게 정답입니다. 스마트폰에 사용되는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아이패드나 갤럭시탭 같은 제품으로 같이 이용하는것도 정답일거 같더군요.

통화품질이 좋아지기 위해서는 앞으로 2년정도는 걸리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아직도 삐삐를 사용하시는 분이 계신것처럼, 2G폰은 통화품질과 요금문제로 생각보다 오래갈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3만원에 사용하다가 7만원씩 내는건 좀 차이가 큽니다. 4가족으로 계산해보면 12만원과 28만원의 차이.

사실 스마트폰이 필요없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바깥에서 인터넷이 필요 없는분들도 계시죠. 노트북을 가지고 다니시는 분들은 사실 스마트폰이 필요없습니다. 인터넷을 사용하는데 노트북보다 더 좋은건 없지요. 물론 시도때도 없이 꺼내들기는 어렵습니다. 앞으로 아이패드나 갤럭시탭등 스마트패드들이 나오는것을 보면 스마트폰 하나만으로 통합되는것은 아니라는 반증이기도 합니다.

저는 2G폰이 스마트폰으로 인해 사라지지는 않고 같이 사용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앞으로의 세상은 스마트폰을 사용하든 스마트패드를 사용하든 노트북을 사용하든 여러분들은 바깥에서 인터넷에 접속해서 사용할 그 무엇을 하나씩은 들고 다녀야 한다는 사실입니다.

저는 아이폰을 뽀개고 갤럭시S2로 갈아탑니다.~ 세상은 또 변합니다.~




2011-04-28 02:19:15
29531 번 읽음
  총 3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1. 1. 옥토구리 '11.4.30 2:26 PM 신고
    저도 갈아탈까 고민고민입니다. 011번호 유지해준다는데
    저도 갈아탈까 고민고민입니다. 011번호 유지해준다는데 어차피 바뀔 번호 010으로 그냥 바꿀까 하는 생각도 있네요. ↓댓글에댓글
  2. 2. 음냐.. '11.4.30 9:56 PM 신고
    번호 이동의 경우엔 제 경우 폰 2개를 쓰다가 -_-; 어느 순간부터 피처폰 하나로 폰번호 두개를 쓸 수 있게 되서 썼었는데 이게 스마트폰 사느라 번호이동 하게 되면서(갠적으론 아이폰 못쓰겠더군요 음력때문에 -_-... 안드로이드도 일부 대기업 제품만 되지만) 못쓰게 되더군요. 번호 연결 서비스는 해당 이통사를 사용해야지 쓸수 있다며 -_-... 그래서 지금 다시금 폰 2개 쓰게 됐습니다만 사실 구 번호의 경우엔 수백번을 말해드리고 명함을 드려도 옛날에 받은게 있다며 그번호로만 연락하는 분을 제외하면 거의 대부분이 010 으로 연락 주십니다. 그런점에서 번호이동이 크게 나쁜건 아니죠. 더군다나 정부가 이전기한을 널널하게 줬음에도(이게 한 10년 정도 된 이야기죠) 안바꾸는건 걍 똥배짱 + 귀차니즘일 뿐 사업상 필요해서 번호를 못바꾸는 경우라곤 볼 수 없다 생각합니다 ㅡ_- 강제로 회선 없애서라도 시행해야죠. 계속 그대로 두면 '바꾼 사람만 xx만드는 x같은 나라' 밖에 더되겠나요. 정말 그러면 노후를 맞아서 전재산 싸들고 타국의 코리아타운 가서 거기서 전재산 뿌리고 갈랍니다. ↓댓글에댓글
  3. 3. 참잘했어요 '11.5.13 12:54 PM 신고
    어디선가 듣기로는
    갤럭시S 통화품질도 아이폰과 거기서거기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몇달전에 삼성ㅂ전자와 LG전자 등 단말기제조사덜이 통화품질문제가 데이터무제한요금제 때문이라고 주장했다가 이통사덜로부터 스마트폰의 본질적인 결함 "때문인데 먼 소리하냐고 쫑코 먹은 적이 잇더라구요. ↓댓글에댓글
☞ 로그인 후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캐시선물





365ch.com 128bit Valid HTML 4.01 Transitional and Valid CSS!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