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시판
  • 소프트
  • 호스팅
  • 공동구매
  • 이벤트
  • 팅플러스
  • 설문조사
  • 생각들
  • 전체보기


7.7 사이버대란(?)에 대한 음모론(?)

 


동물적인 감각이라고 하나요? 뭔가 잘 맞추는 사람들이 있죠. 제가 바로 그런사람이라는 이야기는 아니고. ㅎㅎㅎ
그래도 나름 종종 맞추는거 같습니다.^^

몇일전 티맥스가 안철수를 인수할 수 있다는 글을 올린적이 있죠. (http://www.bcpark.net/bbs/317802)
사실 최근 안철수연구소 주가가 엄청 떨어져있는 상황인데.. 1주일전인가... 지금사면 오를거 같은데 오를거 같은데 이런 생각만 했답니다.
어제오늘 상한가 연속으로 가는군요. 배아파 죽겠습니다. ㅋㅋㅋ
사실 주식투자 할 돈은 없고. 심심하면 한주씩 사보고 그래보는데.. 그러다보면 가끔은 한주씩 수백개 종목을 사보기도 한다능.^^
평균 500원짜리 1000개 종목사도 50만원뿐이 안되니 여러분들도 해보시라능.. 단, 컴퓨터가 빵빵하지 않으면 컴퓨터 엄청 느려져서 매매가 불가능해진다능. ㅋㅋ
참고로, 주식은 하면 본업에 신경쓸 여유가 없으니 정말 주식만 하는 사람이 아니라면 주식은 손 안대는게 좋습니다.

이번사건이 벌어진것을 보고, 안철수씨가 요즘엔 무릎팍에도 나오고 뭔가 있는거 같다고 하시는 분들도 계시더군요.
보안회사에서 한다고 하는건 오래전부터 있어왔던 음모론이고, 실제로 보안회사가 악성코드를 배포하는 걸린 경우도 있었습니다.^^
국내에서 대박내서 중국에서 똑같이 비지니스한다는 이야기도 오래전부터 나왔던 이야기죠.
그렇다고해서 이번사건이 보안회사에서 일부러 했다는 소리는 아닙니다.
물론 듣보잡 회사가 DDOS공격을 막아낼 수 있다고 할려고 했을지도 모르죠. 최근에도 이런일 있었으니깐. ㅎㅎㅎ

떨어지면 오르고 오르면 떨어지는게 주식시장이긴 한데, 보통 한동안 떨어진 주식은 작전주로 많이들 이용(?)되곤 하죠.
사실 안철수나 보안회사들 주식이 한동안 침체된 상태였습니다.
9.11때에는 빈라덴이 선물을 이용해 떼돈을 만들었을거라고 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사실 빈라덴이 주식을 모를리가 없겠죠. ㅎㅎ
사실 그런 사건이 벌어지기전에 정보를 습득한다면? 주식을 아는 사람이라면 전재산을 털어서 주식하겠죠?
주식시장만큼 단기간에 돈을 벌 수 있는것도 없고, 이만큼 세금이 적은투자도 없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주식시장을 이용해 돈을 벌려고들 하며, 실제로 주식을 해서 큰 부자가 된 사람들이 많습니다.
물론 정보를 사전에 습득할 수가 없으니 대부분 개미들은 오르면 사고 내리면 팔기때문에 다 잃는게 보통이죠.

최근 해커들은 돈을 벌기 위해서 해킹을 하고 있습니다.
요즘엔 해킹에 대해 법이 강화되서 프로그래밍 실습으로 하는 사람들도 없고, 개발자들이 워낙 보수가 좋아서 취직할려고 실력발휘할 사람들도 없어졌죠.
그리고, 원조해커들이 이제 30 ~ 40대 인점을 감안해보면 해커들이 주식을 이용해 큰돈을 챙기기 위해서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상당히 신빙성 있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요즘 해커들이 위험을 무릎쓰고 이번 사건만큼 크게 할 리가 없죠. 돈도 안되는데 말이죠.^^
이번 사건은 안철수연구소, 소프트포럼, 나우콤과 같은 주식의 흐름을 확인해보면 사건을 주도한 사람이 누군지 답이 나오지 않을까요?
믿거나 말거나. ㅎㅎㅎ

그나저나 분산처리로 시스템을 구성 잘 해놔도 DDOS공격은 막을수 있을텐데.. ㅎㅎㅎ
예전에 한 5년전인가 이제 기억도 안나네요...^^
당시에는 MYSQL에 감염되어 네트워크 트래픽을 몽땅 다 써서 IDC에 있는 서버들에 접속이 안되는 상황이었는데.
이번엔 일반 PC에 감염되어 그 PC들이 서버를 공격하는 형태인데 사실 ISP에서 업로드 트래픽을 제한해놔서 큰 영향을 주는건 좀 어렵죠.
대역폭도 서버에 물려있는게 얼마 되지도 않고. 그 서버들만 죽어나는거니.. 사실 분산처리만 잘 하면 서비스 제공업체에서도 충분히 막을 수 있는것이죠.
공무원들은 6시 칼 퇴근이고, 어떤 서비스들은 퇴근시간후 정상작동 안하는곳도 많은데 그냥 6시에 정부서버들 꺼버려도 괜찮을듯 ㅎㅎㅎ (농담이구요.)
요즘같이 고객단에서 트래픽 발생하는것을 잘 알고 있는데 ISP가 막는건 쉬운 일입니다. 법적으로도 막을 수 있도록 다 되어있고.^^

우쨋든 이번사건으로 안철수는 큰 수혜를 받았네요. 무릎팍에 나온게 마치 나비효과 같은 결과를 가져준게 아닐까 생각됩니다. ^-^


 

 




2009-07-10 03:26:48
2293 번 읽음
☞ 로그인 후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캐시선물





365ch.com 128bit Valid HTML 4.01 Transitional and Valid CSS!
태그